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생활리듬 및

이달의 신기술[THE GOODS]

by 현상아 2007. 6. 28.
 

1. 배낭으로 변신하는 자켓


이 자켓은 안감 내부 주머니에 달린 끈을 잡아당기고 몸체 부분을 안으로 접어 넣으면 배낭으로 바뀐다. 지퍼가 달린 칸막이들이 있어서 어떤 형태로 만들던 소형 배낭 정도의 공간이 확보된다.


코어 기어 집3
450달러[예정가]: xip3.com

  

http://www.xip3.com/video/video_/video1.html

http://www.xip3.com/video/video_/video2.html

 

 

2. 인공 눈 팩


수천 개의 미세한 폴리머 입자들에 들러붙은 물이 결정화되면서 형성되는 뽀송뽀송한 인공 눈이 담긴 주머니를 얼음 팩 대신 사용해 보자. 이 제품은 일반 상온에서 만지면 외부 층이 녹기 때문에 피부에 동상을 입을 염려가 없다.


퍼스트아이스 퍼스트 팩
10달러: firstice.com


 

3. 바다 탐지기


송어 떼든 가라앉은 보물이든 바다 속을 상세하게 보여준다. 다른 제품에 비해 진동수가 더 높은 800킬로헤르쯔의 음파를 사용, 거의 사진처럼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허밍버드 997c SI 콤보
2000 달러: hummingbird.com



 

4. 일반인용 고해상도 캠코더


대부분의 고해상도 캠코더들은 귀중한 픽셀을 낭비한다. 이미지 센서에는 920x1080의 해상도로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1440x1080 해상도에 불과하다.


일반인용으로는 최초의 초고화질 캠코더인 이 제품은 60기가의 하드드라이브에 5시간 분의 초고선명 영상을 기록할 수 있다.


JVC HD 에버리오 GZ-HD7
1,800달러: jvc.com



 

5. 진동 칫솔


외과 의사들의 수술용 메스를 소독하는 기술로 치아를 깨끗하게 해보자. 이 장치에 달린 변환기에서 방출되는 초음파는 치약을 미세하게 진동하는 거품으로 만들어 잇몸 깊숙한 곳과 치아들 사이로 스며들게 한다.


데이터브레이커
150달러: ultreo.com

 


 

6. 음악 선별하는 MP3 플레이어


이 2기가짜리 MP3 플레이어는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음악을 선별한 다음 무선 인터넷이나 차량 내 위성수신 장치를 통해 들려준다.


슬래커 휴대용 플레이어
150달러: slacker.com




7. 그물망 무선장치


저가의 라우터를 릴레이식으로 연결해 무선 인터넷의 사용지역을 집안 전체 또는 이웃으로까지 확장해 보자. 각 라우터의 커버 범위는 최대 25m까지인데, 이들끼리 서로 연결돼 그물망을 구축한다.


메라키 미니
각 50달러: meraki.net




 

8. 녹색 레이저 빔


아무리 큰 강당에서도 사람들의 갈채를 받아낼 만한 이 프리젠테이션용 포인터의 녹색 레이저 빔은 적색 빔에 비해 도달거리가 더 길고(3km) 밝다. 이 기기로 약 9m까지 무선신호를 전송해 노트북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다.


재스퍼 키노트
170달러: jasperlaser.com

   

 

9. 방수 키보드


과자 부스러기, 커피, 박테리아...키보드 자판들 사이에 무엇이 끼어 있을까? 물에 담글 수 있는 이 최초의 방수 키보드는 식기 세척기로 청소해도 아무 문제가 없다. 실리콘으로 밀폐돼 있어 3m 깊이의 물속에 빠져도 회로가 보호된다.


실 쉴드
50달러: sealshield.com



10. 온도 제어 접시


이 접시는 최초로 가열 및 냉각 기능을 갖추어 꼬치구이를 따듯하게, 샐러드를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다.


전류의 흐름을 역전시켜 내부의 금속 핀들을 뜨겁거나 차게 할 수 있다. 온도의 범위는 7℃부터 55℃까지다.


어비나 디자인 스탠자
160달러: urbinadesign.com


 

11. 가정용 기상대


슬쩍 보기만 해도 우산을 가져가야 할지 아니면 대피해야 할지 알 수 있다. 이 제품은 무선 풍향계와 측우기를 갖춘 최초의 가정용 기상대로 정부에서 발표하는 폭풍 경보를 보여준다.


허니웰
TN924W 350달러: honeywellweatherstations.com



12. 초강력 양면테이프


이 양면테이프 한 조각만으로도 벽돌을 벽에 붙일 수 있다. 접착제를 코팅한 발포제 대신 단단한 아크릴 접착제로 만든 이 테이프는 접착력이 탁월해 악천후에서도 잘 버텨낸다.


15cm 조각만으로도 최대 5kg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어 간판을 걸거나 몰딩 작업을 할 수 있다.


락타이트 파워 그랩 온 어 롤
7달러: loctiteproducts.com





<출처> 파퓰러사이언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