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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은 엔진의 성능에 주요한 영향을 미치며 또한 열화되며 공기와 접촉으로 산화됩니다. 따라서 매일 오일량 점검을 하여야 하며 주행거리나 사용기간을 고려하여 엔진 오일휠터와 함께 정기적으로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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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평탄한 곳에 주차 후 정상 작동 온도까지 엔진을 웜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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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키십시오. | |||||||
2. |
엔진시동을 끄고 5분정도 기다렸다가 오일 게이지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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뽑아 깨끗이 닦은 후 다시 끼웠다가 빼내서 게이지에 오일이 묻어 있는 상태를 확인합니다. | |||||||
3. |
오일량은 'F'와'L'사이에 있어야 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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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수준이 "L"이하이거나 묻어 나오지 않으면 "F"까지 보충하십시오. | |||||||
1. |
오일휠터 캡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탈거합니다. | |||||||
2. |
당사 추천 엔진오일을 보충하고 엔진 오일량을 다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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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검합니다. | |||||||
3. |
오일휠터 캡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장착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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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및 필터는 반드시 당사 추천품으로 교환주기에 따라 동시에 교환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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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혹조건 - 비포장도로를 빈번히 운행하는 경우 - 장시간 공회전을 유지하는 차량 - 빈번한 단거리 주행 - 교통체증이 심한 구간을 반복 운행하는 차량 - 장기주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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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변속기의 변속은 유체흐름의 변화에 따라 이루어지므로 오일을 수시로 점검하여야 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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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차량을 평탄한 곳에 정차시킨 후 주차브레이크를 당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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깁니다. | |||||||
2. |
변속기 오일이 정상 작동온도가 되도록 엔진공회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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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선택레버를 "P"위치에서 "L"위치까지 각 위치별로 2~3초 간격으로 2~3회 왕복시킨후 "N"위치에 놓습니다. ※ 비스토는 "P"위치에 놓습니다. | |||||||
3. |
후드를 열고 손이나 옷가지가 여러 회전부위나 라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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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터 등 뜨거운 부위에 닿지 않도록 조심하여 자동변속기 오일 레벨게이지를 뽑습니다. | |||||||
4. |
오일게이지를 깨끗이 닦은 후 다시 제자리로 끝까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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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어 넣었다가 빼내서 "HOT" 범위에 오일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 |||||||
5. |
오일이 부족하면 깔대기를 게이지 삽입구멍에 대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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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오일을 "HOT" 범위에 도달할 때까지 천천히 보충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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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오일 : DIAMOND ATF SP-II 또는 DIAMOND ATF SP-Ⅲ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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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오일은 매일 주행전 점검하여야 합니다. 보통 브레이크 오일이 줄어드는 이유는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패드를 점검하여 필요시에는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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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액 저장용기에 브레이크액이 "MAX"와 "MIN" 사이에 있는지 점검하십시오. 규정오일 : BRAKE FLUID DOT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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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기주위를 깨끗이 닦아내고 캡을 엽니다. 2. 규정오일을 넘치지 않도록 주의하며 천천히 넣습니다. 3. 주의해서 캡을 닫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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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40,000Km 마다 교환 향을 미치므로 주의하십시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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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러치 오일이 부족하면 클러치가 적절히 작동되지 않아 동력전달 및 차단에 문제가 발생되므로 필히 주행전에 점검하시어 필요시에는 보충해 주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클러치 오일은 브레이크 오일을 사용하며 점검, 오일보충 및 교환주기 등이 브레이크 오일과 동일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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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스티어링은 오일의 유압을 이용한 장치이므로 오일이 부족하게 되면 기능이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매일 주행전 오일을 점검하여 필요시에는 최대선까지 보충하십시오. 오일량이 지나치게 적으면 핸들이 무겁게 되거나 이상한 소리가 발생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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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량 점검은 공회전 상태에서 하며 게이지의 최대와 최소 눈금선 사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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