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나. 핵심을 찌르는 정공법
헌팅녀 왈! "극장 앞에서 친구를 기다리다가 저처럼 누군가를 기다리는 멋진 남자를 봤죠. 그나 저나 바람맞은 듯 했어요. 20분쯤 눈빛만 주다가 바로 가서 말했죠. 처음부터 관심 있었다고 하면서 바람맞은 거면 나랑 보자구요. 물론 같이 영화보고 밥 먹고 이야기하면서 성공했어요."
뭐 아무데나 도끼를 휘날리는 여자라면 기피대상 1호이겠지만 당당한 자신감으로 대시하는 여자를 마다할 남자는 드물다. 삐삐빅~, 당신의 레이더에 킹카가 포착됐다? 그렇다면 주저하지 말 것. 혹시나 굶주린 독수리녀에게 채여 갈 지도 모를 일이다. 미남은 먼저 잡는 사람이 임자라고 했던가. 80년대 촌스러운 멘트라도 좋다. 꽃뱀식 끈적한 유혹도 좋다. 밑져야 본전! 알고 보면 멋진 남자일수록 가까이 할 수 없는 부담감 때문에 외로울 가능성이 크다. 킹카 지수가 높을수록 정공법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두 울. 돌아가라, 우회작전
헌팅녀 왈! "칵테일바에서 마주친 이상형의 남자. 그런데 여자 일행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한 번 포착한 보물을 놓칠 순 없죠. 그녀가 화장실에 간 사이 '그냥 느낌이 와서요. 016-***-****'라는 내용으로 조용히 쪽지를 내밀었어요. 그리곤 바로 바를 나왔죠. 1시간 후, 멋진 바리톤 목소리의 남자가 전활했더라구요. 물론 그였답니다!"
영 숫기 없는 숙맥이라면 권하고픈 순진한 유혹작전! 직접 헌팅보다는 우회적인 방법을 택하는 것도 좋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있다. 빙빙 돌아서 목표물에 안착! 성공은 따논 당상이다. 쪽지전법, 친구를 이용한 대시법 등 전면에 나서지 않되 확실한 의지를 보이는 것이다. 이때 중요한 것은 그 '내용'이다. "반했어요!", "시간 있어요?", "연락 주세요!" 등 흔한 말은 금물! 은근히, 그리고 우아하게~ 자신의 뜻을 전달하는 것이다. 너무 어렵다구? 당장 한 번 써먹어 보자. 느낌이나 우연의 내용을 담아 간결명료하게 뜻을 전달한다.
세 엣. 때로는 영화처럼~
헌팅녀 왈! "학교 체육대회였죠. 세수를 하러 들른 공동수도. 웬 미소년이 얼굴을 씻고 있더군요. 기회다 싶어 손에 거품을 낸 뒤 물을 받고 있는 그의 손을 꽉 잡았죠. 깜짝 놀란 그에게 미소 지으며 말했어요. 비누거품 좀 쓰라구요. 부드러운 거품감촉에 제 마음을 전했어요. 영화 <위대한 유산>처럼 키스는 못했지만 말이죠."
낭만을 자극하는 감성지수 최고의 헌팅법이다. 물론 연기력이 중요하다. 어설픈 영화 따라하기는 오히려 역효과다. 평소 좋아하는 영화의 장면을 마음 속 깊이 새겨두자. 후보작 리스트가 많을수록 좋다. 상황과 장소, 대상에 따라 써먹을 수 있는 방법을 비축해야 할 것. 멋진 남자는 느닷없이 나타나니 말이다.
네 엣. 찍어라, 속여라, 웃겨라!
헌팅녀 왈! "백화점 쇼핑 중이었어요. 우수에 젖은 눈빛, 흩날리는 머리카락! 배용준은 저리가라할 정도의 미남이 제 앞을 스치더군요. 머리를 굴려서 그에게 접근했죠. 지금 정말 사고 싶은 물건이 하나 남았는데 돈이 모자란다구요. 꼭 갚겠다며 5천원만 빌려달라고 했어요. 운이 좋았던지 선뜻 돈을 건네주는 그 남자. 다음날 그를 만나 돈은 물론 맥주까지 대접했죠. 그가 하는 말, 속마음은 눈치챘지만 신선했었다나요? 남자도 꼬시기 나름이라니까요."
뻔한 수법이라도 좋다. 눈치 빠른 남자라도 흔쾌히 넘어갈만한 깜찍한 헌팅작전을 고수해라. 돈이나 물건 빌리기, 괜히 부딪친 다음 오버해서 사과하기, 친구들과 내기 핑계대기 등등 알아채도 유쾌하게 넘어가줄 방법을 택하는 것. 키포인트는 당신의 뛰어난 센스. 뻔한 얼굴로 재미없게 작전을 고수하면 안 된다. 그의 미소를 자아낼만한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 섯. 수호천사로 변신!
헌팅녀 왈! "사람들이 바글거리는 주말 시내 한복판. 우왕좌왕 길을 몰라 헤매는 금발머리 외국남자가 눈에 띄었어요. 마치 그리스신화에서 튀어나온듯한 모습이었죠. 사람들이 부담스러워 그를 피할 때 제가 다가갔어요. 안 되는 영어로 손짓, 발짓 다해가며 설명을 해 준 뒤 직접 데려다주기까지! 감동한 금발킹카, 저에게 저녁을 사겠다나요? 정말 굿~이었습니다."
항상 주위를 관찰하는 것에 게을리 하지 말자. 조금만 세심하게 관심을 기울인다면 어려움에 처한 킹카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사람들 특성상 누가 나서서 도와주는 사람은 드물다. 특히 여자의 경우는 더 하다. 하지만 수호천사의 의무를 지닌 당신이라면 '어디선가 누구에게 무슨 일이 생기면~' 나타나는 적극성을 가져야 할 것. 길 가다 물건을 떨어뜨린 남자, 급히 소액의 돈이 필요한 남자, 몸이 아파 괴로워 하는 남자, 모두모두 당신의 목표물이다. 슈퍼맨, 원더우먼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위해 24시간 대기중임을 잊지 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