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디자인 및

패션 감각을 살리자~ 블랙코디법 ...

by 현상아 2006. 12. 10.
Fashion Hot Trend

다시 블랙이다!
화려한 컬러, 눈부신 장식을 뒤로 하고 이 가을 쇼윈도와 거리를 덮은 것은 도도한 블랙이다. 믹스 앤 매치 스타일링보다 블랙을 한층 더 강조한 올 블랙 스타일링이 많은 것도 올 가을 블랙 코드 중 하나. 블랙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한다.

①상하의 올 블랙으로 매치하면 소품은 톤 온 톤으로 코디네이션해 차분한 변화를 준다. 블랙에는 실버나 짙은 그레이가 세련된 이미지를 상승시킨다.
시폰 윙 소매 슬리브리스, YK038.
레이스 디테일 소매 쇼트 카디건, 사틴.
레이스 티어드 풀 스커트, YK038.
크리스털 플라워 실버 벨트, 머스트비.
스웨이드 핍 토 슈즈, SODA by DFD.


②블랙 시가렛 팬츠에 오프 숄더와 블랙 앤 화이트 머플러로 히피 스타일을 연출했다. 팬츠가 다리에 밀착되어 슬림하게 보인다면 상의는 약간 루스한 타입이 시크해 보인다.
다크 블루 오프 숄더, BNX
블랙&화이트 니트 머플러, 엘르.
블랙 시가렛 팬츠, 블룸스버리.
스티치 장식의 블랙 부츠, 비아니.
블랙 스웨이드 크로스백, 사틴.





Black Style Code ①
소재와 패턴의 복고 예감
올 가을 블랙 스타일링 코드 중 하나는 ‘복고’이다. 대학 시절 입었던 롱 코트, 레깅스, 밑단이 좁아지는 펜슬 스커트 등이 다시 유행 아이템이 될 듯. 타탄 체크, 블랙 앤 화이트 패턴이 이너 또는 아우터에 골고루 반영되어 블랙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블랙의 단조로운 컬러는 다양한 소재들에서 지루함을 벗는다. 새틴이나 실크, 벨벳과 같은 고급 소재들로 캐주얼한 스타일의 변화를 시도할 수 있다.




①블랙과 베이지 컬러의 플라워 프린트가 화려한 원피스에 블랙 슬리브리스 카디건과 머플러로 여성스러움을 더했다. 블랙 부츠는 올해에도 스타일을 완성하는 액세서리.
베이지와 블랙 컬러 원피스, 아날도바시니.
블랙 롱 카디건, 아날도바시니.
크로셰 머플러, 막셀린.
브라운 가죽 부츠, SODA by DFD.


②묶어서 여미는 보우 스타일 장식이 상하의 모두 유행할 전망. 블루 셔츠와 카멜백이 클래식한 블랙의 단아한 이미지를 더한다. 카멜 컬러는 올 가을 겨울에도 꾸준히 이어진다.
블루 보우 장식 셔츠, 제시뉴욕.
진주 구슬과 스티치 장식 블랙 카디건, 사틴.
블랙 스커트, 막셀린.
펜슬 토 힐, 제시뉴욕.
카멜 컬러의 브리프케이스, 프레데릭-티.





Black Style Code ②
간결하고 절제된 라인
미니멀리즘이라는 거창한 단어가 아니더라도 블랙의 매력을 한껏 살릴 수 있는 라인은 역시 심플함이다. 소재는 달라도 간결하고 절제된 라인으로 표현하는 것은 올 가을 트렌디한 블랙 스타일링. 화려한 컬러의 장식을 피하고 디테일에 치중하기보다는 극명한 실루엣으로 상의 하의 모두 가늘고 길어진 것이 특징. 롱 니트와 레깅스의 매치나 언밸런스한 티셔츠에 슬리브리스 니트, 스키니 진을 매치한다.




①블랙과 와인 컬러는 가장 안정적인 컬러 매치이지만 자칫하면 무거워 보일 수 있다. 짧은 카디건과 7부 라인의 크롭트 팬츠로 한결 가벼워진 스타일링.
보우 장식 와인 컬러 블라우스, 데코.
7부 소매 니트 카디건, 막셀린.
와이드 크롭트 블랙 팬츠, 샤트렌.
블랙 에나멜 스트랩 슈즈, SODA by DFD.

②블랙 아이템의 무겁고 차가운 이미지는 레이어드했을 때 반감되어 캐주얼 스타일을 연출하는데 좋다. 원피스 형태의 차분한 이미지를 레이어드로 가볍게 만들었다.
골드 네크리스 프린트의 블랙 티셔츠, 엘르.
원피스형 블랙 롱 코트, 데무.
와이드 골드 벨트, 블룸스버리.
오픈 토 힐, BNX.
브론즈 컬러 크로스백, 엘르스포츠.








Black Style Code ③
크고 대담한 액세서리
심플하고 절제된 블랙 의상의 액세서리는 컬러는 강하고 크기도 대담해진 것이 특징. 가슴을 지나 배꼽까지 내려오는 네크리스, 손목을 꽉 채운 뱅글. 귓불을 늘어뜨린 커다란 귀고리로 단조로운 의상에 포인트를 준다. 블랙에는 골드, 실버, 레드가 블랙의 차분함을 화려하게 상쇄시킨다. 빅 백은 끈이 다소 길어져 블랙 의상에 언밸런스하게 매치할 수 있다.





블랙을 돋보이게 하는 코디 아이템
①핫 블루 컬러 새틴 블라우스
블랙 스키니 팬츠를 매치하면 블루의 화려함과 블랙의 시크한 매력을 살릴 수 있는 아이템. YK038.
그레이 컬러 스키니 진
블랙 쇼트 재킷과 진은 오리지널 블랙 스타일링. 블랙의 캐주얼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 사틴.

②블랙 새틴 집업 크롭트 블루종
올 블랙으로 매치할 때 액세서리 없이도 블랙의 시크함을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 제시뉴욕.
다크 그레이 크리스털 트리밍 펜슬 토 펌프스
블랙 아이템 스타일링을 완성하는 슈즈. 블랙 팬츠, 스커트 어디에 매치해도 매력적인 심플 스타일. 제시뉴욕.



Black Style Code ④
올 블랙 vs 믹스 앤 매치
올 블랙과 믹스 앤 매치 스타일이 동시에 유행할 전망. 슈트 스타일이라 다소 꺼렸던 올 블랙 스타일링도 과감하게 시도해 보자. 단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줄 것. 레이어드 공식은 블랙 스타일링에도 그대로 적용한다. 레깅스와 미니스커트, 블라우스와 베스트 등의 아이템끼리의 믹스 앤 매치가 다양한 블랙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