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성공의 및

CEO 마인드로 무장해 보자 ...

by 현상아 2007. 2. 2.

 

 

재테크 열풍 속에서도 묵묵히 회사 일만 열심히 하는 직장인이 적지 않다.
화를 다스리는 법
사실 재테크는 자신의 노동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노(勞)테크’라고 할 수 있다. 일을 잘해 인정받으면 몸값이 뛰고 이직(移職)의 기회가 많아지기 때문에 여러 가지 면에서 자유롭다. 따라서 직장에서 성공하는 일은 저축하고 투자하는 재테크 못지않게 중요하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닮아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성공한 최고경영자(CEO)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이 노테크의 지름길이다.

첫째는 하찮게 보이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전화 한 통을 받거나 손님 한 명을 대할 때도 친절해야 한다. 사소한 것이 운명을 바꿀 수 있다. 만약 고객에게서 불평을 듣는다면 누군가를 통해 그 사실이 회사에 알려질 것이며, 그로 인해 당신은 ‘손절매’를 당할 수도 있다.

둘째는 긍정적인 모습이다.

CEO는 끊임없이 사람들을 만나며, 그들에게서 희망을 찾는다. 마찬가지로 직장인 역시 고객 회사나 거래업체에 좋은 인상을 심어 줘야 한다. 그 대가는 나중에 ‘복리’로 돌아온다.

다음은 업무 숙련과 혁신 마인드.

관련 서적을 읽고, 연구하고 정복하라. 사장은 당신을, 바로 위 상사와 자리바꿈해 주고 싶어 할 것이다. 또한 ‘꼭 이것만이 방법인가’를 머릿속에 두고 남과 다르게 생각하도록 해 보자. 예상치 못한 ‘수익’이 발생한다.

마지막은 CEO 꿈꾸기. 세상은 꿈꾸는 대로 이루어진다. 꿈이 없으면 CEO가 될 수 없다. 재테크의 기본 역시 명확한 목표를 갖는 일이다.

노테크 팁 한 가지. 휴일 다음 날 아침에는 남보다 빨리 출근하라는 것이다.

CEO는 대개 당일 혹은 한 주 동안 할 일에 대해 전날부터 숙고하고 계획한다. 만약 당신이 연휴 다음 날 이른 아침, 회사에 나와 업무를 준비하고 있다면 마음은 이미 CEO다. ‘노테크’가 쌓이면 언젠가 만기 적금을 타는 기쁨을 누릴 것이다.

 

Good Actual Conditi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