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시폰 블라우스+핑크 스커트
여성스러운 느낌의 블라우스와 무릎길이의 H라인 스커트는 페미닌한 스타일의 기본 매칭법. 같은 톤의 블라우스와 스커트를 함께 입으면 고급스러우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완성할 수 있다.
Wednesday 블랙 재킷+반소매 원피스
늦여름에 입었던 반소매 원피스는 가을까지 충분하게 입을 수 있는 실속 아이템이다. 블랙 재킷을 덧입어 시크한 느낌으로 연출하거나 도톰한 카디건으로 여성스럽게 매치해도 좋다. 의상을 같은 블랙톤으로 맞출 경우, 레드나 실버 등의 소품으로 포인트를 준다.
Thursday 시폰 블라우스+블랙 쇼트팬츠
반바지에 여성스러운 블라우스를 매치하는 코디법이 요즘 인기. 세련되게 코디하고 싶다면 소재 매치에 특히 신경 쓰자. 시폰은 면이나 모보다는 새틴, 저지, 레이온 등의 소재를 함께 매치하는 것이 좋다.
7가지 아이템으로 매일 돌려 입는다!
Friday 반소매 블라우스+블랙 재킷+핑크 스커트
원색의 감각적인 매칭은 올가을 유행 코드 중 하나. 원색끼리 매치할 때는 과하거나 디테일이 많은 스타일은 피하자. 최대한 절제되고 심플한 라인의 의상을 입는 것이 좋다. 소품이나 액세서리 역시 너무 화려하거나 컬러감이 강한 것은 피할 것. 구두, 벨트 등 한 가지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Saturday 반소매 원피스+부츠컷 데님 팬츠
원피스를 상의로 입는 스타일의 유행은 당분간 지속될 듯. 반소매나 슬리브리스 원피스는 티셔츠와 레이어드해 세련된 캐주얼로 입을 수 있다. 팬츠를 하의로 입게 되므로 체형 커버도 되어 하체 통통족에게는 일석이조!
Sunday 반소매 블라우스+블랙 쇼트팬츠
올가을에는 유난히 비비드 컬러 포인트가 눈에 띈다. 가을 느낌의 새틴 소재 반소매 블라우스는 레이어드하기 편한 아이템으로, 얇은 티셔츠와 캐주얼하게 덧입거나 반바지, 미니스커트와 발랄하게 입어도 좋다.
유행 소품 매칭 아이디어! 1item 4ways
Belt
기본형의 와이드 벨트는 어디에나 매치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블랙 에나멜 소재는 올가을 잇 스타일. 벨트는 눈으로 보지 말고 꼭 착용해본 뒤 구입해야 사이즈나 스타일에 맞는 것을 구입할 수 있다.
허리 뒷부분이 밴드로 처리되어 있어 편안한 피팅감을 주는 와이드 벨트
1 베스트 위에 포인트 베스트, 카디건, 니트 등의 아우터 위에는 허리보다 약간 아래나 골반에 벨트를 착용하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시크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2 스커트 위에 화려한 매치 상의를 하의 안으로 넣어서 입을 경우 경계선이 다소 밋밋해 보인다. 이때 와이드 벨트를 착용해 장식 효과를 주는 것을 잊지 말 것!
3 루스한 상의에 포인트 루스한 핏의 블라우스, 원피스에 벨트를 착용하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허리도 가늘어 보인다.
4 아우터 위에 장식 트렌치코트, 롱 카디건 등의 아우터 위에 벨트를 하는 스타일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인기다. 아우터 위에 벨트를 할 때는 허리선보다 높은 라인에 매는 것이 세련된 착용법.
Scarf
직사각형 무늬와 컬러가 프린트된 디자인은 다양한 룩에 포인트를 주기 좋다. 스카프는 한 가지 컬러보다는 다양한 컬러가 믹스되어 있거나 은은한 패턴으로 이루어진 스타일이 코디하기 쉽다.
세로로 긴 직사각형 모양의 스카프는 다양한 연출에 좋은 아이템.
1 숄 스타일 어깨 전체를 자연스럽게 감싸거나 세로로 접어서 어깨에 자연스럽게 두르는 것은 스카프를 멋스럽게 매치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 코르사주나 브로치로 고정하면 화려한 장식이 된다.
2 넥타이 스타일 카디건, 재킷을 오픈해 입을 경우 타이처럼 맨 스카프는 밋밋한 의상에 훌륭한 포인트를 줄 수 있다.
3 내추럴한 스타일 긴 직사각형의 스카프를 목에 자연스럽게 한번 둘러주는 것만으로도 포인트가 된다. 패턴 스카프는 단색의 단조로운 하의와 잘 매치된다는 것을 주목!
4 벨트 스타일 무난한 아이템이나 특징 없는 데님 등을 매치할 때는 스카프를 벨트로 이용해보자. 밋밋한 원피스, 데님, 스커트 등을 색다르게 입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