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Health 119

건선피부염 치료교육 체험수기

by 현상아 2012. 10. 24.

건선피부염 치료교육 체험수기    부산 은○○

 

♣성명: 김○○  64세.  남.  68kg

건선 8년 전혀 가렵지 않다. 아무데도 아프지 않다...건선환자의 특징일까요?

하루2회 혈압약 복용중 혈압:126 / 78 맥박수:111/분(표준75), 혈당약 3개씩 복용중

식후혈당: 276 (복용약 갯수 8개)

복용약: 혈압약, 아스피린, 혈당약, 피부약  
                     처음부터 아스피린과 피부약은 복용하지 말도록 했습니다.

식생활: 하루 5끼 식사...늘 많이 먹음

피곤하고 힘들어서 운동 거의 안함

상태: 얼굴 홍조, 머리.양손.팔,허리,엉치 부위에 원형의 허물 딱지가 심하게 있으나 전혀 가렵지는 않음. 긁을 때마다 비늘이 심하게 떨어지므로 대인관계상 문제가 많다고 생각됨.

 

♣진단: 혈당약을 3개씩이나 먹는데도 276 이라면, 약을 안먹을 때는 500~600도 될 만큼 췌장이 좋지 못함. 혈당으로 인하여 혈액이 끈적하면 혈액의 효율성이 떨어지므로 피로, 숨가쁨, 맥박수(111) 많음 등과 함께 피부병 건선이 더욱 악화될 수 있을 만큼 혈액이 탁해져 있다는 뜻이다. 또한 많은 약물을 복용함으로써 간 또한 좋지 않은 상태로 보였음.

 

♣4회 정혈교육후 : 현재 상태: 얼굴홍조가 거의 없어지고 혈색이 많이 돌아옴.

맥박수100~98로 내려왔으나 복용약이 적지 않은 관계로 단계적으로 줄일 것을 계획함.

의사와 협의하여 혈당약을 3개 중 1 개를 줄였음,

소식과 운동효과로 체중감량 -5kg(현재 63kg) 공복혈당 80~110유지...혈당약을 1개로 줄이도록 의사와 협의할 것.

얼굴과 양손바닥, 손등 팔등에 흉하게게 있던 반점, 허물, 비늘 등이 거의 없어지고 깨끗해졌으나 허리, 엉치, 대퇴부의 붉은반점들은 아직 퍼져있음.

 

♣사혈중 특징: 혈전용해제, 아스피린 장기복용으로 생혈같이 빨리 사혈이 되었으나, 한 컵이 차면 찌르지 않고 또 당기는 식으로 사혈량을 채움.

 

※ 이 분은 간호사인 딸이 동행하여 교육을 함께 받고 협력하고 있습니다.

한두 달 후쯤이면 더욱 건강한 몸으로 가족에게 좋은 아빠와 든든한 남편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이 좋은 치료법을 만나게 해 주신 하나님과 곽종국 선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출처 : http://health119.ba.r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