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English 119

엉터리 문법 추방하여 영어지옥 벗어나자.

by 현상아 2021. 1. 14.

엉터리 문법 추방하여 영어지옥 벗어나자. 95%는 버리고 2%는 지키고 3%는 바꾸어야 한다. (이 발표 이후부터 재래영문법은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속히 참여 바랍니다.)

결정에 참여한 대학교수: 전국 27개 대학교 사범대학 영어교육학과 교수들 문서회의 결과 (만장일치)/ 엉터리 영문법 95% 25개항 교육행위 금지, 출제금지./ (80%에서 95%로 수정됨)

결과 통보 : 교육부, 전국 도교육청, 광역(특별)시교육청, EBS교육방송국, 안전행정부(공무원시험출제위원회), 전국 대학총장 및 중고등학교장, 토익 토플 출제위원회. (개인 사정상 이 사실을 모르는 공무원, 교사들이 많음).

    동영상 설명 1 (준비중)

제목 : 아래 엉터리 영문법 95% 25개항 교육행위 및 출제 금지 (결정). 재래영문법(전통영문법)의 95%가 엄청난 고생과 시간(자원)을 허비하고, 영어(언어)의 근본을 파괴하며, 인간의 천부적 언어능력과 사고능력을 파괴한다.

 



1》여론적 근거전국 27개 대학교 사대 영어교육학과 교수들 문서회의 결과.

  1. 아래 <폐지되는 영문법 95%(=25개항)>에 대하여, 전국 27개 사범대학 영어교육학과 교수들의 서면(문서)회의에 의하면 전 교수들의 전부(100%)가 <찬성이다>는 결과가 나왔다. - 서면회의 자료 보관 중.

  2. 아래 <전통영문법  25개항>에 대하여 실시한 267개 초.중.고교 영어교사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응답자의 약 98 %가 <본인은 전통영문법이 잘못이라고 생각하고 더 이상 학생들에게 주입하지 않을 방침이다.>는 답을 서면으로 표하였다. ㅡ자료 보관.

   * 위 1, 2 모두 개정영문법(책,논문)을 검토한 다음의 결과임. ㅡ개정영문법(논문)을 보지 아니하면 이 사실을 믿기 어려울 것입니다.

《2》수리적 근거개정영문법의 원소이론, 상황이론, 간소화이론 등 9개 수리적 논리적 근거(증거) 참조.


 <재래영문법 1항
> 시제일치와 화법전환에 관한 모든 공식과 “동사시제”라는 이름으로 설명되는 모든 문법. ㅡ 예) 주절(전달문)의 시제가 과거이면 종속절(피전달문)의 시제는 과거, 과거진행 또는 과거완료이어야 한다. this는 that로 바뀌고 tomorrow는 the next day로, here는 there로 바뀐다..... 등등. <시제>라는 용어로 설명되는 모든 문법.
 *  <동사시제>라는 용어로 설명되는 문법은 전부 거짓입니다. <꽃이 피면 가을이다. 여자는 바지를 입으면 안 된다.>라는 설명처럼 거짓명제이다. (개정영문법 참조).

    거짓을 가르치는 현장

 <재래영문법 2항> any는 부정문, 의문문, 조건문에 사용하고, some은 긍정문에 사용한다. arrive at는 좁은 장소에, arrive in은 넓은 장소에 사용한다. - 이와 유사한 방식의 모든 문법.

  이 외에도 수많은 단어와 숙어에 대한 설명과 암기방식이 잘못으로 입증되었음. 국내외 영영사전, 영한사전이나 영어교과서 등에 수록된 예문에 의하면 위 내용은 잘못으로 판명났음.
  개정영문법  <원소이론, 상대성(집단)이론, 상황이론, 취사선택이론> 참조.

  any, some, 거짓을 가르치는 현장 (공개보류)


 <재래영문법 3항
> 가정법의 시제는 4 가지(현재, 미래, 과거, 과거완료) 뿐이다. 다시말해, 가정법<조건절>에는 현재완료나 현재진행, 미래진행, 과거진행 등은 없다. - 이와 유사한 방식의 모든 문법.

  * Oxford Hornby 영영사전 등에 수록된 예문만 보아도 위 내용은 잘못으로 판명 났음. 전통영문법이 말하는 12가지 시제가 다 쓰임. 가정법의 시제는 일반시제의 거짓됨을 땜질하기 위한 또 다른 거짓문법. 개정영문법(논문) 참조.
   가정법, 거짓을 가르치는 현장 (공개보류)


   주의> 95%는 폐지하지만, 5%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문법 모르면 영어 안 됩니다. 문법이 필요없다는 뜻으로 오해 않기를 바랍니다. 꼭 필요한 문법 5%만 하면 됩니다. 2%는 잘 지키고, 3%는 바꾸어야 합나다.

 <전통(=재래)영문법 4항> 관사의 용법에 관한 11 가지 공식. ㅡ 예) 1. 관직이 보어로 쓰이면 관사를 못쓴다(생략한다).  2. 교통이나 통신수단을 나타내는 말에는 관사를 못쓴다(생략한다).  3. 서로 대조적인 낱말이 동일 문장에 나열될 때 관사를 못쓴다. .... 등등  (11가지 복잡한 공식).

  * <참고예문> 엉터리임이 즉시 더러남. 1. He was a president of the nation.  2. Father drives a school bus. I go to school by the bus.  But this woman is stronger than the man. 개정영문법 <원소이론, 상대성(집단)이론, 상황이론, 취사선택이론> 참조. <원소의 용법과 3 가지 상황> 참조.
   관사, 짓을 가르치는 현장 (공개보류)

 

    관사의 용법 11 가지 공식은 중.고등학교 과정에서 하는 것이고, 그 다음에는 약 50 가지의 공식(암기사상)들이 나옵니다. 모대 명문대학교 영어교수는 관사에 관해서만 두꺼운 문법책으로 출판하여 시판하고 있는 현실인데, 전부 헛고생임을 별도로 증명하겠습니다. 관사 외에도 단어 1~2 개를 가지고 두꺼운 문법책으로 발표하는 사례는 무수히 많습니다. 엄청난 고생과 시간을 낭비하는 현실입니다.

 

 <전통영문법 5항> will, shall은 미래시제; 단순미래 의지미래의 공식표 등.

  예)  We meet/leave/make/do tomorrow.에서 tomorrow는 미래시제이므로 meet/leave/make/do 앞에 will 또는 shall을 첨가하지 않으면 문법적으로 틀린다.  * 개정영문법(책,논문) <동사의 유형과 시> 참조.
  거짓을 가르치는 현장 (공개보류)
  이하 모두 공개 보류

 

 <전통영문법 6항> 물질명사에 관한 모든 설명 ㅡ wine, water, wood 등은 물질명사에 속하지만 apple, tree, desk 등은 물질명사가 아니다 등등.

  * 물질문명, 정신문명이라 하듯이 apple, tree가 <물질>이 아니라면 <정신, 영혼> 입니까? <물질명사> 아니면 <정신명사>라고 할까요?  전통영문법의 물질명사에 관한 모든 설명은 거짓말, 거짓명제로 규정함.

 

 <전통영문법 7항> 관계사 계속적용법은 순서대로 번역하고 제한적용법은 문장의 뒤쪽에서 거꾸로 번역한다. ㅡ 개정영문법 <내림순번역이론, 관계사> 참조.

 

 <전통영문법 8항>  the + 형용사 = 복수보통명사  - 이와 유사한 방식의 모든 문법.  * <간소화이론>과 예문 참조. ㅡ 간소화이론 하나만으로도 많은 엉터리 문법을 밝혀서 해결한다.

 

 <전통영문법 9항> make A of B = 물리적변화,  make A from B = 화학적변화 등. with + 추상명사 = 부사구, of + 추상명사 = 형용사구, ㅡ 이와 유사한 모든 공식들.  * 이와 같은 수많은 엉터리 공식들이 학습자들을 너무 고통스럽게 합니다. ㅡ 원소이론 상황이론 참조.

 

 <전통영문법 10항> 빈도부사는 일반동사 앞에 위치하고, 비동사 뒤에 위치한다. ㅡ 이와 유사한 방식의 모든 문법.  

 * 위 말은 <붕어는 떡밥을 먹어야 한다>는 말과 같음. <수식과 피수식, 근거리수식이론> 참조.

 

 <전통영문법 11항> come, go, sail ..... 등을 왕래발착동사라 하고 그 수는 (10 개로) 한정되어 있으며, 현재시제가 미래시제로 대용된다. ㅡ 이와 유사한 방식의 모든 문법.

 * 도대체 왕래발착(往來發着)동사의 기준은 무엇인가?  동명사, 왕래발착동사, 이지적사고동사 등의 문법용어는 철폐되어야 한다. sail이 왕래발착동사라면 swim, fly를 비롯한 거의 모든 동사를 왕래발착동사라 할 수 있다.

 

 <전통영문법 12항> 단순부정사의 시제는 본동사와 일치하고, 완료부정사는 본동사보다 하나 앞선다.

 * I want to have finished it by tomorrow.에서 위 문법이 적용될 수 없음. 단순부정사, 완료부정사라는 용어의 존재를 원소이론의 견지에서 부정함.

 

 <전통영문법 13항> 전화로 대화할때, This is Minho.라고 말해야 옳고, I am Minho.라는 표현은 틀린다. Who로 물어면 <이름>을 답해야하고, What로 물으면 직업을 답해야 한다. This나 that로 물으면 It로 답해야 한다. ㅡ 이와 유사 방식의 모든 문법.  

 * 전화로 Hello, this is Korea Bank, and I am (혹은 my name is) Hong Kil Dong.에서 I am을 this is로 고친다면 오히려 멍청하고 어색하다. 전화로 I am 을 사용치 못한다는 말은 도대체 무슨 근거인가?  우리말에도 <여보세요, 여기는 소방본부입니다. 나는(본인은) 본부장입니다.>에서처럼 상황에 어울리게 사용해야 한다. (상황이론, 취사선택이론).

 

 <전통영문법 14항> 분사구문”의 이름으로 설명되는 모든 문법. ㅡ 예를 들어, 분사구문의 주어와 주문의 주어는 일치되어야 한다.

 * Frankly speaking, the book is not mine.에서 주어가 일치할까? 분사구문에 관한 모든 설명을 거짓명제(거짓교육)로 규정함.

 

 <전통영문법 15항> 시제일치의 예외에서 <지구는 돈다.> 혹은 <태양은 빛난다.>는 불변의 진리다. <역사적 사실>이란 세상 사람들이 다 아는 사실을 말한다. ㅡ 이와 유사 방식의 모든 문법.

 * <태양이 빛난다.>를 불변의 진리라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는 기초과학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삼중이는 대통령이다>는 사실도 불변의 진리라고 해야 함. 세상 사람들이 다 아는 것이 역사적 사실이라면 역사교육은 왜 합니까?

 

 <전통영문법 16항> 조건절에는 will, shall (미래시제)를 못쓴다. ㅡ 이와 유사 방식의 모든 문법. * <동사의 점개념 선개념, 동사의 유형과 시> 참조. If you will (또는 are going to) go in this rain, ... (네가 이 빗길을 떠나고자 (고집)한다면, ...).

 

 <전통영문법 17항> by oneself = 혼자서,   for oneself = 스스로의 힘으로 ㅡ 이와 유사 방식의 모든 숙어와 문법. * 영한사전 영영사전 oneself 참조. 원소이론 상황이론 참조.

 

 <전통영문법 18항> “의미상 주어”라는 문법용어에 대해 It is not good for the baby to smoke in the room.에서 smoke 의 <의미상 주어>는 the baby 이다. 본 예문에서처럼 good, kind, wise 등에 대해서는 for를 쓰면 틀리고 of를 써야한다. I want to move to the city.에서 move의 의미상 주어는 I이다.

 * <의미상 주어>와 위 모든 설명방식은 거짓이며 때로는 매우 위험한 것이다. 원소이론 상황이론 위반.

 

 <전통영문법 19항> He is much taller than I. 에서 much는 비교급을 강조하는 말로서 even 혹은 still로 바꾸어도 같은 뜻이다. ㅡ 이와 유사 방식의 모든 문법 .

 * <상대성집단이론, 원소이론> 참조. 위 설명은 even, still의 원소적 의미를 말살하는 처사임.

 

 <전통영문법 20항> nothing but = only,  anything but = never, too ~ to ~  =  so ~ that cannot ~  =  너무 ~하여 ~할 수 없다.

  * 이들도 역시 <남자 + 여자 = 부부>와 동일한 성격을 지님. 원소이론 위반.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설명하고 암기하는 모든 숙어들은 엉터리 교육이다.

 

 <전통영문법 21항> 가정법 과거(시제)는 현재사실에 반대, 가정법 과거완료(시제)는 과거사실의 반대현상을 의미한다. ex) If he arrived there, ~ = As he does not arrive there, ~

  * 우리말의 가정법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셨습니까?  동사시제가 틀린 문법이므로 가정법시제에도 이같은 비극이 연쇄적으로 나타나는 현상. ㅡ 참으로 영문법은 지옥입니다. 

 

 <전통영문법 22항> 제안이나 주장을 나타내는 동사 다음에는 should 또는 원형동사를 써야한다. ㅡ 이와 유사 방식의 모든 문법.  

  * <원소이론 상황이론 취사선택이론> 참조. 영영사전에도 He insists that I told him a lie. / I suggest that you had a secret understanding with them. 등의 예문이 있다.

 

 <전통영문법 23항> 형용사 최상급 앞에는 반드시 the를 쓴다. ㅡ 이와 유사 방식의 모든 문법.

  * <원소이론, 간소화이론, 상황이론> 참조. Seoul is most crowded at this time of day. This lake is deepest here. 모든 단어의 용법은 원소이론과 상황이론에 따른다. ㅡ 그 단어의 원소적 의미가 상황에 어울리면 사용하고 어울리지 않으면 사용하지 않는다. 형용사이거나 최상급이기 때문에 the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다.

 

 <전통영문법 24항> a cup of milk는 틀린 표현이니 a glass of milk 로 고쳐야 한다. ㅡ 이와 유사 방식의 모든 문법.   

  * 이런 것은 영어(언어)교육이 아니고 아무것도 아니다. 이와 유사한 사례들이 매우 많다.

 

 <전통영문법 25항> 상대방의 대답이 긍정으로 예상되면 부가의문문의 억양은 끝 부분을 높인다. 억양교육의 모든 것. ㅡ 이와 유사 방식의 모든 문법(교육)은 영어를 망친다.  

 

  이상은 전통영문법의 수많은 오류 중에서 일부에 불과합니다. 영어교사 전용 사이트에서 더 많은 자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전통영문법은 엄청난 고생과 시간과 자원을 허비하고, 영어(언어)의 근본을 파괴하며 인간의 천부적 언어능력과 사고능력을 마비시킨다.

 

 

거짓교육으로 규정하는 이유 ㅡ 위 문법 교육은 <꽃이 피면 봄이다, 바지 입은 사람은 남자다. 여자는 바지 입으면 안 된다>와 같이 위험하고 어리석은 거짓교육이다. 예를 들어 have + pp = 완료시제, be + pp = 수동태,... 이와 같은 재래영문법의 수많은 공식들은 남자 + 여자 = 부부(남여가 만나면 부부가 된다)라는 엉터리 공식과 같다. 남자와 여자가 만나면 부부가 아닌 친구도 될 수 있고, 애인이나 남매도 될 수 있고, 동료나 남남도 될 수 있고 불륜이 되기도 한다.

 

 - 엉터리 문법 추방하여 영어지옥 벗어나자.  -
문법을 하지말자는 것이 아니고 
바르게 하자는 것입니다. 그동안 적극 성원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ㅡ 95%는 버리고, 2%는 잘 지키고 3%는 바꾸어야 함 

  <참고> 엉터리 문법 교육행위가 발견되면 강경한 대처를 해야할 것입니다. 동료교사가 제보하기도 합니다. "우리학교 동료교사가 엉터리 문법을 하는데 어쩌면 좋습니까?"라고.... ##협회가 직접 현장조사에 나설 수도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위 취지는 토플출제위원회에도 전달되어, 토플에도 문법의 출제량과 방향을 전면 수정한다는 발표가 인터넷과 매스컴으로 보도되었습니다.

 

 

 

주의> 95%는 폐지하지만, 5%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문법 모르면 영어 안 됩니다. 문법이 필요없다는 뜻으로 오해 않기를 바랍니다. 꼭 필요한 문법 5%만 하면 됩니다. 2%는 잘 지키고 3%는 바꾸어야 합니다

 

 

 

맹목적 암기는 영어 망친다. 몇 가지 기본 이론만 알면 영문법은 쉽다.

 

  문법을 원망/탄식하는 인터넷 게시글

 

  위 95%는 공부하는 시간(기간)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건수 즉 문법의 종류(주제)를 가지고.... 예를들면 동사시제, 가정법, 능동태 수동태 등.... 건수로는 95%이지만 공부(해결)해야할 시간은 한 평생 100년 이상이다. 동사시제에 하나만, 아니 현재시제 하나만 해도, 혹은 관사 하나만 해도, 혹은 단순미래 의지미래 will shall 하나만 해도 지난 100년을 연구하고 앞으로 100년을 더 연구(교육)한다고 할지라도 이대로는 정답(해결방법)이 나오지 않는다. 그래서 공부(연구)해야할 양으로 본다면 95%가 아닌 99.9%라고 해야 한다.

  즉 문법교육(문법공부)에 바치는 시간과 비용과 고생의 99%는 헛수고 헛고생이다.

 

 

출처 : english119.ba.r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