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마음 성격 성향 및

턱 운세

by 현상아 2006. 9. 4.

둥글고 넓은 턱


 둥글고 넓은 턱은 아주 좋은 상이다. 일이나 연애에 대해서도 아주 적극적이다. 입밖에 내놓은 일은 반드시 실행하지 않으면 마음이 내키지 않는 정도의 행동력과 의지를 갖고 있다.      
 더욱이 아무렇게나 행동하지 않고, 행동을 함께 하는 상대 쪽을 생각해 주는 여유와 친절을 겸하고 있다. 인간성이 뛰어난 사람이기 때 문에 당연히 인망도 두터워 신뢰되고 있다. 만약 사건을 일으켜 곤란하게 되면 이 턱의 사람에게는 반드시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난다. 당연히 인망도 두터워 신뢰되고 있다. 만약 사건을 일으켜 곤란하게 되면 이 턱의 사람에게는 반드시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난다. 이는 평상시의 인망과 신뢰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또 자신의 원한을 갚지 않고 최선의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다. 그야말로 유비같은 스타일인데 그러다 보니 따르는 사람도 많고 그 사람들이 도와줘서 또 세상사에서 성공하기도 한다. 물론 머리가 특별히 좋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세상을 어찌 머리로만 살 것인가? 그것보다도 더 중요한 게 인간성인데. 하여간 이 턱은 죽기 전에 한번은 반드시 성공하며 그 때부터는 탄탄대로인 턱인데 사업하는 사람, 정치하는 사람이 이 턱을 갖고 있다면 따논 당상이다.

사각형 턱
 턱이 탄탄하게 협골(頰骨:뺨부분)이 나와있는 사람이다. 굳건한 의지의 소유자이다. 그래서 알고 보면 아주 무서운 사람이다. 이 사람은 한번 한다고 말하면 하늘이 두 쪽이 나는 한이 있어도      
 해치우는 무서운 사람이다. 이런 사람의 구애의 대상이 되었다면 그건 딴 생각을 이제 포기하고 이 사람한테 모든 걸 바쳐야 할 것이다. 또 지도력이 있어 리더가 될 소양을 갖고 있다. 그 지도력은 의지의 강도와 행동력 탓이다. 이런 사람이 지도자가 되었다고 불평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이 턱을 가진 사람은 늘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있는 것을 주위의 사람들이 보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턱의 사람이라도 본래 대담한 발언을 하지 못하는 사람도 많다. 상이 다르기 때문에 그렇지는 않다. 이러한 것은 지휘력이 발휘되는 것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소를 얻은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것이다. 자기가 있는 장소가 따로 있을런지도 모른다고 생각하여 위축되고 있는 사람에겐 발언에 박력이 나오질 않는다. 이런 사람이 지도력을 발휘할 수 있는 때는 자기의 거처와 천직을 발견한 경우라고 생각하면 괜찮을 것이다. 물론 모든 경우가 다 그렇겠지만 이 턱의 사람은 자기에게 알맞은 일이 무엇인가를 잘 따져보아야 하며 지금은 때인가 아닌가도 잘 알아보아야 한다. 하지만 사실 이 턱은 그런 것 고려하지 않아도 잘 되는데 워낙 사려가 깊다 보니 요모조모 따져보는 것이다.

둥근 턱
 살이 많이 붙고 동안(童顔)에서 볼 수 있는 턱이다. 천성이 밝고 건전하며 사교적으로 봉사 정신도 왕성하다. 독실한 종교인도 많은 편이다. 여러 사람이 모이면 자리가 없을 정도로 번성하는 편이다.      
 또 이 형은 사람을 좋아해서 인근에서 어려운 사람이 있으면 손을 빌려 도와주려는 아름다운 면도 있다. 그러나 상대 의 성격을 잘 알지 못하고 돕는 것은 조심하지 않으면 안된다. 틀림없이 거짓으로 생각되는 일에도 모든 게 자기 마음과 같을 거라고 믿는 버릇이 있기 때문이다. 사기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할 필요가 있는 상이다. 봉사 정신과 같은 정도로 행동력도 있는 편이나, 어느 때라도 화끈하게 행동력을 발휘하느냐 하면 그렇지가 않다. 기분이 나면 좋으나, 일단 기분이 상하면 전혀 틀린다. 사람을 만나기도 싫어하고, 행동력도 아주 없어진다. 그뿐 아니라 이런 정신 상태 때에 사건을 일으키거나, 최악으로 책임도 잊어버리고 모든 것을 집어 치우거나 한다. 그러니까 이 턱을 가진 사람을 자기 컨트롤을 잘 하는 훈련을 쌓아야 한다. 마인드 컨트롤이나 요가 등을 하면 많은 도움을 얻을 것이다. 한가지 더. 너무 종교에는 빠지지 말아야 한다. 자칫 잘못 하다간 사교 집단에 빠져 헤어나오지 못하는 경우도 있을테니까.

장방향 턱
 턱이 길어 장방형으로 보인다. 이 턱의 사람은 코가 높을 경우가 많을 것이다. 이 턱의 사람은 애인보다 일을 우선한다. 애인에 관심이 없는 것이 아니고 애인 이상으로 일이 재미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턱을 가진 사람들은 대개가 사회적으로는 아주 성공한다.      
 하지만 가정사가 원만하지는 못하다. 아무래도 사회에 정력을 쏟다 보니 가정에는 돈만 가져다 주면 된다고 생각하는 듯하다. 행동력이 있는 편이나, 그것은 일을 할때 뿐으로 집으로 돌아가면 아무것도 하질 않는다. 일요일이 되면 스포츠 중계나 보면서 빈들빈들 놀고 있을 뿐, 자신이 적극적으로 외출 등을 하지는 않는다. 그래서 가족들한테서는 늘 원성이 뒤따른다. 일 하는 것의 십분의 일만이라도 가족에게 할애한다면 아주 좋은 평가를 얻을 상이다. 

쑥 빠진 턱
 턱 끝이 가늘고, 살이 붙어있지 않는 형을 말한다. 역삼각형과 같은 형으로 날씬한 인상을 준다. 이런 형 은 다툼에 약한 쪽이다. 다툼이나 근심에 직면하면 제법 빠져든다. 그러나 다툼에서 빠져 나오고도 그 충격의 영향을 언제까지도 끌고 간다.      
 심약하다고나 할까. 행동력은 있으나 자기의 기분을 조정하는 힘이 약해 협조성이 너무 없다. 사회적으로는 낙제점을 받기에 족하다. 만년 하급직에서 전 전하다가 나이 제한에 쫓겨 정년퇴직을 하는 상이다. 야망과 욕망, 의욕, 모든 것들이 없으니 이 험한 세상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 거기다 성욕도 별로 없다고나 할까. 자기 생각대로 통하지 않으면 자포자기를 일으켜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준다. 그러므로 사람을 관리하는 데 어려움이 있고 회사에서의 승진도 늦어진다

'세상만사 이모저모 > 마음 성격 성향 및'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운세  (0) 2006.09.04
눈섭 운세  (0) 2006.09.04
귀 운세  (0) 2006.09.04
여자얼굴의 복점  (0) 2006.09.04
남자 얼굴의 복점  (0) 2006.09.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