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적인 부부라면 한 달에 몇 번 정도의 Sex가 있어야 할까?
대단히 중요한 문제입니다. 생리적인 욕구와 사랑, 그리고 일상과 맞물려 있는 것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굉장히 복잡한 문제이므로 결론부터 이야기해서 그 내용을 설명하려합니다.
일주일에 2번 정도. 그리고 한달에 10번 정도라고 생각됩니다. 필자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를 놓고 보았을 때 경제적으로 안정되어 있으면서 부부의 일상이 원만한 가정을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기준은 경제적인 문제와 직결되기 때문입니다.
대게 화~수요일에 한번, 금~토요일에 한번의 경우입니다.
토요일이 휴무가 되면서 근무의 부담이 없는 가정들이 금요일 밤에 이루어지고, 화요일에 이루어집니다. 이런 부부는 일요일 밤에도 이루어지면서 한 달에 10~11회 정도입니다. 따라서 수요일과 토요일에 이루어지는 경우는 한 달에 8~10회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위의 사항은 출퇴근에 시간을 많이 빼앗기지 않는 중소도시의 안정적인 봉급생활자들의 30대 중반에서 40대 초반까지의 가정을 기준으로 말씀드립니다.
그런데 대도시 즉 지금처럼 교통체증으로 출퇴근의 부담감과 직장의 과도한 업무 때문에 같는 나이 때에 안정적인 봉급생활자인 경우엔 이 보다 횟수가 줄어듭니다. 금요일이나 토요일을 기준으로 4번과 남편의 성욕에 의해 한 두 번 정도가 주중에 관계가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맞벌이를 하는 경우에는 주말의 네 번과 주중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아니면 일요일 밤으로 횟수를 2번 정도 늘리시던지. 왜냐하면 맞벌이 부부에 있어서 아내는 남편보다 훨씬 더 피곤합니다. 남편들이 아무리 살림을 도와준다고 해도 아내가 하는 일에 30%정도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남편은 아내의 피곤함을 늘 이해해야 합니다. 절대로 욕심을 채우고자 섹스를 한다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아내의 섹스에 대한 불신이나 식상함, 또는 나 피곤하니까 빨리 끝내고 자라. 라는 태도가 되어 아내도 식상하고, 남편은 이런 상태를 자초한 것이지만 그런 반응에 섭섭하고, 이 섭섭함은 가슴 속에 응얼로 남아서 기회가 된다면 언제든지 불륜이나 외도로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 이럴 때 아내의 배려가 필요합니다. 손이나 입으로만 간단히 애정을 표하는 것으로 남편의 생리적인 욕구를 내 남편이 나를 배려해서 참고 있으므로 라는 마음으로 해 주셔야 합니다.
문제는 신혼들이 문제입니다. 남편의 왕성한 성욕과 아내의 피곤함. 여기에서 남편의 성적 갈등은 아내에 비하여 훨씬 더 커집니다. 아내는 피곤해서 하고 싶지 않은데 남편은 밤을 새워가면 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혼의 경우는 한 달에 반 정도는 섹스가 있어야 합니다. 한번은 가볍게, 한번은 출근이 걱정될 정도로. 하지만 정말 남편이 많이 참아 주어야 합니다. 하다못해 손장난을 해서라도 참아내야합니다. 이 때 아내는 그 손장난을 무안 주거나, 불쾌하게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생리적인 욕구와 생활이 충돌되어 나오는 현상이므로 이해하고, 오히려 안쓰러워해야 합니다. 아니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때 가장 많은 것이 불륜이 아니라 남편의 외도이기 때문입니다. 외도는 사랑이 없는 단순한 성적 욕구 해결의 방식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부부 중에 어떤 부인은 남편이 하도 그래서 돈을 주어 창녀와 잠을 자게 했다는 이야기까지 들었습니다.
그리고 정말 문제가 되는 것은 남편은 시간이 많고, 여자는 늘 바쁜 삶의 형태입니다. 아내가 식당을 한다든지, 상점을 한다든지 하는데 남편이 집에서 놀고 있다든지 남편이 아내 하는 일에 보조 역할 일 때입니다. 이때는 삶 자체가 어긋나 있으므로 문제가 발생합니다. 경제를 여자가 책임지면서 남편은 스스로 주눅이 들어서 그 주눅이 밤에 섹스의 욕구로 나타납니다. 돈은 아니지만 성적으로나마 아내의 남자가 되고 싶기 때문에 섹스에 집착하게 되는데 이에 반하여 아내는 피곤해서 거부하고, 일부의 아내는 자신의 경제적인 능력으로 남편의 섹스를 거절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안 좋은 상태입니다.
이런 형태의 극단적인 경우가 남편은 백수이고, 여자가 하루 벌어서 하루 먹을 때 남자는 매일같이 요구하고, 여자는 그 요구를 거절하다가 하는 수 없이 정말 맛없는 섹스가 이루어지고, 남자는 그 맛없는 섹스로부터 벗어나고자 외도나 불륜을 꿈꾸고, 여자는 우연히 만난 남자의 친절로부터 불륜에 이르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 파악해서 자신의 섹스에 대한 심리적인 상태를 점검해서 부부가 행복할 수 있는 방향으로 스스로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아니면 외도나 불륜이 아니더라도 평생 재미없는, 무의미한 밤이 되기 때문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