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마음 성격 성향 및

혈액형에 따른 향수 선택 ...

by 현상아 2007. 1. 28.
 
perfume for..A type
 
 원리원칙주의자이며 완벽주의자인 모범생 스타일의 A형.

 
 
남에게 무시당하거나 실수하는 걸 못 참는 성격으로 무엇이든지 계획을 세워 일하기
를 좋아한다. 인간관계에서는 낯가림이 심한 편. 평소 조용한 편이며 튀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자칫 개성없어 보일 수 있다. A형은 그린 플로럴과 시트러스, 시프레 계열의
가벼운 향으로 밝고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1 윱! 올 어바웃 이브 - 사과 모양을 본떠 만든 향수병에 달콤한 향기가 담겨 있다. 따뜻한 느낌을 주는 과일향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
 
2 쌍띠망 - 은은한 만다린, 아이리스향에 장미향이 더해진 화려한 느낌의 향수. 에스까다.
 
3 로디세이 - 패션 디자이너 이세이 미야케가 디자인한 향수로 ‘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상큼하면서도 풍부한 향이 특징. 생활에 활력을 가져다 줄 듯.
 
4 크리스탈 - 자연스럽게 퍼지는 향으로 순수한 느낌을 준다. 프레시한 플로럴향과 레몬향이 조화를 이루어 신선하다. 샤넬.
 
5 위 - 신선하고 상쾌한 프레시 플로럴향으로 은은한 잔향이 매력적이다. 풋풋함이 느껴지는 향으로 향수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랑콤.
 
6 구찌 엔비 - 환상적이고 신선한 그린향의 향수. 와인 플라워와 히야신스, 목련향이 조화를 이룬다. 현대적이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준다.
 
7 플라워 바이 겐조 - 높은 빌딩 모양의 투명한 유리병 속에 포피꽃을 형상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 향수. 플로럴 계열의 파우더 향이 신선하고 은은한 느낌을 준다. 겐조.
 
8 미스 디올 - 크리스찬 디올에서 가장 처음 만든 향수로 상큼한 플로럴 시프레 계열의 향이다. 자연스러우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크리스찬 디올.
 
 
 
perfume for B type 자유로움이 넘치는 B형.

 
 
다른 혈액형에 비해 좋고 싫음이 적은 편으로 어떤 향도 소화할 수 있다. 하지만 변덕이 심하고 집중력이 떨어져 다소 산만해 보이기도 한다. 자기가 싫어하는 일은 절대로 안하지만 좋아하는 일은 파고드는 성격. 차분함이 느껴지는 오리엔탈 계열의 머스크향이나 우디향이 적당하다.
◀ 코코 마드모아젤 - 신선하고 관능적이며 매혹적인 향. 오렌지와 재스민, 장미향이 조화를 이룬다. 샤넬.
▶브릴리언트 화이트 다이아몬드-생기가 느껴지는 만다린과 허니서클, 달콤한 바닐라와 고혹적인 머스크 향이 잘 조화된 향수. 다이아몬드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향수로 달콤하고 여성스러운 향이다. 엘리자베스 아덴.
 
1 엠포리오 아르마니 엘르 - 감각적인 여성을 위한 부드럽고 세련된 분위기의 향수. 자신감 넘치는 여성에게 잘 어울린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2 크리스찬 라크르와 - 소라 모양의 용기에서 바다내음이 느껴질 듯한 향수. 히야신스, 재스민, 백합이 어우러진 부드러운 향이다.
 
3 노아 - 머스크향 속에 배어있는 은은한 작약꽃향과 커피향이 잘 조화된 향수로 관능적이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까샤렐.
 
4 5번가 - 뉴욕 맨해튼에 있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5번가를 형상화시킨 향수. 고전적인 우아함이 느껴지는 플로럴 세미 오리엔탈향이다. 엘리자베스 아덴.
 
5 일리 - 청초하고 순수한 여인의 모습을 연상시키는 향수로 동양적인 감성을 향기로 표현했다. 그린 플로럴과 머스크가 조화를 이뤄 현대적이면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이 난다. 아모레 퍼시픽.
 
 
 
perfume for O type
 
활발하고 밝은 성격으로 그룹의 리더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은 O형.
 

 
 
추진력이 강하고 고집이 세지만 로맨티스트가 제일 많은 혈액형이기도 하다.
로맨틱하면서도 감각적인 오리엔탈 계열이나 밝고 상큼한 그린 계열의 향수가 잘
어울린다.
 
1 불가리 오 파퓨메 - 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리는 상쾌하면서도 활력이 넘치는 향수. 녹차 베이스가 돋보이는 프레시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다.
 
2 지오 드 조르지오 아르마니 - 달콤한 부케와 향긋한 과일, 바닐라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 향수로 모던하고 우아한 느낌이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3 버버리 위크엔드 포 우먼 - 시트러스 플로럴향으로 여유로움과 한가로움이 느껴진다. 주말에 가벼운 여행을 떠날 때 뿌리면 좋을 듯.
 
4 랑방 옥시젠 - 샌달 우드성분이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 두통을 막고 정신을 맑게 해준다. 스트레스해소, 기분전환,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 랑방.
 
5 이터너티 - 캘빈 클라인이 디자인한 두번째 향수로 아내 켈리에게 준 결혼 반지에 새겨진 ‘ETERNITY’란 글자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해서 더 유명해졌다. 플로럴계의 향으로 고전적인 낭만과 우아함, 현대적인 향이 멋진 조화를 이룬다.
 
6 뷰티풀 스틱 - 립스틱 형태로 되어있어 간편하게 핸드백 속에 휴대할 수 있는 향수. 신선한 꽃향이 사랑스러우면서 감각적인 느낌을 준다. 에스티 로더.
 
 
 
 
perfume for AB type AB형
 중에는 지적이고 분석 능력이 뛰어난 사람이 많다.
 

 
합리적이면서 냉철한 이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때론 냉정하다는 소리도 듣지만 A형과 B형의 요소를 함께 갖고 있어 상대방의 성격을 이해하거나 중립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데는 최고다. 부담없고 담백하면서 시원한 향을 선호한다. 지적인 우디 마린, 시원한 시프레향, 그린 계열의 향수가 잘 어울린다.
 
1 라구나 - 타히티섬의 맑은 호수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향수로 그린 프레시 계열의 향이 깨끗하고 상쾌하다.
 
2 쇼메 로 - 프레시 플로럴향으로 환상적인 메탈릭 블루 컬러의 향수병이 매력적이다. 맑은 공기처럼 가볍고 상쾌한 향이 특징.
 
3 쉬크 - 시원한 향 속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매혹적인 향이 후각을 자극하는 향수. 캐롤리나 헤레나.
 
4 클리어 데이 라이트 - 반짝이는 아침 이슬을 닮은 플로럴 프루티향이 특징. 향수병도 아침 이슬 모양을 본떠 만들었다. 과일향과 꽃향이 어우러져 상큼한 느낌을 준다.
 
5 르 푸디세이 라이트 - 신선한 가드니아와 부드러운 장미 에센스의 로맨틱함이 잘 조화된 향수. 모던한 느낌의 독특한 향수병이 눈길을 끈다.
 
6 CK nullE - 남녀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유니섹스 향수. 진하지 않으면서 은은하게 퍼지는 잔향이 매력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