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미용·패션 및

피부관리 : 각양각색 세안법

by 현상아 2007. 4. 21.

각양각색 세안법

★세수만했은뿐인데★

마흔이 가까운 나이에도 예전과 다름없는 미모와 탄탄한 몸매, 주름살 하나 없는 탤런트 황신혜. 그녀의 고운 피부 유지 비결이 쌀뜨물 세안법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요즘 부쩍 세안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쩌다 크림 한두 가지는 귀찮아서 빼먹어도 아침저녁으로 세수는 모두가 합니다! 그렇다면 가장 손쉽게 매일매일 실시할 수 있는 기초 케어가 아닐까요? 그냥 비누로 박박 문지르고 끝내지 말고 이제부터 꼼꼼하게 더러움도 제거하고 피부에 반짝반짝 윤기를 줘보세요!
가장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재료, 쌀! 이 쌀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 피부에 좋은 영양분들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아주 오랜 옛날부터 민간에 전해져 내려오는 피부 미용법으로, 양가집 규수들 사이에서 필수 스킨케어였다고 하니 그 효과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껍질을 여러 번 벗겨 낸 백미보다 현미가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더욱 좋다고 하니 현미를 이용해도 무방합니다.

방법
처음 쌀을 씻은 물은 먼지가 많기 때문에 버린 후 두 번째 씻은 물을 사용합니다. 방법은 다양한데, 클렌징을 한 후 비누세안을 할 때 그냥 물 대신 쌀뜨물로 세수를 하는 방법과 비누세안을 한 뒤 마지막 헹굼물을 쌀뜨물로 한두번 패딩하듯이 씻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누세안을 쌀뜨물로 하는 경우에는 비눗기가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살살 세심하게 비눗기를 남기지 않는 것이 포인트. 온도는 체온과 비슷한 정도로 미지근하게 맞춰 주세요. 쌀의 영양성분이 피부에 남도록 자연건조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이 쌀뜨물 세안을 매일 실시하면 미백효과로 피부가 뽀얗게 되고 잡티가 옅어집니다. 피부 탄력 증가는 물론, 세포 활성화로 인해 여드름이나 뾰루지도 점차 없어지게 되는 등 피부에 좋은 만능 스킨케어 입니다.
숯은 우리 몸에 좋은 원적외선을 방출하여 독소를 제거해 주고 잡냄새를 없애주는 등 가까이 두기만 해도 우리 몸이 좋아지는 신비한 물질. 이런 숯의 효과가 알려지면서 숯을 이용한 화장품들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특히 흡착력이 좋은 이유로 코의 피지를 제거하는 팩의 원료로도 쓰이고 있는 상태죠. 기름기를 흡수하고 모공을 조여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아주 고마운 친구입니다.
방법
시중에 파는 숯가루를 미지근한 물에 1큰술 탄 뒤 잘 저어줍니다. 비누세안을 한 후 마무리 단계에 톡톡 바른 뒤 특히 피지가 많은 티존 부위나 콧망울을 중심으로 살살 문질러 주세요. 얼굴에 충분히 흡수시킨 뒤 찬물로 마무리 합니다. 이때, 숯가루가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피지제거는 물론 피부에 산소를 공급해주며, 다른 세안제보다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는 편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지성피부에 특히 좋습니다.
시금치는 각종 비타민의 보고라 할 만큼 여러 성분의 비타민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습니다.비타민이 얼굴에 스며들어 혈색을 좋게 하고 윤기를 줄 뿐 아니라, 시금치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이나 각종 트러블 등을 해결해주고, 화장과 공해 등으로 산성화된 피부를 알칼리성으로 가꾸어 줍니다. 거친 피부결이 매끈하게 정돈되어 화장이 쏙쏙 잘 먹는 아기 피부로 변합니다.
방법
약하게 끓인 물에 시금치를 살짝 데친 후, 미지근하게 식힙니다. 너무 끓는 물에 데치면 시금치의 영양성분이 파괴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비누세안 후 마지막 헹굼 물에 사용합니다. 스킨을 바르듯이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는 것이 포인트! 미끈거리는 감촉이 싫은 사람은 찬물에 패딩하고 자연스럽게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보다는 잠자기 전에 하는 것이 영양성분이 오래 피부에 남을 수 있도록 하는 비결입니다. 오래 시금치 세안을 하다 보면 트러블성 피부를 가진 사람의 경우, 트러블이 줄어들고, 피부의 산성화 상태가 알칼리성으로 바뀌면서 보다 건강한 피부로 서서히 바뀌어집니다.
청주가 피부에 좋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입니다. 청주 목욕이 지방을 분해하고, 뽀얀 피부를 가꿔주는 최고의 바디케어인 것처럼 얼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청주에는 쌀의 효모성분이 듬뿍 들어있어 쌀뜨물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는데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보다 신속하게 노폐물을 배출시켜줍니다. 오래 묵은 청주일수록 그 효과가 배가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청주 세안은 다른 세안법과 달리 마사지도 병행하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발라서 문질러 주기만 해도 주름 예방, 뾰루지 제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헹궈 낸 다음 1:1의 비율로 청주를 섞어 얼굴 전체를 문지르면서 닦아냅니다. 손을 청주 섞은 물에 잠시 담근 다음, 남은 물기로 얼굴의 지압점을 차례로 꾹꾹 눌러줍니다. 폼 클렌징이나 비누로 꼭 세안해주세요. 청주의 열기로 모공이 열려있는 상태가 되므로 찬물로 패딩해줍니다.
-얼굴의 각종 노폐물과 찌꺼기들이 흘러 나오면서 물이 뿌옇게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즉시 나타납니다. 청주에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으니 얼굴 살 때문에 고민인 통통족은 오래 실시하면 얼굴이 갸름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도 거둘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