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이 씻는 게 지복합성 피부소유자의 첫번째 생활수칙. 매일매일 깨끗한 세안은 필수이고, 1주일에 한번은 지성피부에 좋은 해조팩 머드팩 녹차팩 녹두팩 등으로 모공을 깨끗이 청소해준다. 세안은 미지근한 물로 지성전용 클렌저를 쓰면 더 좋을 듯. 팩은 가능한 남성전용팩을 쓰고, 면도 직후는 피한다.
평소 피지컨트롤 효과가 있는 제품의 사용도 필요하다. 요즘에는 스킨로션과 에센스 등에 모공수축효과와 피지분비억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다양하게 소개된다. 이들 제품을 사용하면 모공에 탄력이 생겨 과도한 피지분비가 조절된다.
세안 후 팩을 하기 전 물에 적신 수건을 전자레인지에 1분여 데워 얼굴에 감싸주는 스팀타월은 피부각질을 없애 한층 밝은 피부톤을 만든다.
욕조목욕도 기름기와 모공속 더러움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다. 따뜻한 욕조물에 들어가면 피부순환이 잘돼 모공속 피지가 빠져나오고 피로와 스트레스도 풀린다.
또 평소 피부에 생기를 주는 비타민A와 피부순환을 촉진시키는 비타민B를 많이 섭취하도록 애쓸 것! 고기에 반드시 야채를 곁들여 먹고, 생선과 친해지도록 하면서 아침에 신선한 야채주스를 마시도록.
남성피부는 여성보다 두껍고 수분량도 많지만, 건조한 사무실공기와 과음 흡연 스트레스 등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나아가 탄력을 저하시킨다.
피부가 당기거나 가렵고 주름이생기기 시작하면 보습을 위한 관리를 해야 한다. 우선 세안은 부드럽게 하고, 1주일에 한번 보습 팩을 해준다. 바나나 키위 수박 등을 갈아 거즈위에 붙이는 천연팩도 좋고, 시중에 나오는 보습팩을 사용해도 좋다.
저녁 세안후 보습과 영양을 주는 에센스를 얼굴전체에 충분히 바른후 손가락으로 둥글게 마사지하고 남은 에센스를 티슈로 닦아내는 것도 효과적이다.
출근전과 취침 전 세안 후 스킨 에멀전(밀크로션) 에센스를 챙겨 바른다. 때로 욕조에 꿀물한잔을 섞고 목욕하면 꿀의 비타민B가 보습력을 오래 유지시키기도 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