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구)세상사 이모저모

신기한 닥터피쉬 ‘이색적이고 색다른 경험’

by 현상아 2007. 6. 27.

 

△ 탁트인 자연을 배경으로 신비스런 닥터피쉬가 있는 '이천 테르메덴’야외 온천탕


37℃ 이상의 온천수에서만 서식하여 현대의학으로도 완치가 불가능하다는 아토피등 피부질환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신기한‘닥터피쉬’가 있는 온천의 명소 경기도 이천의 '테르메덴’을 찾았다.

 

온천수에 서식하는 신비한 물고기인 닥터피쉬는 사람 환부의 각질을 쪼아 먹으면서 각질제거와 새살을 돋게하는데 도움을 주며 이때 전기침이라도 맞는 듯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받게 되는데, 이것이 마사지 효과를 주게된다. 이천 테르메덴을 찾은 사람들에게도 꼭 가볼 만한 특별한 곳으로 가장 많은 관심과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닥터피쉬는 중국 해남성 친친어(親親漁)로 인체의 표피세포인 각질등 모피층의 분비물을 흡수하고 인체의 표피를 자극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입 안쪽에 이빨이 있어 피부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으며 입에서 나오는 분비물은 인체 표피에 살균, 소독작용을 한다고 한다.

 

다음은 이색적인 '이천 테르메덴’의 야외 닥터피쉬 체험장을 둘러 보며 찍은 사진들이다.

 

△ 닥터피쉬는 친친어(親親漁:뽀뽀하는 물고기)라는 물고기로 몸의 구석구석에 마치 키스라도 하듯 달려든다.

 

△ 국내 최대규모(150평)인 닥터피쉬 온천탕에는 손과 발뿐만 아니라 전신을 체험할 수 있다.

 

△ 처음에는 간지럽기도 하지만 전기침을 맞듯 짜릿한 느낌이 있는 닥터피쉬는 마사지효과와 온천의 효과가 더해지면서 상쾌함을 느끼게 한다.

 

 

△ 탁트인 자연을 배경으로 신비한 닥터피쉬를 체험하고 있는 남녀노소

 

△ 겨울철에도 야외에서 따뜻한 온천과 함께 닥터피쉬를 즐길수 있다

 

닥터피쉬는 중국 해남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온천수의 온도를 자연적, 인위적으로 낮추는 과정에서 '소어온천'의 대표이사인 류홍지씨와 해남도 도지사가 발을 담그고 있는데 물고기가 사람을 피하지 않고, 오히려 발을 핥고 톡톡치는 신기한 점을 발견하여 여러사람들이 함께 즐길수 있도록 상품화 한 것이다.

 

현재 지구상의 열대어들은 최고 28℃의 수온에서만 생존이 가능하고 터키의 캉갈지방에 있는 온천물고기는 최고 37℃까지만 생존이 가능하나, 중국 해남성에 서식하는 친친어(親親漁:뽀뽀하는 물고기)는 42℃의 수온에서도 생존이 가능하며, 적정 생육수온은 38℃라 한다.

 

경기도 이천의 온천은 조선시대 세종대왕과 세조임금이 몸과 마음을 치료하기 위한 탕치(湯治)로 자주 찾았다고 해서 유서깊은 온천의 명소로 유명하다. 특히, 이천 테르메덴은 단순히 목욕 중심의 온천이 아닌 바데풀(Bade pool)안에 장치된 워커제트 분사에 의한 수치료와 100% 이천온천수로 수영등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로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은 색다른 여름을 즐길 수 있는‘이천 테르메덴’의 실내외 바데풀(Bade pool)을 둘러보면서 찍은 사진들이다.

 

△ 100% 천연온천수로 사용하고 있는 실외 대욕장 및 바데풀

 

△ 워터제트 분사에 의한 전신 마사지와 물놀이들 동시에 즐길수 있는 야외 바데풀

 

△ 시원한 물줄기로 안마를 받으며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 재미있고 신나게 물놀이하는 어린아이들과 즐겁게 지켜보는 부모들

 

△ 수심 1m20cm인 바데풀 중심부에는 물줄기가 순환하도록 되어 있어 물속에서 보행과 수영등의 운동을 병행할 수 있다.

 

△ 바데풀안에 장치된 워터제트 분사에 의해 신체에 자극을 주는 수(水)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피부 활성화를 돕는다.

 

△ 원형의 풀중 톱니바퀴 형상이 없는 곳의 안쪽에서는 워터제트가 분사되어 물에 의한 마사지를 받을수 있다. 

 

△ 실내에 있는 어린 유아들을 위한 유아풀

 

△ 이벤트 온천탕으로 창포탕, 복분자탕, 레몬탕을 즐길 수 있으며 계절별로 새로운 이벤트탕으로 단장된다.

 

△ 가족, 연인, 친구들이 수영복을 입고 함께 온천욕을 즐기고 있다.

 

△ 물놀이가 매우 즐거운 어린아이들

 

△ 눈덮인 겨울을 배경으로 피로, 스트레스 해소와 미용을 위해 온천욕을 즐기고 있다.

 

이천 테르메덴의 한 관계자는 "국내최초로 전신 체험을 할 수 있는 닥터피쉬 온천탕을 오는 7월15일에는 칼라 닥터 피쉬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할 것입니다"라면서 "칼라 닥터 피쉬는 붉은색의 영롱한 빛깔를 가진 친친어로 체험객들에게 보는 즐거움을 더할 것입니다"고 말했다.

 

 

도깨비뉴스 리포터 서정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