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미용·패션 및

20대 여성이 꼭 먹어야 하는 건강보조제 ...

by 현상아 2007. 8. 3.
건강보조제가 20대 여성들에게 필수라고는 하는데, 막상 먹으려고 하면 무엇을 얼마나 먹어야 할지 몰라서 고민하게 된다.
종합 비타민+α 20대 여성의 경우는 잦은 다이어트 탓에 몸의 영양소 불균형이 심각한 편인데, 따라서 종합 비타민 하나 정도는 꾸준히 먹어야 한다. 종합 비타민의 효과는 대부분 비슷하지만 이왕이면 여성들을 위해 나온 종합 비타민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

그래서 요즘 인기 있는 것이 동원F&B의 GNC 우먼스 울트라 메가! 성인 여성에게 필요한 모든 비타민을 비롯해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종합 비타민 한 알만으로 부족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보고 보충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갑자기 눈에 띄게 나빠졌다면 종합 비타민과 더불어 비타민 C를 함께 먹고, 빈혈이 의심된다면 철분을 함께 섭취하면 된다.

감마리놀렌산 여성 중 많은 수가 불규칙한 월경 때문에 고통을 받는데 이를 해결해줄 수 있는 건강보조제가 감마리놀렌산이다. 이름마저 익숙지 않은 이 영양소는 스트레스로 생긴 월경 지연이나 생리통 예방에 특효다. 감마리놀렌산은 몸 안에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생체 조절 물질로 변환된 후 여러 가지 생리 작용에 관여하는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 감마리놀렌산은 필수지방산으로 우리 몸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이나 보조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손발이 찬 여성은 하루라도 빨리 감마리놀렌산을 복용해서 혈액순환에 도움을 받자.

철분, 칼슘 20대 여성이 가장 걸리기 쉬운 병이 바로 빈혈과 골다공증! 빈혈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철분을 꾸준히 먹어야 하는데, 철 분을 섭취할 수 있는 음식들은 주로 비릿한 냄새나 독특한 질감을 갖고 있는 생간, 굴, 달걀노른자 등이다. 철분 보충을 위해 이런 음식을 먹으면 좋지만, 여성들 입맛에 맞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따라서 철분은 영양제로 보충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골다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칼슘 복용도 꾸준히 해야 한다. 특히 강도 높은 다이어트를 하거나 불규칙한 식습관을 갖고 있다면 골다공증의 위험이 크니,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칼슘 먹는 걸 잊지 말자.


다이어트 약이 우울증을 부른다고?

다이어트 약에 대한 안전도를 궁금해하는 이가 많다. 다이어트 약이라고 하면 대개 의사의 처방에 의해 복용하는 식욕억제제가 있고, 식품으로 분류되거나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에너지대사항진제가 있다. 그리고 실제로는 다이어트 약은 아니지만 구토제, 이뇨제, 변비약도 다이어트 약으로 분류된다.

다이어트 약은 식욕억제나 지방흡수억제의 효과를 내기 때문에 전문가의 처방에 의한 적절한 복용은 확실히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이 약들은 우울증과는 전혀 연관이 없다고 밝혀졌다. 물론 식욕억제제의 경우 혈중 약물 농도가 감소하는 시기, 즉 약을 복용하다 중단한 경우 일시적 우울감이 증가한다고 보고되었으나 이 또한 지속적인 우울증을 유발한다는 사실은 보고되지 않고 있다.

그러나 문제는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된 약들을 다이어트 약으로 복용하는 경우다. 임의로 자신의 판단에 따라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는 경우 거의 대부분 다이어트에 실패하는데, 이런 실패의 반복이 우울증을 유발하게 된다. 따라서 정확히 말하면 다이어트 약이 우울증을 부르는 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의 반복적 실패가 우울증을 일으킨다고 보면 된다. 병원에서 비만으로 치료받는 환자 중에서 우울증을 동반한 경우는 대략 70% 정도며 이런 환자들의 90%가 반복적인 다이어트 실패를 경험한다고 알려졌다.

따라서 다이어트 약을 복용하고 싶다면 전문가의 진단에 따라 정확하게 복용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