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구)세상사 이모저모

문신축제 / 토마토 축제 / 귀신 축제 - 동영상 뉴스

by 현상아 2007. 8. 31.
문신 축제

 

[앵커멘트]

문신도 예술이 될 수 있을까요?

러시아에서는 문신을 예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참여하는 국제 축제가 처음으로 열렸습니다.

러시아 모스크바입니다.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이곳에서는 문신 축제가 열렸습니다.

첫 국제 문신 아트 페스티벌인데요, 문신에 열광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문신이 뭔지 잘 모르는 사람 등 다양하게 참여했다고 합니다.

문신을 그리는 이들은 스스로를 예술가라고 긍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사람의 몸은 이들에게 일종의 캔버스인 셈입니다.

문신 예술가들은 캔버스가 가진 독특한 개성에 따라 문신을 그린다고 합니다.

 

토마토 축제

 

[앵커멘트]

이번엔 스페인으로 가보실까요?

스페인에서도 해마다 하는 축제가 있죠.

바로 토마토 축제인데요, 함께 보시겠습니다.

 

귀신 축제

[앵커멘트]

타이완에서는 해마다 이맘 때면 조상들을 위해 독특한 축제를 벌이는데요, 바로 귀신 축제입니다.

타이완으로 가보실까요?

지난 26일과 27일 이틀은 타이완에서는 음력으로 귀신의 달이 시작하는 날이기라고 합니다.

이 때가 되면 죽은 조상들에게 경의를 표하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물 위에 불타는 등을 띄우는 것도 조상들의 영혼을 기리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귀신의 달이 되면 지옥의 문이 열리고 조상의 영혼이 세상으로 내려와 한 달간 머문다고 믿는답니다.

특히 귀신의 달 15일이 되면 가족 없이 죽은 사람들의 영혼을 기린다고 하는군요.

이들 방황하는 영혼들을 달래기 위해 음식도 준비하고 선물도 준비한다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가족들은 준비해온 음식과 선물을 조상에게 바친 뒤면 가족끼리 나눠 먹는데요, 부자 가족들이 가진 음식이 많아서 나눠줄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경우 가난한 사람들은 그 음식을 사로 먹으려고 싸우기도 한다는군요.

여기에서 힌트를 얻어 탑 빨리 올라가기 경주로 발전하게 됐고 이 또한 물 조상들의 영혼에 경의를 표하는 한 방식이라고 합니다.

 

출처 : YT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