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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기를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by 현상아 2007. 11. 2.
日 NTT Communications, 향기를 내는 전자 간판의 실증 실험 시작

 

    - 日 NTT는 새로운 통신 수요를 창출하려는 목적으로 향기를 발산하는 전자 간판을 개발하고 실증 실험을 시작
       ㆍ 실증 실험은 10월 21일부터 12월 하순에 도쿄의 지하 상가에 있는 맥주 광장에서 실시

 

    - 향기 발생 장치는 아로마 상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Air Aroma가 개발

 

 

 

기술 동향


    - 최근, 포스터 等 종이 매체를 대신해 성장이 전망되는 Digital Signage(전자 간판) 분야에

      관련 통신사들의 대응이 활발함

 



 

기술 내용


    - 원격지시로 향기를 발생하는 장치와 19인치 액정 디스플레이를 조합한 전자 간판 개발
       ㆍ 향기의 레시피나 강도 等을 Data化해, 인터넷으로 매장에 배송하며,

           향기 발생장치가 Data에 의해 복수의 천연향료를 배합하는 구조


    - 맥주광장 입구에서 향기를 발생시켰을 때와 그렇지 않을 경우의 고갹수와 매상고 관계를 집계
       ㆍ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릴랙스 효과를 전망할 수 있는 나무 향기를 발생시켜,

           맥주의 매상고가 증가하는지를 검증
       ㆍ 이번 실험으로 향기를 이용한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확립할 계획

 


    ◈ 전자 간판을 둘러싼 통신 각 사의 대응

 

       ㆍ COMEL : - 제 3세대 휴대폰보다 약 10배의 고속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HSDPA 단말」을 사용해

                           전자간판에 하이비전 영상을 배신하는 서비스를 실용화
                         - 고정회선을 깔기 어려운 장소에도 전자 간판 배치 가능
                         - 우선 후쿠오카 시내에 실증 실험으로 설치한 64대의 전자 간판을 대상으로,

                           광고 대리점 등의 협력을 얻어 광고 틀 판매를 개시
                         - 향후에는 도쿄 등 타 도시로도 전개해, 09년도에 전국에 1000대를 설치 계획
                         - 同 년도에 20億∼30億円의 매출을 전망

 

       ㆍ 윌     컴 : - 自社의 PHS 단말을 슈퍼 등의 진열장에 설치해 텔레비전 CM 등을 내보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
                         - 전국의 점포에 영상 데이터를 일괄 배신하기 때문에

                           각 점포에서 DVD 등의 기록 매체를 교환하는 작업이 필요없음
                         - 단말 대수가 100대 이상으로, 1년 이상의 이용기간이 계약 조건
                         - 향후, 식품 회사나 소매점 등에 판매할 계획

 


향후 계획


    - 빠르면 년초에 실증실험의 결과를 정리, 상용화 여부를 판단할 예정
       ㆍ 디스플레이나 향기 발생 장치와 통신 서비스를 포함한 솔루션으로서 음식점 등에 제공할 생각


    - 전자 간판 기능 향상을 위한 연구 개발을 진행, 매출액 확장 계획
       ㆍ 현재 수 억엔에서 2010年에 20∼30억엔 규모로 확장

 




<출처> 일경산업신문(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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