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및

간미연,황지현,이윤지의 헬스 다이어트 & 엄정화 비결

by 현상아 2007. 12. 29.

간미연,황지현,이윤지의 헬스 다이어트

‘No’운동파의 건강한 도전!
간미연의 내 나름대로 다이어트

“몸이 점점 건강 체질로 바뀌는 것 같아요. 군것질을 입에 달고 살았는데 이젠 전혀 먹지 않고, 싫어했던 호박, 버섯, 마늘, 김치 같은 음식은 좋아하게 되었어요. 운동을 좋아하지 않지만 복근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운동을 하려고 노력하죠. 그리고 뜨개질 같은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서 정신과 몸을 다스려요.”

her exercise rule
체질적으로 기초대사량이 높은 편이라 살과 근육이 잘 생기지 않고 마른 체형을 유지하고 있다. 그래서 유산소 운동보다는 운동량이 적더라도 무게가 나가는 도구를 이용한 강도 높은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려야 하는 타입. 단, 단백질 보충제나 삶은 달걀의 흰자, 닭 가슴살 등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her diet rule
군것질을 아주 좋아했지만, 다행히 입맛이 바뀌었는지 어느 날 부터 군것질이 당기지 않았다. 지금은 입에 달고 살던 군것질을 딱 끊은 상태. 요즘은 세 끼를 챙기지 못하는 날이라도 한 끼는 제대로 먹는 정통 ‘밥 파’가 되었다. 여기에 어머니가 챙겨주시는 건강보조식품인, 호박에 여러 가지 약재를 섞어 달인 즙을 마시며 건강을 챙긴다.


건강한 습관이 만든 S라인
황지현의 건강 마이 웨이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 골프, 승마, 스노보드 등 이것저것 많은 것을 했어요. 많이 움직이고, 걸어다닐 때는 배에 힘을 주고 걷는 등 보디라인이 흐트러지지 않게 하는 생활 습관이 건강하게 만드는 것 같아요. 1년 정도 요가를 했는데, 정말 최고예요. 속을 편안하게 하고 몸을 가볍고 개운하게 해주죠. 즐겁게 몸을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고 여기에 요가를 더한다면 몸을 두 배로 튼튼하게 만들 수 있을 거예요.”

her exercise rule
스노보드 등의 레저 스포츠를 좋아하고, 요가를 즐긴다. 하지만 생활이 불규칙하거나 바쁜 사람은 이런저런 운동을 하는 게 쉽지 않은 일. 그래서 대신 하는 것이 스트레칭과 윗몸일으키기다. 윗몸일으키기를 하면 복근이 아주 예뻐지고, 다리는 근육을 발달시키지 않고 매끈하게 만드는 스트레칭하는 데 올인!
her diet rule
건강을 위한 식이요법은 단 하나.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다. 6~7개월 전부터 물을 많이 마시려고 노력해, 이제는 일어나자마자 자동으로 물을 찾는 습관이 들었다.


컬러 푸드로 만드는 뷰티풀 라이프
이윤지의 바른 생활 다이어트

“어머니가 말씀하시길 ‘아무 과일이나 먹지 말고 다섯 가지 컬러별로 골고루 먹으면 좋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집에는 늘 색색의 과일이 놓여 있어 오가며 하나씩 집어 먹죠. 밖에서도 간식으로 곧잘 과일을 사 먹곤 해요. 이처럼 과일을 충분히 먹고 패스트푸드는 피하면서, 등산처럼 몸과 마음까지 정화시키는 즐거운 운동을 하는 것이 저의 소박한 웰빙법이에요.”

her exercise rule
날씨 좋은 날 자전거나 인라인을 타는 것처럼, 몸을 푸는 동시에 놀이가 되는 야외 운동이 적성에 맞는다. 뭔가를 정해놓고 ‘운동을 하기 위해 운동하는 것’보다 기분 따라, 날씨 따라 그날그날 즐거운 일을 하는 것으로 대신한다. 요즘 이런 나의 취향에 잘 맞는 운동을 발견했는데, 바로 등산이다. 몸과 정신이 전부 건강해지는 느낌이 드는 운동이라 좋다.
her diet rule
음식을 가리는 편은 아니라 아무것이나 잘 먹지만 되도록 패스트푸드는 먹지 않고, 한 번을 먹더라도 제대로 챙겨 먹는 것이 원칙. 다만 건강을 위해 고려하는 독특한 식습관이 있다면 ‘활동량에 따른 맞춤 식사’를 한다는 점! 야외 촬영 등으로 몸이 고되겠다 싶은 날은 충분히 먹고, 그렇지 않은 날은 ‘활동량이 적었으니 조금 자제’하는 식으로 합리적인 다이어트를 한다.

엄정화, 그녀만의 다이어트 비결-이소라와 함께 비디오 출시

KBS 드라마 ‘아내’에서 ‘현자’라는 지고지순하고 순박한 인물로 변신한 그녀는 역시 변신의 귀재다. 화장기 없는 얼굴의 그녀가 더 예뻐 보이는 이유, 바로 요가와 평소의 날씬한 생활 습관이 비결이라는데…. 그 진실을 파헤쳐 보는 시간. 연예인처럼 깨끗한 동안피부만들기


[ 꾸준한 운동과 몸매 관리 ]

“운동으로 살을 빼려면 절대 굶으면 안 되거든요.” 그녀는 하루 세 끼 식사는 꼭 지키면서 운동을 한다. 칼로리를 정확하게 계산하여 식생활을 하고,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 이렇게 철저하게 배인 생활 습관이 다이어트 성공의 첫 번째 열쇠다.


[ 일상 속의 긴장감 ‘청바지’ ]

그녀는 평상시 그녀만의 빈티지 감각을 믹스하여 배낭에 청바지와 티셔츠 차림으로 즐겨 다닌다. 여기서 유의하여 살펴볼 아이템이 바로 ‘청바지’. 활동하기 편해서 입기도 하지만, 몸매가 살짝 드러나는 타이트한 청바지는 몸매 변화를 확연하게 보여주는 아이템이다. 매일 아침 거울 속에서 청바지 입은 자신의 모습이 어제와 같은지 체크한다.

본 이미지는 링크 URL이 잘못 지정되어 표시되지 않습니다. [ 아침은 언제나 생식 ]

그녀는 특별히 가리는 음식이나 식이요법은 없으나, 아침은 꼭 생식을 한다고 한다. 그녀가 작년에 요가를 배우면서 시작했는데, 몸이 확실히 좋아졌음을 느껴 지금도 계속하고 있다고. 참고로 술 마신 다음 날, 쓰린 속을 달래주는 데도 좋다고 덧붙인다. 한번 참고해 보도록.

 복부가 확실히 빠지는 운동요법
[ 요가 ]

그녀가 작년 겨울, 모델 이소라와 함께 요가 비디오를 출시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 현재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운동인 ‘요가’를 많은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려주고 싶었단다. 요가를 배운 뒤 확실히 살도 빠지고 몸도 좋아졌다고 하는데, 그녀가 말하는 요가 속으로.
?/TD> The tree

정신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몸의 깨진 밸런스를 맞춰준다. 몸의 균형을 잡아줄 뿐 아니라 근육을 길게 늘려주어 아름다운 보디 라인을 만들어 준다. 15초 동안 자세 유지.
?/TD> The Locust

북부 근육을 강화시켜줄 뿐 아니라 변비까지 치료해주는 동작, 두 팔을 골반 안쪽에 넣어 보호해준 뒤, 앞뒤로 교대 실시, 사진과 같은 동작을 15초 동안 유지시킨다.
?/TD> Shoulder Stand Cycle

갑상선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자극을 준다. 건강한 갑상선은 곧 순환기능, 호흡기능, 소화기능, 생식기능, 신경기관의 기능과 연결된다.


?/TD> Full Lotus Posture

척추를 곧게 하고 바로 앉는 법을 알려주는 동작. 허리를 곧게 펴고 편안하게 릴렉스하는 기분으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