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품 무료 홍삼의 실체!
불만제로 취재 결과, 공짜로 홍삼을 보내주는 이들의 수법은 이러하다.
‘무료 경품’ 이라는 처음 말과는 달리, 대금을 청구한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독촉문
자까지 보내고, 게다가 개인 신상 정보를 상세히 알아내 협박도 한 점.
게다가 청구하는 금액도 터무니없는 바가지 요금인데...
과연 누가 어떻게 파는 것인지, 또한 이러한 피해는 고스란히 앉아서 당해야 하는 것
인지 텔레마케팅 사기에 대처하는 법을 불만제로에서 알아본다.
실험카메라.내겐 너무 비싼 교복!
비싸도 잘 팔리는 브랜드 교복의 마케팅 전략!
옷값을 줄이고 학생들 간 위화감을 없앤다는 교복 도입의 취지가 무색할 정도로 고
공행진 하고 있는 교복 가격!
불만제로가 서울 시내 약 300여개의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직접 가격을 조사했다.
평균적으로 교복 한 벌에 중소업체는 13~16만원, 브랜드 교복은 25~30만원선. 여기
에 셔츠라도 한 장 추가하면 30만원이 훌쩍 넘어 어른 양복 한 벌값 뺨칠 정도다.
더욱이 올해 들어 특목고 대상으로 출시되었다는 한 교복은 코트와 체육복을 합한
풀세트가 무려 83만7천원. 체육복 하나에 6만 2천원이다.
특목고라는 이름만큼이나 교복 가격 또한 ‘특’별했는데...
중소기업 VS 브랜드 교복의 질적 차이는 과연?
일반시민 600여명을 대상으로 3개 학교의 중소기업과 브랜드 교복의 상표를 가지고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놀랍게도 시민들은 3개 학교 모두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이 좋
아 보인다는 반응이었다. 브랜드 교복 체면 완전히 구겨졌다.
중소기업 교복의 원단과 브랜드 교복의 원단 비교 실험 결과도, 두 원단 사이에 품
질 차이가 거의 없었다.
그렇다면 교복의 진짜 원가는 얼마일까?
브랜드 교복이 비싼 이유는, 사실 따로 있다!
화려한 사은품에 스타마케팅 광고비.
“거기에 은밀하게 또 들어가는 것이 있다” 는 것이 내부 제보자의 이야기.
문제는 이러한 비용들이 고스란히 학부모들에게 가격상승으로 이어질 수 밖에 없다
는 것!
동일한 원단, 같은 제품인데도 파는 기업과 지역에 따라, 이중가격을 받는 고무줄 같
은 교복 가격에 대한 궁금증을 불만제로에서 확인해보십시오..
19회 ㅣ 2007-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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