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젖병을 포함해 식품이나 음료를 담는 플라스틱 용기의 화학 성분이 성조숙증을 유발하며 전립선암이나 유방암 위험을 높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국립보건연구소 연구팀은 플라스틱 용기 속에 함유된 '비스페놀A(Bisphenol A)' 성분의 위험성을 경고했다.일반적으로 BPA라 불리는 이 성분은 유아용 젖병은 물론, 이유식 캔 등 다양한 유아 식품의 포장에 사용된다.
연구팀은 실험 결과 BPA가 호르몬 작용을 교란시켜 여아들에게 성조숙증을 유발했으며, 전립선과 유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임산부가 BPA에 노출될 경우 신생아의 저체중 현상과 성장 지연, 심하게는 사망까지 나타날 수 있으며, 성장한 뒤에도 주의력 결핍 등의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 또, BPA에 노출된 성인 남녀는 불임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
연구팀은 미식품의약국(FDA)이 유아와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해 BPA를 사용하고 있는 제품들에 대한 안전성 기준을 높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문가들은 가급적 BPA가 함유되지 않은 플라스틱인 고밀도 폴리에틸렌 (HDPE), 저밀도 폴리에틸렌 (LDPE), 폴리에틸렌 (PE)등을 사용할 것을 권고했다.
출처: Plastic bottle chemical may be harmful: agency
플라스틱 통에 끓는 물을 담으면 보통 때보다 몸에 해로운 물질이 55배나 더 빨리 배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라스틱 물병, 젖병 등 수많은 음식/음료수 용기에 사용되고 있는 비스페놀A(Bisphenol A: BPA) 물질은 이른바 환경 호르몬 작용을 해 인간 내분비 시스템을 교란시킨다.
2007년 미국 연구 기관(.S. Center for the Eval uation of Risks to Human Reproduction)에서는 BPA이 인간의 성장, 번식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러나, 어느 정도 량이 노출돼야 해로운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동물 실험 결과에 따르면 BPA가 인간 몸에 들어올 경우 여성 호르몬으로 간주돼 기형아 출산 및 성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BPA는 암, 당뇨, 비만, 집중력 장애 등 광범위한 해를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과거 연구에 따르면, BPA는 플라스틱 통을 반복적으로 문지르거나, 세척하거나, 끓일 경우 발생하게 된다고. 즉, 통에 들어 있던 화학물질이 음식이나 물에 옮겨 오는 것.
BPA는 그동안 인체에 독성인지 아닌지 많은 논란이 있어 왔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많이 사용하고 오래 사용하면 독성일 수 있다는데 동의하고 있다.
BPA를 배출하는 대표적인 플라스틱 통 원재료는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전문가들은 오래된 플래스틱 통은 데우거나 뜨거운 물, 음식을 넣지 말고 그냥 이용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출처: Heating Plastic Bottles Releases Potentially Harmful Chemical
가정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플라스틱 제품들에서 유방암을 유발할 수 있는 화학물질이 발견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필라델피아 폭스 체이스 암 센터의 유방암 전문가들은 가정용 플라스틱 파이프에서부터 비닐 바닥 타일,카펫 등의 재료와 플라스틱 장난감, 립스틱과 매니큐어 등 화장품에서 '부틸벤질프탈레이트(Butyl benzyl phthalate, BBP)'라는 화학물질을 검출해냈다.
내분비계 장애물질인 BBP는 남성의 정자를 손상시키는 환경호르몬이자,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안전성 논란이 끊이지 않는 화학성분이다.
연구팀은 이 화학물질에 노출된 어미 쥐의 젖을 먹인 새끼 쥐를 관찰했다. 그 결과, 수유를 통해 새끼 쥐에게 흡수된 BBP가 소량이었음에도, 새끼 쥐의 젖샘 세포 조직에서 유전적 변이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즉, BBP에 노출된 새끼 쥐는 유방 조직에 이상이 생겨 이후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는 것.
연구팀은 이같은 현상이 인체에도 적응된다고 가정할 때, 어린 시절 BBP에 노출된 여성은 성인이 된 이후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설명한다. 연구진은 여자아이들이 BBP에 노출됨으로써 유방 발달이 빨라지거나 조직에 변화가 나타나는지 여부를 관찰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같은 위험을 막기 위해서는 신생아와 산모 모두 BBP와 같은 내분비 장애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충고한다. 플라스틱 주방용품 대신 유리나 스테인리스 용기를 사용하고, 아동들의 완구류와 화장품도 재료가 무엇인지 꼼꼼히 살피는 것이 좋다.
출처 : Common Household Chemical Could Raise Breast Cancer Risk
플라스틱에 있는 화학물질이 태아에게 노출될 경우 태아의 건강에 굉장한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그러나 콩에 들어있는 엽산을 많이 섭취할 경우 플라스틱에 의한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 듀크 대학에서는 어미 배속에 임신중인 아기 쥐에게 플라스틱에 들어있는 화학물질인 비스페놀A(BPA)를 노출시켰다. 그 결과 아기 쥐는 기형이 되었고 피부/털색도 변했으며, 당뇨, 비만, 암에 매우 취약해 자라서 이런 고질병에 쉽게 걸렸다.
BPA는 거의 모든 플라스틱에 들어있는 화학물질. 물병, 반찬 용기, 심지어 젖병에서도 검출이 되는 물질이다. 물론 이 물질이 쥐에서와 똑같이 사람에게도 작용한다는 과학적인 근거는 없다. 다만 병약한 아이를 출산할 확률이 높아질 수도 있다는 것.
이런 플라스틱 용기 사용을 금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임산부들은 BPA라는 위험한 화학물질의 영향력을 최소화 하기 위해 엽산을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엽산은 이미 오래전부터 임산부에게 강력 추천돼 온 영양소로, 뇌와 척추의 기형을 막는 작용을 한다. 임산부는 하루에 400 마이크로그램의 엽산을 먹는 것이 가장 좋다.
출처: Folate Shields Fetus Against Chemical in Plastics
아래의 사이트에서 각항목을 두루두루 살펴보시고
태초로 부터 맥을 이어 전해내려오는 비법(노우하우,잘 알려지지 않은)의
손쉬운 자연의 원리적인 방법으로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어혈(모세혈관=실핏줄 속의 죽은피,썩은피,노폐물등...)로 인한
自己自身의 건강진단과 치료 예방을 참고 해보세여^^*
모세혈관의 부작용으로 인한 병명들 ▼
순환기성 질병/혈액순환이 왜 중요?/어혈의 발생 원인/....
근육통, 신경통, 어깨통증, 허벅지통증, 견비통, 생리통, 멍든곳, 타박상, 사고 후유증, 두통, 비듬, 탈모, 대머리, 치매, 기억력이나 집중력 감퇴, 뇌졸중, 중풍, 정신병, 협심증, 저혈압, 심장마비, 심근경색, 심장통증, 부정맥, 숨이 차거나 가슴 두근거림, 불안 초조함,폐결핵, 기관지염, 호흡곤란, 감기, 기침, 가래, 천식, 목이 잘 쉬는 병, 코고는 병,간염, 간경화, 간암, 황달, 흑달, 담석증, 지방간,위염, 위암, 소화불량, 급체, 위하수(=위가 수축력을 잃고 축 늘어진 것), 장하수(=장이 늘어진 것), 위경련, 속 쓰림, 구토, 설사, 변비, 허약 체질,신장염, 신장병, 몸이 붓는 증세, 비만, 만성피로, 요산과다, 요실금 ,시력감퇴, 안구건조증, 안압, 백내장, 녹내장, 시신경 마비, 바람쐬면 눈물나는 증세, 충혈, 눈다래끼,치통, 풍치, 찬 것이나 신 것을 먹으면 이가 시린 증세, 잇몸병, 입속 마름, 턱 근육의 통증이나 마비, ..... 등등. ― 귀와 코에 관련된 병 ― 귀울림, 중이염, 청각장애, 축농증, 비염 ,피부병(아토피),건성피부, 습성피부, 검은피부, 피부비늘, 주부습진, 비듬, 심한 가려움증, 습진, 여드름, 기미, 주근깨, 검버섯, 딸기코, 딸기피부, 종기, 뾰루지, 각종 피부혹, 염증, 백선, 피부탈모, 등이 돌처럼 굳어지고 갈라지는 거북등, 골다공증, 관절염, 당뇨, 암, 만성피로, 노화, 주름살 ,생리통, 생리불순 ,허리통증, 척추 디스크, 목 디스크 ,골다공증,수족 냉증 ,백혈병,교통사고나 안전사고의 후유증,치질, 무좀,성기능 저하 등등....
내 病은 내가 고친다!
크고 작은 병을 이제는 집에서 고친다!
자연의 원리적인 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배워 신장, 위장, 심장, 머리병, 피부병,.... 등등
대부분 모세혈관(실핏줄)의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순환기성질병에 대한...
자신과 온 가족 온 친척이 평생 동안 이용할 보배! 입니다.
'세상만사 이모저모 > (구)세상사 이모저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주인 사업 처음부터 '쇼'였다 (0) | 2008.04.21 |
---|---|
통영의 지리산(01:12) (0) | 2008.04.21 |
황혼 이혼은 계속 늘어 (01:47) (0) | 2008.04.21 |
강기갑 외 광우병 위험 쇠고기 수입 규탄(03:15) (0) | 2008.04.21 |
뉴타운 논쟁,오세훈 시장 기자회견(06:57) (0) | 2008.04.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