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미용·패션 및

불치의 병을 치료하는 가장중요한 약재도...

by 현상아 2008. 10. 7.

 

▲참옻나무

 

        

 참옻나무                                                    개옻나무

 

 

 

한의원이나 민간약초연구가들이 비방으로 불치의 병을 치료하는 가장중요한 약재도 "옻"이라는 소리도 있습니다.라는

정보를 입수한 나는 그리하여 참옻나무의 효능에대한 문헌자료에 관하여 집중 검색에 들어가서

나름대로 공감되는것들을 발췌 해보았습니다.^^*

 

분포지: 전국의 낮은산과들


개화기: 8~9월


꽃 색: 연노랑색


결실기: 10 월


높 이: 200~400 센티 내외


용 도: 식,약용


생육상: 여러해 살이풀


식용방법: 봄에연한순을따서 삶은뒤에 물로 우려낸다음 말려두었다 묵나물로 먹으면 일품이다. 봄에새순을따서 고추장을 찍어먹어도 좋다. 단, 옻을타는사람은 절대 식용금지


성 분: 다루틴


약 효: 진통,고혈압,류마치스관절염,간염,황달


허용량: 1회 4~8그람 을달여먹거나 가루내어먹음
옻나무는 위장병과 자궁암에 명약으로 야생 초식동물들은 대개 옻순을 잘 먹는다. 노루나 사슴은 옻순을 가장 좋아하여 쫓아버려도 다시 와서 옻나무 곁에 산다. 염소를 방목해보아도 옻순을 제일 잘 먹는 것을 알 수 있다. 옻순을 먹고 자란 짐승들은 약효가 뛰어나다고 한다.


6월부터 10월까지 옻나무 껍질에 상처를 내면 특이한 냄새가 나는 잿빛 진이 나오는데 이것이 옻진이다. 피부가 약하고 체질이 민감한 사람이 옻에 닿으면 몸이 가렵고 살이 부르트고 통통 부어올라 고생하게 된다. 심하게 옻을 타는 사람은 옻냄새만 맡거나, 옻나무 근처에만 거거나, 칠기점 앞을 지나가기만 해도 옻이 오른다.

 

옻은 가장 훌륭한 방부제이며 살충제다. 그러므로 인체의 세포를 보존하여 상하지 않게 하면서 갖가지 질병을 다스린다. 옻독은 각종 암과 병으로 인한 독을 소멸하여 다시 살아나지 못하게 한다.
옻은 위장에서는 위를 따뜻하게 하고 염증을 없애며 소화를 잘 되게 하여 모든 위장병을 치료하고, 간에서는 어혈을 풀고 염증을 다스리며, 심장에서는 청혈제가 되어 온갖 심장병을 다스리고, 폐에서는 살충제가 되어 결핵균을 없애며, 콩팥에서는 이수약이 되어 온갖 신장질병을 다스린다.


옻은 오장육부의 여러 병을 다스릴 뿐 아니라 신경통, 관절염, 피부병 같은 데에도 훌륭한 약이 된다.


옻의 효능에 대해 말하는 각종 문헌 모음


sbs tv동의보감


이걸 먹고 할아버지가 젊어지고 장가를 들어 부인을 둘이나 두고 살게 했다는 익다산의 처방의 주재료. 옻.간이 않좋고 손발이차고 위암이나 복강네 근종 자궁근종같은데 좋다...


옻은 산삼과같은 대열 식물로 몸속의 해로운 모든것을 녹여버리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어혈과 적취를 풀고, 세균과 박테리아, 몸속의 벌래를 죽인다. 그러므로 인체를 처음의 상태처럼 아주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면역력 강화 및 보조를 해준다.이는 열병을 앓고 난 후 생존했을때 몸이 가벼워지는 것과 같은 원리다.


허준의 동의 보감을


옻은 성질이 따뜻하고 어혈을 없애며 여인의 생리불순과 산기를 낫게 하고, 대소변을 잘 통하게 하며 회충을 죽이고, 몸속의 오래묵은 병덩어리를 없애고 여성의 하혈을 그치게하고, 삼충을 없애고, 폐결핵을 치료한다.


옻은 살로가는 것이 아니고 뼈로간다. 이 세상에서 유일하게 골수를 채워 줄 수 있는 명약으로 뼛속, 머리 골을 채워주면 골다공증, 골연화 예방치료와 골수염, 관절염에 좋고, 심장병, 결핵, 신경통, 간경화, 늑막여, 담낭, 신장, 허리통증과 중풍, 방광결석을 치료하고 남성의 정력을 보하는데 좋아 오래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늙지않는다.고 하였다.


최원철


토종 옻나무에서 알레르기 성분을 제거한 신약 넥시아 개발, 말기암 환자 생존률을 22.4%로 높여 혈액암과 같은 특정암에서는 70%를 넘는 생존률을 보였다.

 

안덕균 교수


여성의 생리불순과 생리 장애로 하복부에 통증을 일으켜 참을 수 없을때 장기간 복용하면 좋다. 산후 허리가 아픈 경우와 또 외상이나 타박상으로근육이나 골격에 상처를 입고 멍이 든채 풀리지 않을때도 옻을 먹을면 어혈이 제거되고 근육과 골격이 힘을 얻는다.

찬곳에 오래 머물러 팔과 다리에 통증이 오는 경우에도 옻을 먹으면 통증이 가라앉고 마비가 풀어진다.


우남태박사


신이 내린 명약이라 할 만큼 피부병을 일으키는 독성을 제거한다면 암, 당뇨,냉증 등의 난치병도 치료할 수 있는 천하의 명약이라 할 수 있다.


나천수 박사


MU2는 기종 항암제인 테트라 플라틴보다 혈액암, 폐와 위암세포 등의 생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훨씬 우수하고 항산화 및 숙취해소기능도 있다.


박희준 교수


옻나무는 다량의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것은 유전자 족성을 전혀 유발하지 않고 오히려 유전자 독성물질을 차단 할 수 있는 성분이다.

플라보노이드는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항알레르기 및 항염증 활성을 지니고 숙취해소, 당뇨병 위염 억제에 효과가 아주 높다. 독성은 거의 나타나지않는 것으로 되고 있으며 또한 모든 질병의 원인이되는 생체 내 산화작용을 억제한다.


본초강목이 밝힌 옻의 효능


① 구보경신내로: 오래복용하면 몸이가벼워지고 늙지않는다.


② 파일구응결지어혈: 엉기고뭉쳐잇는 묵은 어혈을 풀어준다.


③ 갓년심견결지적체: 뱃속의 오래된 굳은 적체를 없앤다.


④ 주여인경맥불통: 여자의생리를 순조롭게 한다.


⑤ 여자산구: 부인병, 하복통을 치료한다.


⑥ 소어혈비결요통: 어혈을 풀어변비와요통을 낫게한다.


⑦ 풍한습비: 감기, 고뿔, 뼈가 시리고 쑤시는데 쓰인다.


⑧ 거회충이소장: 회충을 제거하고 장의 기능을 좋게한다.


⑨ 살삼충: 삼충을 죽인다.


⑩ 치천시노: 폐결핵을다스리고,


⑪ 담해수: 가래, 기침병을 고친다.


⑫ 제풍: 중풍을 다스린다.


⑬ 보중: 소화기간, 위장병.


⑭ 절상: 뼈가 부러지고 다친데


⑮ 속근골: 근육과 뼈를 이어줌.


⑯ 진수뇌: 뼈속, 골속을 채워줌. 골다공증, 골연화예방과 치료.


⑰ 안오장: 오장을 편하게 함.

 

 

 

식품의약품  안전청 KFDA 최초 인증

8~12년생의 가장 왕성한 성장기의 참옻나무 사용

우리조상들의 오랜 전통과 지혜가 담긴 전통 웰빙식품의 대표인 참옻!

몸에 좋은 줄은 알지만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없었습니다.

이젠 안심 하십시요.

차가운 손발에, 지친간에, 피곤한 몸, 쇠약한 관절과 아픈 속에 옻칠하세요.

국내산 토종 참옻만 사용 합니다.

한국산 옻나무 수액에는 천연 웅담 성분인 우루시올의 함량이 60% 이상으로 일본. 중국산 보다

월등히 높으며 태국. 베트남. 중국남부 지방산 옻나무 수액은 주성분 자체가 우루시올이 아닌 다른 성분 입니다.

우리 조상들이 2000년 전부터 먹어 온 옻은 지금 시중에 유통되는 90% 이상의 수입품 옻과는

전혀 다른 것입니다.

 

 

 

 

 

I

 

 

* 독성(毒性)이 강한 약초일수록 잘 다스리면 명약(名藥)이 된다.

 

생옻의 성분은 독성이 강하여 살균, 살충, 방부제로 쓰이기도 하므로 도료(칠)로 이용하여 만든 그릇이나 그림은 천년을 가도 변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극독(劇毒)이 신약(神藥)이 된다는 말은 조상 대대로 들어온 얘기다.

 

예를 든다면 부자(附子)는 독성이 강하여 잘못 복용하면 극독(劇毒)이 되어 즉사(卽死)한다. 옛날에는 이 부자(附子)를 달인 물을 사약(賜藥)으로 사용했다. 즉, 뜨거울 때 죄수에게 먹이면 사약이 된다. 하지만 식혀서 먹으면 명약이 되어 몸이 냉하고 식은 땀이 자주 흐르거나 정력이 약하여 하복부에 변비가 있는 남자들에게는 아주 유효한 명약인 것이다.

 

이와 같이 옻도 잘 다스리면 최고의 명약이 되는 것이다.

 

 * 옻: 일본이나 중국은 물론 우리의 조상 대대로 옻이 알콜 해독은 물론, 어혈(瘀血)제거, 당뇨예방, 동맥경화 등에 효능이 뛰어나다는 말만으로 많이 이용해 왔지만 근대 사회의 서양(西洋)과학이라는 칼날 앞에 밀려서 동양(東洋)의 약초들은 더 이상 발전하지 못했다.

 

하지만 서양과학도 고치지 못하는 질병이 엄청나게 많다. 특히, 각종 암(癌)종류와 에이즈, 비만, 동맥경화, 당뇨병, 알콜 중독, 마약 중독성 등은 세계의 불치병으로 남아있다.

 

이러한 불치병의 치료약을 개발하고자 우리나라의 모 제약회사에서는 "러시아 국제 암 센터"와 기술 제휴하여 옻(漆)의 성분으로 "암치료제 개발" 연구 중에 있으며, 이름난 박사들은 "국제 암 에이즈 학술 심포지엄"에서 옻의 성분(항암작용)을 보고하여 큰 주목을 받았다고 한다. MBC 특집다큐멘터리 "참 옻나무"의 신비. (동의보감이나 본초강목, 본초학에서는 앞의 내용처럼 생옻을 건칠(乾漆)이라 한다.)

 

* 학자들이 연구한 옻의 발표내용.

 

 * 상지대학 김명동 한의학교수: 기(氣)와 혈액(血液)이 잘 순화되지 못하여 몸이 냉하고 혈이 엉킬 때 나쁜 피를 싹이고 묵은 혈을 소통, 어혈(瘀血: 동의 보감 내용과 동일)작용을 한다. 그러므로 몸이 가뿐해 지고 냉증을 막으므로 옻을 먹으면 소변의 양도 많아지고 잘 배설된다.

소변의 배설과 양이 순조롭다는 뜻은 간장과 신장, 방광에 활력소가 된다는 의미다.

 

* 한국생명공학연구소 곽상수박사: 활성산소가 암을 유발하는데, 참옻에 내장된 "토코페롤 성분"은 비타민의 20배에 해당하므로 항암작용을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옻"이다.

 

 * 카톨릭의대 생체의학교수: "HP 오르시올"은 항암작용을 하고 암세포를 죽인다. 특히, 기존의 항암제에 비하면 약"65배"에 달하는 강력한 성문을 지니고 있다. 또, "오르시올"은 인체에 "알레르기 현상"을 일으키는 요소이므로 "옻"을 먹으면 몸이 가렵기 마련이다. 즉, 옻에는 "HP-오르시올"성분이 너무 많기 때문에 가려움증이 생긴다.

 참고: "꽃게와 달걀은 냉성(冷性)이므로 열성(熱性)인 옻을 같이 복용해서는 안된다."

 

 * 한국식품개발연구원 성기승박사: 옻나무가 발효되면 버섯이 생성되는데 이것을 "칠황(漆米黃)"이라 하며, 옻으로 누룩을 만들어 빌효시켜 장을 담그기도 한다. 옻을 뜨거운 불에 200도 이상 가열하면 옻 본연의 맛은 없어지고 구수한 맛으로 변하여 약이 된다. 또 다른 약초인 감초를 옻에 가미하면 단맛이 나고, 황기를 가미하면 쓴맛이 나기도 한다.

 

 * 상지대 박희준교수: 실험용 쥐에 생옻을 30일간 투여해도 죽지 않았으며, 목질부위는 알콜해독, 당뇨병 해독에도 좋다. 특히, "전통 민속음료"로 개발하고 싶다.

 

* 대한 암환우(癌患憂)협회(암 말기 환자들의 모임.) 병원에서는 치료가 불가능하고 불과 1-2개월을 넘기기 어렵다는 말을 듣고 퇴원하였는데, 이미 포기된 인생이니 "죽기 아니면 살기"라는 각오로 "옻닭"을 먹었더니 2년-10년을 넘기고 잘 사는 사람도 많다. 특히, 11세부터 백혈병환자인 여학생과 패암환자인 64세의 노인도 완치되었다.

 

* 옻나무에는 ACM909의 항암성분, 천연항암제(HP오르시올)가 일반 항암제의 65배에 달한다. *강원대학 김원조교수: 옻을 동물 실험 결과 유해성 없다. 옻나무의 발효로 생성되는 "칠황버섯"은 상황버섯의 유전자와 비교한 결과 "패턴"이 서로 다르고 항암성분은 아주 우수했다.

 

* 현미경으로 본 "HP 오르시올" 의 모양 --- * 내구성이 강하여 150도에서도 타지 않음. * 옻 칠이나 그림은 천년이상 가도 변하지 않음. * 일본 천년도료회사 "나파스"에서 6가지 종류의 도료를 생산(목초액+옻=색상은 옻의 농도를 묽고 진하게 하여 다양하게 만듦), 접착제도 시판 중에 있으며, 접착제는 철근콘크리트도 붙는다.

 

 * 아시아에 분포한 옻 중에 한국, 중국, 일본산이 "HP-오르시올"성분이 뛰어남. * 천연 옻 도료는 배의 밑바닥에 칠해도 "방벽"으로도 가능함. 이 내용은 MBC방송 "특집다큐멘타리 신비의 영약 옻"에 공개된 자료이니 참고 하시기 바라며,

 

다음의 "보도자료 2"에는 식품영양학 김도영 박사외 8명의 연구진이 발표한 자료와 "옻으로 만든 식료품"입니다.

 

 * 생명공학 연구소 윤도영박사: 옻의 효능은 자궁경부암, 항균작용, 혈액순환을 돕고, 각종 암세포를 억제하여 항암작용을 한다.

 

* 한국식품과학지에 게재된 옻의 효능: 한국 토종 약초연구회 회장 최진규씨: 신경통, 관절염, 위장병, 위궤양, 간장, 냉증, 늑막염, 각종 암에 특효하다고 발표하였다. .

 

또, 다른 내용은 담낭, 신장결석, 간경화, 복수가 찰 때, 방광결석, 암세포 억제 및 젊음을 유지시키는 동양의 "비아그라"라고 발표하였다.


 

 

 

I

 

[지구촌사회 및] - 꿀벌이 지구에서 사라지고 난 뒤, 4년 안에 지구는 멸망한다.-아인슈타인
[지구촌사회 및] - 알몸으로 전차행진 막아(병역거부)
[웰빙미용패션 및] - 박수의 놀라운 효과/피부 속의 매혹
[위기탈출] - 교대근무증후군 외
[생활리듬 및] - 올림픽의 비밀/범죄중독/특별한 마을 이름/생존 공식
[연예스포츠방송 및] - 최민식 고산병 '바람이 머무는곳 히말라야' - 일문일답
[지구촌사회 및] - 증권가 찌라시, ...악성루머...사설괴담...연예.방송 이니셜 놀이...
[지구촌사회 및] - 한글날이 10월 9일인 이유
[지구촌사회 및] - 자살의 메카니즘과 그 이면의 논리를... /...던져 버려라.내려놓아라...
[지구촌사회 및] - 이성에게 가장 매력적인 골반은?/중년의 가을위험/음주후/성병환자/40대...
[지구촌사회 및] - 일하기 싫은 그들...참을 수 없는 허무
[지구촌사회 및] - 유전자조작 GMO 농산물 경보
[웰빙미용패션 및] - 주부도 예쁜 노출하자
[웰빙미용패션 및] - 예쁜 가슴 만들기
[연예스포츠방송 및] - [영상]2008MBC대학가요제대상 파티캣츠‘노 터닝 백(No Turning Back)'
[생활리듬 및] - 바보 만들기에 앞장서는 부모들 (강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