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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정부는 2030년까지 자국을 글로벌 조선 허브로 육성

by 하공별자함 2025. 3.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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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정부는 2030년까지 자국을 글로벌 조선 허브로 육성하겠다는 청사진 'MIV 2030'을 발표한 이후 한국 조선업계와의 협력 및 투자를 적극적으로 타진하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

  • 인도 정부는 2030년까지 자국 조선업을 세계 10위, 2047년까지 세계 5위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 이를 위해 최대 30%의 선박 건조 보조금, 해양 클러스터 조성 등 지원책을 펼칠 계획입니다.
  • 인도는 한국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 이전, 합작 투자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등 국내 주요 조선사들이 인도 조선소 건설 및 협력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해운사인 머스크, MSC, CMA CGM 등도 인도 조선업과의 협력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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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도는 전체 무역 물량의 약 95%를 해운에 의존하고 있지만, 자국 조선업이 취약해 해외 선박을 빌리는 데 연간 막대한 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 인도 정부는 조선업 육성을 통해 해양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 한국은 세계 최고 수준의 조선 기술력과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인도의 협력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전망

  • 인도의 조선업 육성 정책과 한국과의 협력은 양국 조선 산업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인도는 값싼 노동력과 거대한 내수 시장을 바탕으로 조선업 성장 잠재력이 큰 국가입니다.
  • 한국 조선업체들은 인도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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