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성공의 및

웹기획

by 현상아 2006. 9. 5.
 

 

웹 기획 하시는 분들은 참고 하세요^^


1. 기업가와 경영진이 알아야할 일곱가지 질문

1.
당신이 내놓고자 하는 제품은 무엇인가
?
2.
누가 고객인가
?
3.
누가 파는가
?
4.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살까
?
5.
비용은 얼마나 드는가
?
6.
가격을 얼마로 책정할 것인가
?
7.
언제 손익분기점에 도달하는가
?
2. 시장조사
8.
사업성에 대한 타인의 의견은 어떠한가?
9.
대중 매체의 동향은 어떠한가
?
10.
인터넷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라

11.
전문가들의 평가는 어떠한가
?
12.
수치의 의미를 이해하고 있는가
?
13.
미래를 예측할 수 있는가
?
3. 경쟁 분석
14.
누가 당신의 경쟁 상대인가?
15.
경쟁 상대는 무엇을 하고 있는가
?
16.
경쟁사의 가치 책정안은 무엇인가
?
17.
경쟁사의 비밀은 무엇인가
?
4. 제품 분석
18.
고객들은 제품을 왜 살까?
19.
디자인과 형태는 어떠한가
?
20.
언제 출시하는가
?
21.
경쟁사 제품과 무엇이 다른가
?
22.
제품에 대한 모의실험을 해야 하는가?
  
23.
제품명은 무엇인가?
5. 고객 분석
24.
고객이 아이디어를 좋게 평가하는가?
25.
누가 진짜 고객인가
?
26.
고객의 비밀은 무엇인가
?
27.
포커스 그룹을 형성해야 하는가
?
28.
고객은 얼마를 지불할까
?
6. 마케팅 전략
29.
당신의 전략적 목표는 무엇인가?
30.
마케팅의 목적은 무엇인가
?
31.
어떻게 제품을 판매하고 지원할 것인가
?
32.
누가 수요를 창출하는가
?
33.
마케팅과 영업 중 어느 것이 더 필요한가
?
34.
마케팅 게획은 무엇인가
?
35.
어떻게 대중 매체의 관심을 끌 것인가
?
7. 현실을 직시하기
36.
이것은 당신에게 적합한 사업인가?
37.
핵심역량이 무엇인가
?
38.
사업이 예상만큼 잘 진행될까
?
39.
사내 구성원들도 제품을 살까
?
40.
스스로에게 진실한가
?
8. 자금조달
41.
반드시 잔신의 돈을 투자해야 하는가?
42.
투자자에게 무엇을 말할까
?
43.
투자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가
?
44.
누가 당신의 진정한 사업 동반자인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