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성공의 및

내가존경하고 싶은 상사의 모습

by 현상아 2006. 9. 17.



1. 용기와 신념을 가지고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2. 어떤 결정, 어떤 행동에도 사업의 경제적 성과를 고려하나 결과적 성취에만 촛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휴머니즘에 근거한 경영태도 역시 잊지않는다.

3.부하직원들의 인간적인 면을 존중해주며 그들의 업무능력에 전적인 신임을 보여준다.

4.부하직원들에게 비젼과 일을 수행하는 능력을 부여해 주되 최고의 도덕적 책임을 질줄 알고 일의 결과에 대해 스스로 책임을 진다.

5.다른 사람들이 구하는 것을 아는기능과 자신의 생각을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6.척하지 않는다.

7.앞,뒤가 맞는 언행과 행동을 한다.

8.복잡하지 않고 항상 명확한 태도와 언행을 보인다.

9.의사결정시 효율성을 고려해 결단을 내린다.

10.아무리 불리한 상황에서도 용기를 갖고 결정을 내린다. 쓸데없이 망설이지 않는다.

11.한번 시작한 프로젝트는 모두가 납득할 수 있는 하자가 없는 한 끝까지 가져간다.

12.스스로 저지른 잘못은 깨끗이 시인하고 절대 남에게 책임을 전가하지 않는다.

13.무슨 일에도 열정적이고 적극적이다.

14. 무슨 일에도 호기심을 가진다.

15.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일들이나 사람들을 무시하지 않는다.

16.모든 행동과 언행에 거짓이 없다.

17.진실로 정직하다.

18.스스로  자신없거나 나약한 일들은 감추지 않고 인간적인 방법으로 도움을 구한다.

19.함부로 제 동료나 부하 직원들을 자기만의 잣대를 가지고 평가하고 판단하지 않는다.

20.부하직원 개개인의 능력을 공정하게 평가해 주고 정당하게 보상해 준다.

21. 편애하지 않는다.

22.차가운 분석, 논리적이고도 이성적인 판단에 의해서가 아니라 열정적인 호소에 의해 뜨거운 가슴이 설득 당할 때 인간이 더 잘 움직인다는 사실을 꿰뚫고 있다.

23.자기 만족에 빠진 장황한 연설을 하지 않는다.

24.한다고공언한 일은 반드시 수행한다.

25.위급상황이나 급한 일들 앞에서, 도피 회피하는것이 아니라 의연하게 대처하여 진정한 지도자로서의 모범을 보인다.

26.팀워크 중심으로 일을 한다.

27. 부하직원들에게만 일의 책임을 지우는 것이 아니라 자신도 함께 책임을 진다.

28. 부하직원들 입장에 서서 그들을 진정한 마음으로 이해할 수 있는 품성이 고결한 지도자이다.

29.반성할줄 아는 지도자이다.

30. 업무능력이 뛰어난 지도자이다.

끝이없다 !!
부하직원들에게 사랑받는 실력이 있으면서도 인간적인 보쓰가 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항상 노력하는 지도자는 그래서 부하직원들이 그의 지휘 하에 열심히 일하고 싶은 욕망을 불러 일으켜 주는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