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사랑과 진실

키스 잘하고 싶다면 ???

by 현상아 2007. 4. 6.
왕자가 잠자던 공주에게 생명을 불어넣고, 흡혈귀들이 그 생명을 앗아가고, 세상의 모든 연인들이 영혼을 교환하는 수단은? 바로 키스. 영원불멸의 모든 것을 상징하며 성스러운 동시에 퇴폐적인 것. 그 상큼하고 짜릿한 키스에 관한 모든 이야기가 지금 시작된다.
<카마수트라>에서 설명하는 키스의 종류는 다음 4가지 경우에 따라 방법들이 있고 지켜야할 규칙이 있다. 21세기의 키스도 사실상 3세기 굽타왕조 시대로부터 거의 조금도 달라지지 않았으니 초심자의 마음으로 기본부터 다져나가자. 고대 인도 사람들의 우아하고 정열적인 키스 법은 다음과 같다.
1 처녀의 키스
형식적 키스: 입을 맞출 때 입술을 움직이지 않는 것.
두근거리는 키스: 남자가 입술을 여자의 입 안으로 밀어 넣을 때, 여자는 아랫입술을 잡으려고 약간 움직이지만 윗입술은 움직이지 않는 것.
어루만지는 키스: 여자가 눈을 감고 한 손으로 남자의 손 위에 올린 채 그의 입술을 위아래 입술로 살짝 받치고 혀끝으로 남자의 입술을 눌러주는 것.

2 아랫입술 키스의 특별한 종류
즉각적 포착: 남자가 정면에서 여자의 아랫입술을 한꺼번에 잡아 맞대어 무는 것.
비스듬한 포착: 정면에서 아랫입술을 살짝 맞댄 상태에서 얼굴을 옆으로 돌려 회전하면서 입술을 전부 잡는 것.
헤매는 포착: 이리저리 헤매는 듯 하다가 한 손으로는 턱을 다른 손으로는 머리를 받치고 상대방의 얼굴을 돌려 아랫입술을 맞대는 것.
누르는 키스: 아랫입술을 눌러 압박하는 한 후, 동시에 혀끝으로 아랫입술을 핥아주는 것.
세게 짓누르는 키스: 상대방의 아랫입술을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살짝 잡아당겨 자신의 입술로 무는 것.

3 입술을 대는 곳에 따른 규칙
무릎 관절, 어깨, 가슴에 하는 키스는 압박하거나 너무 가볍지도 않게 적절할 것. 볼과 어깨, 배꼽 아래 부위에는 누르는 키스로, 이마 언저리와 턱, 어깨 주변에 하는 키스는 나긋나긋해야 하고, 이마 정면과 두 눈에는 가볍게 키스해야 한다. .

4 키스가 주어지는 기회에 따른 종류
열정의 도화선: 잠들어 있는 사랑하는 남자의 얼굴을 바라보면서 자족하기 위해 하는 키스.
깨우는 키스: 남자가 잠들어 있는 사랑하는 여인에게 하는 키스.
고무적인 키스: 사랑하는 남자와 다투었거나 그가 다른 일에 정신을 빼앗겼을 때, 관심을 자신에게로 집중시키기 위해 하는 키스.
의도를 보이는 키스: 거울이나 벽에 비친 사랑하는 사람의 형상에 입을 맞추는 키스.
혀는 감각 수용기로 가득 찬 촉각기관. 즉 맛만 보는 부위가 아니란 소리다. 뜨겁고 촉촉한 그의 혀와 입 안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충분히 느낄 것. 입술을 마주한 상태에서 둘 중 한 명이 상대의 위아래 입술 모두를 자기 입술 사이에 끼워 ‘꽉 쥐는 키스’를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혀를 이용한 다음단계로 넘어간다. 이 영혼
의 키스엔 4가지 방법이 있다. 꼭 순서대로 할 필요도 없고, 경우에 따라 입 꼬리 쪽을 혀로 애무하면서 살짝 빨아주거나 입술과 혀를 살짝 물어주는 것도 좋다.
1 이빨에의 키스
분위기가 이쯤 무르익었음에도 바보같이 그가 입을 닫고 있다면 혀로 입술 사이를 파고들어 이빨과 잇몸의 아래와 위를 문지른다. 혀로 입술 사이를 파고드는 것도 색다른 야릇함을 준다.
2 입천장에의 키스
입 안에 혀가 들어가면 먼저 혀를 위로 뻗어 입천장을 간지럼을 태우듯 자극해 준다. 윗이빨 안쪽 가운데의 튀어나온 부분은 특히 예민한 곳이니 혀끝으로 문지를 때 약간 힘을 주고 집중해서 공략한다.
3 입 내부에의 키스
자신의 혀를 상대의 혀 아래 부분에 넣어 받친 후, 빗자루로 쓸어내리듯 3~4회 왕복한다. 제일 부드러우면서도 간지러운 느낌을 준다.
4 혀에의 키스
상대의 혀를 중심으로 감싸듯이 원을 그리며 돌려가며 서로의 혀가 맞닿는 걸 반복한다. 이때 중요한 건 혀의 강도 조절. 천천히 부드럽게 돌리다가 조금 강하고 빠르게 돌리는 식으로 리드미컬하게 움직인다.
짧은 키스일 때는 8초, 긴 키스일 때는 3분 정도에서 멈출 것. 가장 달콤하게 여운을 남길 수 있다. 1978년 바비 셔록과 레이 블리지나는 130시간 2분 동안 키스를 해 기네스북에 올랐지만 거기에 어떤 에로틱한 감정이 있었으리라곤 기대되지 않음으로 무효! 아무리 오래 키스를 한다하더라도 20분은 넘지 말아야 한다. 사람의 집중력은 보통 20분이 맥시멈이다. 더 키스를 하고 싶다면 잠시 멈추고 분위기를 전환했다가 다시 키스에 몰입할 것. 최면에 걸릴 때처럼 최대한 몸에 힘을 빼 릴렉스한 상태를 유지한다면 두 배 이상 오래, 그리고 강렬한 키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20세 이상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상황에 관계없이 가장 평균적인 키스 시간은 20초로 응답자의 56%를 차지했다.
1 술이 약간 취했을 때 키스를 하면더 오래할 수 있는 이유는 몸의 릴렉스 때문. 집중이 힘들다면 와인 한잔을 곁들 일 것.

2 키스에도 ‘마감 효과'라는 게 있다. 마감을 앞두었을 때 더 최선을 다하게 되는 법. 헤어지기 직전에 하는 키스가 더 효과적이다.
바싹 마른 입술 때문에 키스 도중 서로의 입술이 달라 붙어버린 경험이 있는가? 혹은 까칠한 입술 때문에 분위기를 망쳤다면? 키스의 3요소는 바로 시간과 접촉, 소리. 이 접촉에 따라 소리도 입맛 다시는 소리에서 찰싹 부딪히는 소리, 직물 찢어지는 듯 한 소리까지 음향을 달리한다. 기분 좋은 촉감과 소리를 원한다면 상대가 눈을 감았을 때 혀로 살짝 상대방의 입술에 침을 묻혀 입술을 촉촉하게 만들어 놓을 것.
1 <카마수트라>에서 버찌야나가 인정한 입술의 정당한 접촉부위는 상대편의 입술을 포함한 이마, 머리털, 뺨, 눈, 어깨, 가슴, 그리고 입 속, 이렇게 8곳이며 허벅지, 무릎, 겨드랑이, 무릎 아래, 속눈썹 등도 가능 접촉부위로 밝히고 있다.

2 둘 사이에 싸움이 잦다면 서로의 엄지발가락에 키스해 줄 것. 17세기 프랑스에서는 사연 많은 결혼을 한 부부가 상대방의 엄지발가락에 키스를 하면 사악한 마법이 풀려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다고 믿었다.
키스할 때 생기는 침 때문에 키스가 더럽다고 생각하는 건 1940년대 조루증 환자들이나 하는 짓.-당시 남자들은 얼마나 오래 섹스를 하느냐가 아닌 얼마나 빨리 사정을 하느냐로 서로 자랑을 했다- 이때 나오는 침은 오히려 더 위생적이다. 키스를 하거나 키스에 대한 생각만 해도 맛있는 음식을 생각하면 입 안에 물 같은 맑은 침이 가득 고이는데 이 타액목욕은 충치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게다가 치석도 제거해 줘 하루에 키스 한번이면 치과에 가지 않아도 되는 셈. 오랫동안 키스를 할 경우엔 침이 끈적끈적해지는데 긴장된 상태에서 부교감신경이 만들어 내는 침은 원래 이런 법이니 흥분을 하지 않는 것 말고는 방법이 없다. 침 외에도 키스를 하는 동안엔 성적인 자극에 약한 테스토스테론, 엔돌핀은 물론 입술에 분포된 피지까지 분비된다. 어느 것 하나 안 좋은 게 없으니 일단 안심할 것.
1 <카마수트라>에서 버찌야나가 인정한 입술의 정당한 접촉부위는 상대편의 입술을 포함한 이마, 머리털, 뺨, 눈, 어깨, 가슴, 그리고 입 속, 이렇게 8곳이며 허벅지, 무릎, 겨드랑이, 무릎 아래, 속눈썹 등도 가능 접촉부위로 밝히고 있다.

2 둘 사이에 싸움이 잦다면 서로의 엄지발가락에 키스해 줄 것. 17세기 프랑스에서는 사연 많은 결혼을 한 부부가 상대방의 엄지발가락에 키스를 하면 사악한 마법이 풀려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다고 믿었다.
열정적인 키스는 오르가슴 직전의 가장 강렬한 단계에서 1분에 6.4 칼로리를 소모하고 맥박은 계속 뛰어 1분에 150회 정도까지 뛰어오른다. 휴식 중에 맥박이 60회 정도인 것에 비하면 두 배 이상 뛰어오르는 셈. 이 정도의 상황에서는 코로만 숨을 쉬는 게 불가능하다. 섹스에서 체위에 변화를 주는 것처럼 입술의 위치나 혀의 방향을 조정하면서 생기는 틈 사이로 숨을 내뱉어 주면 키스에 방해받지 않고 다음 동작으로 자연스럽게 연결이 가능하다. 반대로 부드럽게 진행하는 키스에서는 자신의 호흡보다 상대와의 호흡이 더 중요하다. 테크닉이 뛰어나다고 말하는 사람일수록 너무 테크닉에만 집중한 나머지 상대와의 호흡을 잊어버려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1 열정적인 키스: 서로 숨이 가빠졌을 때 잠시 호흡을 가다듬는 기분으로 인공호흡을 하듯 상대의 입에 숨을 불어넣었다가 다시 상대의 숨을 받아들이는 에어키스를 시도해 보자.

2
부드러운 키스: 사람이 가장 편안하게 느끼는 리듬은 바로 3/4 박자. 쿵짝짝 쿵짝짝. 대부분의 춤곡 역시 3/4박자로 되어 있다. 왈츠를 추듯 분위기 있는 키스를 즐길 것.
입술은 질의 대역이다? 마릴린 먼로의 벌어진 입술을 볼 때 우리는 섹스를 떠올린다. ‘광고판 이론’에서는 인간은 똑바로 서면 질의 음순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입술이라는 모조품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입술을 통과하면 축축하고 끈끈한 입속으로 들어가고 이건 섹스를 할 때와 마찬가지다. 이런 연상 작용 외에도 호르몬의 분비 역시 키스를 섹스로 연결시키는 요인. 키스를 하면 남성호르몬이자 성욕을 불러일으키는 테스토스테론이 급증을 하고 쾌락을 담당하는 옥시토신의 수치가 높아지는 것이다.
1 키스를 섹스로 연결하고 싶을 땐 손의 위치가 중요. 남자들은 키스할 때 자신의 얼굴을 감싸주는 것을 좋아한다. 그의 머리카락 속으로 속을 넣어 뒷목과 뒷통수를 부드럽게 어루만져줄 것. 단 헤어스타일에 신경을 쓰는 남자라면 볼과 목덜미만으로 충분하다.

2 입술에서 귀와 목, 어깨 순으로 점점 아래로 내려오며 집중한다, 일부러 호흡을 빨리 해 흥분상태를 살짝 연출해보는 것도 에로틱한 분위기를 더 고조시키는 방법

3 둘이 나란히 앉은 자세에서 섹스로 연결이 되려면 남자의 어깨에 몸에 힘이 들어가 집중을 방해하기 쉽다, 자연스럽게 둘 중 한명이 상대의 무릎 위로 올라가 키스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