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생활리듬 및

생활의 발견... 헤어드라이어. 동전... 으로~

by 현상아 2007. 8. 6.




활용도 만점! 반짝이는 만능 살림꾼 쿠킹호일



idea 1. 깔끔한 다림질을 원한다면
왜 내가 다리면 세탁소에서처럼 반듯하고 말끔하게 다려지지 않는지 고민하는 당신이라면 다림판에 쿠킹호일을 붙여보자. 호일의 주성분인 알루미늄의 열전도 성질 때문에 중간 온도로 한쪽 면만 다려도 반대편까지 날이 설 정도로 깔끔하게 다려지는 마법을 선보인다.

idea 2. 전등의 밝기를 2배로 키워라
전등의 밝기는 전등갓의 모양과 깊이, 그리고 내부 반사면적에 따라 결정된다. 만약 스탠드 갓 안쪽에 쿠킹호일을 붙이면 1.5~ 2.5배 정도는 너끈히 밝기를 높일 수 있다. 같은 원리로 형광등 갓에 은색 도료를 칠하면 훨씬 밝아진다는 점, 꼭 메모해두자.

idea 3. 내 몸을 데워주는 응급처치 핫팩복부가 확실히 빠지는 운동요법
알루미늄 호일이 핫팩과 보온병 역할을 한다는 사실. 이유는 바로 알루미늄의 뛰어난 열전도율 덕분이다. 때문에 갑자기 손발이나 배가 차고 시릴 때 쿠킹호일로 몇 분 동안 감싸주면 금세 몸이 따뜻해진다. 또 가까운 곳으로 외출할 때는 무거운 보온병 대신 음료 병이나 음식물을 쿠킹호일로 감싸자. 그릇 크기의 2~3배 정도의 길이로 자른 후 돌돌 말아주면 임시 보온병 완성. 1~2시간 정도는 보온이 된다.




바람과 열기만 있으면 만사 OK 헤어 드라이어



idea 1. 스티커 제거의 명수
컵이나 벽에 붙은 스티커를 제거하려면 헤어 드라이어로 스티커 귀퉁이에 딱 10초만 뜨거운 공기를 쏘여주자. 그리고 손으로 잡아당기면 솔이나 뜨거운 물에도 꿈쩍 않던 스티커가 말끔하게 떨어질 것이다. 그래도 자국이 남아 있다면 다시 한 번 뜨거운 바람을 쐰 후 랩을 뭉쳐서 문지르면 흠도 생기지 않고 말끔히 잘 지워진다. 접착식 옛 앨범을 정리할 때나 스카치테이프 흔적을 지울 때도 효과 만점.

idea 2. 젖은 옷을 딱 7분만에 보송보송하게
옷을 재빨리 말리기 위해서는 비닐 봉투가 반드시 필요하다. 먼저 젖은 옷을 큰 비닐봉투에 곱게 펴서 넣고 비닐 아랫부분에 헤어 드라이어를 대고 바람을 쐬어준다. 이때 비닐 곳곳에 듬성듬성 구멍을 뚫어야 그곳으로 뜨거운 바람이 나가면서 옷이 잘 마른다. 탈수 상태라면 5분 정도면 말끔하게 마른다.

idea 3. 식은밥의 대변신? 따끈한 새밥 만들기
혼자 사는 자취생이나 일에 쫓기는 맞벌이 부부들에게 식사는 언제나 고민거리다. 늘 새밥을 할 수도 없고, 급하게 밥을 데워야 하는데 전자렌지도 없고 즉석 밥의 비용 부담이 된다면 주목할 것. 식은 밥 위에 물을 살짝 뿌린 후 비닐봉지 안에 밥을 공기채로 넣고 헤어드라이어의 열풍을 쐬어주면 방금한 듯 뜨끈뜨끈한 밥이 완성된다.

예쁜다리와 꼬챙이허벅지만들기




실용성은 물론 건강까지 보호한다 동전



idea 1. 냄새 잡는 탈취제가 단돈 10원?!
10원짜리 동전을 2~3개 정도 꺼내 냄새나는 곳에 넣어보자. 10원짜리 동전은 구리와 아연의 합금인 황동으로 만들어지는데, 이 성분이 냄새와 세균을 없애는 신통한 능력을 갖고 있다. 하지만 동전은 합금이라 알려진 것처럼 탈취 효과가 크지 않다는 지적도 있다.

idea 2. 전자파 차단 프로젝트
TV와 컴퓨터 앞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 전자파가 걱정된다면 모니터 옆에 동전을 붙여두자. 구리와 알루미늄은 전자파 차단력이 있어 정전기가 줄어들고 전자파 차단 효과도 생길 것이다.

idea 3. 초저가 음이온 발생기
제아무리 싱싱한 꽃도 꽃병에 며칠 꽂아두면 시들기 마련. 생생한 모습을 좀더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꽃병 안에 동전을 넣어보자. 동전의 구리에서 음이온이 발생해 물이 빨리 썩는 것을 방지해주고, 자연스레 꽃이 시드는 시기를 늦추게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