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대별 안티에이징 비책
눈가, 입가, 이마까지 거울을 볼 때마다 하나씩 늘어나는 주름, 정말 반갑지 않다. 그렇다고 영원히 주름이 생기지 않는 약이 있는 것도 아니니 그때그때 다르게 대처해야 하는 노화 방지 팁 정도는 알고 있자.
30s 20대보다 강력한 케어 필요
Key word 노화가 시작되는 예민한 피부. 계절 변화에 민감.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긴장. 피부 재생 필요. 피부 호흡 촉진 및 신속한 피부 긴장 완화 필요.
symptoms
이 시기에는 피부의 혈액순환이 저하되어 피부 전체의 신진대사가 떨어지며 세포의 재생 속도 또한 둔화된다. 세포 재생이 둔화되면 피부에서 탄력과 주름을 관장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이 줄어들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 것. 20대 중반에서 30대에는 웃거나 표정을 지을 때 눈가나 입가에 주로 나타나는 표정주름의 형태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이때부터 피부는 노화를 향해 하강곡선을 그리므로 집중적인 케어가 시작되어야 한다.
caring point
충분한 수분과 영양 공급에 집중할 것. 평소에 피부가 많이 당긴다고 느끼는 이는 에센스를 매일 사용하고 토너도 듬뿍 바른다.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 영양크림을, 눈 주위와 입 주위 주름에는 아이크림도 꼼꼼히 챙긴다. 신진대사가 둔화되는 시기이므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마사지를 생활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 리치한 질감의 크림을 바른 다음 피부결에 따라 얼굴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부드럽게 지압하며 바르면 된다. 평소 표정관리가 주름으로 직결될 수 있음도 명심하자.
bonus info 1
안티에이징 제품, 어떻게 발라야 효과적일까?
안티에이징 화장품은 피부가 얇고 민감한 입가, 눈가는 가볍게 톡톡 두드리듯 바르고 목은 위로 쓸어 올리듯이 바른다. 볼, 이마를 포함한 얼굴 전체에는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바를 것. 일반적으로 안티에이징 제품의 대표 성분인 레티놀은 자외선이나 공기에 쉽게 파괴되고 바른 상태에서 햇빛을 받으면 얼굴이 붉어질 수 있으므로 낮보다는 밤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습 제품과 함께 사용할 때는 보습 제품보다 먼저 바르거나 보습 제품을 최대한 적은 양만 바른다. 보습 제품의 두터운 수분막이 안티에이징 성분이 피부 속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을 수 있기 때문. 미백 제품과 함께 쓰고 싶다면 두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기보다는 아침에는 미백 제품을, 밤에는 링클 제품을 사용한다.
goods
1 퍼펙트 리뉴 에센스 초기 노화의 징후를 잡고 얼굴선을 바로 잡는 에센스. 40ml 5만원-라네즈.
2 퍼펙셔니스트 파워 코렉팅 패치 포 아이 눈 밑과 눈꼬리 부분의 굵은 주름과 잔주름을 개선시키는 아이패치. 8장 15만원-에스티로더.
3 프리모디알 옵티멈 뉘 나노캡슐 비타민A가 새로운 세포의 생성을 촉진해 피부를 환하고 맑게 개선시키는 나이트크림. 50ml 10만5,000원-랑콤.
4 리페어 앤드 리스토어 페이스 밤 유해산소를 피부가 가장 필요로 하는 수분으로 전환시켜 피부를 편안하게 하는 제품. 30ml 16만8,000원-프레시.
5 포어 타이트닝 마스크 천연 다공성 미세 파우더가 피지를 제거하고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는 마스크. 80ml 4만원-리니시에.
여성조선
진행_부계영 기자 사진_김수현 모델_정연실
헤어&메이크업_엘트레(02-548-5771)
도움말_정지인(아름다운나라피부과 분당점 원장)
김세기(이지함피부과학연구소 소장)
백용관(이지함피부과 원장)
제품_아이오페, 닥터자르트, 미샤
리니시에, 에스티로더, 리리코스
라네즈, 조이뉴욕, 랑콤, 코리아나, 마몽드
제니스웰, 엔프라니, 프레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