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구)세상사 이모저모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가이드

by 현상아 2007. 8. 24.

국내외 120여 개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화제가 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픈한 지도 세 달 째로 접어든다. 주말에 가면 줄을 서서 매장에 들어가야 할 정도로 성황이라는데 기자가 고객의 입장에서 다녀왔다.


국내외 120여 개의 브랜드가 모여 거대한 테마파크 형식으로 조성돼 화제가 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픈 세 달째를 맞았다. 우드버리, 데저트힐 등 해외여행시 꼭 한번 거쳐 가야 하는 필수코스로 손꼽히는 첼시 프리미엄 아울렛이 한국에 상륙한다는 소식을 접했을 때 명품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구미를 당길 것을 어느 정도 예상한 바다.

오픈 두 달을 맞은 현재 약 40만 명 이상의 쇼핑객이 방문한 것으로 추산된다 한다. 도대체 어떤 곳이기에 쇼퍼홀릭들의 마음을 이리도 사로잡은 것인지. 단순히 명품을 저렴한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어서? 아니면 국내 첫선을 보인 거대 쇼핑몰에 대한 단순한 관심? 이미 여러 매체에서 다룬 바 있지만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을 이 시점에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해보기로 했다.

아무리 인기 있는 명품 브랜드를 싸게 판다고 해도 케케묵은 제품만 모여 있다면 소비자들에게 외면받기 십상. 게다가 서울에서 자동차로 1~2시간 거리는 결코 만만치 않다. 특히 주말의 교통체증까지 더해진다면 소비자의 구미를 당길 뭔가 특별한 것이 있어야 한단 말씀. 게다가 8만 평 규모에 입점한 브랜드만도 120여 개나 된다고 하니 이들 가운데 내게 꼭 필요한 물건을 찾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닐 터. 그래서 준비했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성공적인 쇼핑을 하기 위한 노하우. 그리고 앞으로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방문을 계획 중인 이들을 위해 정말 가볼 만한 곳인지도 적나라하게 밝혀주겠다. 



아울렛 제대로 즐기는 11가지 노하우

쇼핑 관광지(Shopping Destination)라는 새로운 컨셉트인 만큼 관광지를 찾는 기분으로 약간의 정보를 미리 접하고 간다면 보다 효율적인 쇼핑을 할 수 있을 것. 워낙 규모가 커서 처음 가본 이들은 이리저리 방황만 하다 쇼핑에 실패할 수 있으니 여기 몇 가지 체크 포인트를 숙지하시길.

01 베이식 아이템을 노려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방문이 처음인 이들은 베이식한 아이템을 먼저 공략해볼 것을 권한다. 할인폭이 시즌별로 다르기 때문에 유행을 타지 않는 베이식한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쇼핑에 실패하지 않는 법. 입점해 있는 대부분의 브랜드가 작년 제품은 40%, 재작년 제품은 60%까지할인해준다. 버버리는 티셔츠가 8만원대이며 폴로 랄프로렌의 할인율은 40~60%.

02 이월 상품 입고 시기를 알아내라
주말에는 구찌, 페라가모, 돌체&가바나, 코치, 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의 유명 명품 브랜드 매장은 줄을 서서 들어가야 할 지경. 1~2시간이나 걸려 찾은 곳에서 줄을 서면서까지 쇼핑해야 한다면 짜증나는 일이 아닐 수 없다. 숍마스터에게 이월상품이 입고되는 시기를 알아두어 그때를 공략해라. 

03 평일 오전에 떠나라
주말과 휴일 영동고속도로의 교통체증은 불 보듯 뻔한 일. 이왕 가는 길, 42번 국도와 37번 국도 등 여주로 통하는 지방 국도를 달리며 자연을 벗 삼아 여유 있는 드라이브와 쇼핑을 즐겨볼까 한다면 평일 오전 일찍 떠나라. 

04 다양한 진 브랜드를 공략하라
리바이스, 캘빈클라인 진, 디젤, 게스 등 다양한 진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캘빈클라인 진의 경우 청바지가 7만원대로 할인폭은 50~60%. 리바이스는 작년 제품은 40% 할인해 1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해외에서도 높은 가격대에 팔리고 있는 디젤은 50~65% 할인.

05 스포츠 마니아 위한 3대 빅 스토어
단층 최대 규모의 나이키 스토어, 복층으로 구성된 아디다스 매장, 그 중간에 위치한 푸마 매장을 놓치지 말 것. 나이키의 경우 일반 나이키 매장에서 구입하기 어려운 제품을 구비하고 있어 매력적이다. 35~60%까지 할인하므로 가격대도 훌륭하다. 아디다스는 스텔라 맥카트니, 오리지널 라인까지 갖추고 있어 패셔니스타들에게 인기. 푸마에서는 베이식한 운동화를 3만원 내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06 중저가 브랜드에 꼭 들러라
구찌, 페라가모, 버버리 등 명품 매장만 둘러보지 말 것. 알짜 쇼핑을 하려면 나인웨스트, 망고, 액세서라이즈 등 중저가 브랜드를 공략하는 것이 훨씬 낫다. 망고는 50~70% 할인을 하는데 슬리브리스의 경우 단돈 7,000원대. 나인웨스트의 경우는 40~60% 할인하며 웬만한 구두가 3만~5만원대로 ‘착한’ 가격에 사이즈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는 편이다.

07 국내 인기 브랜드에도 주목
제일모직과 LG패션 등의 유명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국내 브랜드인 만큼 실속 있는 상품이 많다. 제일모직은 빈폴, 후부, 구호, 띠어리의 이월상품을 팔고, LG패션은 모그, 헤지스, 안나몰리나리를 할인해 판매한다. 구호와 모그는 노세일 브랜드이므로 아울렛을 활용하면 좋을 듯.

08 신세계 ‘식구’들을 노려라
신세계인터내셔널은 아르마니, 돌체&가바나, 스텔라 맥카트니, 디젤 등을 수입하는 신세계 그룹의 계열사. 명품 쇼핑 고수들은 신세계인터내셔널 브랜드를 노리라고 조언한다. 같은 식구인 만큼 아울렛이라도 알짜 상품을 내놓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이유. 명품 편집매장인 분더샵도 주목할 만한데 할리우드 스타들에겐 인기가 높아도 아직 국내에선 대중적인 인지도가 낮아 신상품 재고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

09 다양한 프로모션을 잡아라
첼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아울렛은 전 세계적으로 쇼핑객을 사로잡는 다양한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유명하다. 쇼핑 마니아라면 방문 전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인 프로모션을 살펴보고, 브랜드 단위로 진행되고 있는 추가 할인 혜택 등 특별한 기회를 잡자.

10 패스포트 회원이 되라
전 세계에 있는 첼시의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VIP 패스포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하루 구매액이 100만원 이상 되는 쇼핑객에게 VIP 패스포트 회원 자격이 부여된다. 12개월간 여주쌀밥 정식집에서부터 피닉스파크, 오크밸리, 파크 하얏트까지 할인 및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6월과 12월에는 VIP 쿠폰북이 발행되며 미국, 일본, 멕시코 등 전 세계 42개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할 때 패스포트를 지참하면 VIP 쿠폰북을 받을 수 있다.

11 편의시설을 적극 활용하라
레스토랑은 1층에 푸드코트와 스태프 핫도그, 하겐다즈 등이, 2층에는 일치프리아니, 사까나야, 유니온 스퀘어, 스타벅스, 크레이지 크레페 등이 있다. 그외에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마련되어 있으며 여주의 특산물을 판매하는 매장도 있다. 아이들, 노약자와 함께 간 경우 안내센터에 문의하면 유모차와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고 사물함 이용도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