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미용·패션 및

CEO들 회춘의 비밀 과 집에서 하는 노화방지 비법!

by 현상아 2007. 8. 25.
혈액 광양자치료부터 피부관리까지…2010년 시장 규모 8000억원
CEO들 회춘의 비밀

▶최윤숙 닥터최 바디 클리닉 원장이 혈액 광양자 치료를 하고 있다.


 

골프장, 리조트 등을 운영하고 있는 A엔터테인먼트 정(58) 회장은 하루 1분 1초를 허투루 쓸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바쁘다. 그런 그가 아무리 바빠도 일주일에 한 번은 시간을 내 꼭 가는 곳이 있다. 바로 항노화 의학 클리닉.

정 회장은 청담동에 있는 ‘닥터 최 바디 클리닉’에서 피를 깨끗하게 하는 혈액 광양자 치료를 받거나 성장호르몬을 맞기도 한다. 또 3개월에 한 번씩 피를 깨끗하게 하는 프로그램도 이용하고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대표적인 항노화 의학 치료법.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성장호르몬을 투여해 최대한 노화현상을 방지하는 것이다. 학술적인 측면에서 노화는 자연현상이 아니라 예방할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이다.

정 회장은 “일주일에 2~3시간을 투자해 다시 젊게 살 수 있는 것 같아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다”고 말한다. 정 회장이 항노화 프로그램을 접한 것은 1년 6개월 전.

“어느 날 문득 거울을 봤습니다. 전에는 눈, 코, 입이 뚜렷하게 보이더니 이제는 이마와 눈가에 자리 잡은 주름이 눈에 확 띄더군요. 더구나 볼록 나온 배도 저를 속상하게 했습니다. 육십 평생을 쉼 없이 달려오다 보니 내 자신을 돌아보고 관리할 시간이 없었던 것 같았습니다. 이제는 안 되겠다 싶었죠. 그래서 문을 두드린 곳이 항노화 의학 클리닉이었습니다.”

정 회장이 처음 치료를 받은 곳은 복부비만. 지방흡입술을 이용해 1000cc가량의 복부지방을 제거했다. 효과는 바로 나타났다. 허리가 36인치에서 32인치로 줄어든 것. “나도 젊게 살 수 있구나”라는 생각과 함께 자신감이 생겼다. 항노화 의학 클리닉에서는 성장호르몬 투여와 혈액 정화 프로그램 이용을 권했다. 약간 가격이 부담스럽기는 했지만 돈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돈보다는 내 몸이 더 중요했기 때문이다.

1년 넘게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다 보니 이제는 친구들이 그를 40대로 본다. 비즈니스 자리에서 만난 사람들도 정 회장의 실제 나이를 들으면 놀랄 정도다. 그는 “항노화 치료와 더불어 식이요법과 식습관 개선을 병행하니 그 효과가 더 컸다”며 “덕분에 고혈압도 치료됐으며 정력도 왕성해졌다”고 말했다.

항노화 의학에 관심을 보이는 50대 이상 중년 남성들의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예전의 50대는 가장으로서 지치고 인생에 치인 중년이었지만 이제는 아니다. 남은 인생을 ‘어떻게 하면 더 젊게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제2의 도약기다.

항노화(Anti-aging)란?
나이 들어 보이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을 말한다. 최근에는 항노화 의학이란 말까지 생겼을 정도다. 항노화 의학이란 사람이 늙어가면서 일어나는 노화를 자연현상으로 보지 않고 일종의 질병으로 취급해 치료하는 새로운 의학 분야다. 다시 말하면 노화가 질병이라는 것이다. 기본적인 목적은 삶의 질을 개선해 수명을 연장하는 일이지만 체력·활력의 증가, 체지방 감소, 면역력 향상, 피부탄력 유지 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에 관련 사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최고의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기도 한다.
정부가 최근 발표한 ‘고령친화산업 활성화 전략’이라는 보고서에 따르면 항노화 산업은 매년 10%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2010년에는 시장 규모가 8000억원에 이를 것이라 전망했다. 또 2020년에는 2조원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분석했다.

최윤숙 닥터최 바디 클리닉 원장은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남성 고객은 찾아보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30% 이상이 50대 이상 중년 남성”이라고 말했다. 이 클리닉에서는 모발 미네랄 검사, 혈액 정화 시스템, 성장호르몬 투여, 지방흡입술 등을 시술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는 50~60대 CEO들의 ‘젊음’을 위해 최 원장의 도움을 받아 항노화 의학 치료법을 알아봤다.

모발 미네랄 검사

각종 항노화 의학 프로그램을 시술하기 전 가장 먼저 해야 할 기본적인 검사다. 영양 상태가 좋지 않거나 영양 불균형일 경우 항노화 의학 치료를 실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면 몸의 영양 상태를 알아보는 검사다.

기존에는 혈액검사를 통해 영양 상태를 분석했지만 요즘에는 모발 미네랄 검사가 더 많이 쓰인다. 혈액 검사는 3대 영양소(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분석이 주 목적이지만 모발 미네랄 검사는 3대 영양소를 비롯한 비타민, 미네랄, 중금속 중독 상태까지 알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중금속 중 마그네슘과 셀레늄은 노화를 촉진한다.

이 검사를 주로 실시하고 있는 한국티이아이 연구소의 조관영 팀장은 “모발은 혈액과 달리 외부 조건에 의해 영양소 함량이 변하지 않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우리나라에서 실시된 조사 건수는 3만 건가량으로 매년 20% 이상씩 상승하고 있다.

혈액 광양자 치료법(Photon Therapy)

현대그룹 창업자 정주영 회장이 생전에 “나 독일에 피돌이 하러 갔다 왔어”라는 말을 했다고 한다. 정 회장이 독일에서 실시한 피돌이 검사가 바로 혈액 광양자 치료를 말하는 것이다. 혈액 광양자 치료는 신체에서 80cc가량의 피를 뽑아 일정량의 산소를 넣어주고 유효광선(UVC)을 투여하는 것을 말한다.

일정량의 산소와 유효광선이 포함돼 있는 혈액은 몸속에서 만성피로 회복과 면역기능 활성화, 혈액순환 개선 효과가 있다. 또 고지혈증 환자나 간이 안 좋은 환자가 이용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 전문가는 “비용에 비해 가장 큰 회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치료법”이라고 말했다.

혈액 정화 시스템

정상 성인의 몸에는 보통 5~6ℓ의 혈액이 들어 있다. 이 중 2ℓ를 뽑아 정화하는 것이 이 치료 방법이다. 신체에서 얻은 혈액 2ℓ를 멤브레인(필터) 필터링을 통해 혈구와 혈장으로 나눈다. 혈구는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을 말한다. 나눠진 혈액 중 혈장은 다시 한 번 멤브레인 필터링을 거친다. 혈액 안에 있는 바이러스, 곰팡이균, 각종 항체들이 대부분 혈장 안에 있기 때문이다. 2단계 필터링을 거치면 혈장 안에 있는 세균 99% 이상이 걸러진다. 맑아진 혈장과 혈구를 합친 후 다시 몸속으로 집어넣는다.

3분의 1밖에 안 되는 양이라 치료가 되겠느냐고 반문할 수 있다. 하지만 혈액 안에 있는 세균의 30% 이상만 걸러주면 나머지는 신체 자정작용을 통해 깨끗해질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이 치료를 받은 CEO들은 시력 상승과 성 기능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무좀이 치료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얼마 전 이 치료를 받은 한 CEO는 “피로회복 속도가 빠르며 아내와의 관계도 늘었다”고 말했다. 장쩌민 전 중국 주석이 스위스로 의료 관광을 가면 꼭 시술받았던 치료 중 하나다.

성장호르몬 투여

흔히 성장호르몬 하면 성장기 청소년들의 키를 키우는 호르몬으로 알고 있다. 맞는 말이다. 하지만 한 가지 역할이 더 있다. 20대 이상 성인 몸에서 분출되는 성장호르몬은 노화 방지용이다. 20대 때는 호르몬 1mg당 최대 600나노그램이 나오지만 50대 이상 중장년 층에서는 많이 나와야 200나노그램을 넘지 못한다. 그렇기에 50대가 넘어가면 노화가 촉진되는 것이다. 이 호르몬을 투입하면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최근 LG생명과학연구소에서 세계 최초로 1주일에 한 번 맞아도 효과가 있는 ‘디클라제’라는 성장호르몬제를 개발했다. 디클라제는 몸속에서 200~300나노그램의 성장호르몬을 만들어낸다. 50대지만 20대 수준의 성장호르몬을 보유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 치료 효과는 근육량이 줄어드는 것을 막아주며 대사율을 올려준다. 그만큼 노화가 지연되는 것이다. 이 밖에 골다공증을 예방해주고 심혈관계 질환을 개선해준다.

김성운 경희대 의대 교수는 “이 치료법은 ‘노화 반전 시술”이라고 소개했다. 국내 시장 규모는 60억원가량이며 매년 15% 이상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50대 배우 P씨와 H씨가 주로 이용하는 회춘법이다.

지방흡입과 울트라 쉐입

얼마 전 세계보건기구(WHO)는 비만을질병으로 규정했다.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남성 허리 36인치, 여성 허리 32인치면 비만으로 보고 있다. 이 두 가지 시술법은 몸속에 있는 지방의 양을 줄여준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은 단기간에 지방 1000~2000cc를 빼주는 것이고 울트라 쉐입은 초음파를 통해 장기간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시술법이다.

최근에는 ‘지방흡입 워터젯’이라는 기술이 개발돼 부작용이 거의 사라졌다. 비만은 고혈압과 고혈당, 고중성지방혈증 등의 질병을 유발한다. 최윤숙 원장은 “비만만 치료해도 중장년층에게 올 수 있는 질병 절반이 줄어든다. 몸이 건강하면 자연히 노화 지연 효과도 나타난다”고 말했다.

외모 관리

나이가 들면 들수록 가장 빠르게 노화를 보여주는 것이 주름과 축 처진 피부. 주름을 제거하고 피부 관리만 잘해도 10년은 젊어보일 수 있다. 현재 국내에 소개된 주름 개선법과 피부관리법은 다양하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레이저 치료법. 레이저를 통해 진피층 밑에 있는 콜라겐을 자극해 피부 재생과 탄력성을 유지할 수 있다.

프렉셀 레이저, 레이저 토닝 등이 이 방법을 이용한 치료법이다.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있는 치료법은 보톡스 주사. 이들을 이용하면 나이 든 얼굴로 보이게 하는 주범인 이마 주름, 8자 주름 등을 없앨 수 있다.

 

집에서 하는 노화방지 비법

 

◆성형보다는 고급 단백질과 에스트로겐을 바르세요

 

말이 수술이지 비용도 만만치 않고,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도 생긴다. 이럴 때 화장대를 바꿔보는 게 어떨까. 유명 화장품 메이커들은 최근 경쟁적으로 최신 안티에이징 성분을 개발하고 나섰다. ‘랑콤’의 신제품 ‘압솔뤼 프리미엄 βX’는 당 단백질의 일종인 ‘프록실린’을 중심으로 중년층을 겨냥했다.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잘 알려진 레티놀보다 안정성 면에서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더 히스토리 오브 후’ 역시 한방 성분 농축 에센스인 ‘천기단 진율액’을 내놓았고, 중저가 제품인 ‘더 페이스샵’의 ‘수향진 보양 윤크림’도 한방 성분에 산삼 세포 추출물을 첨가해 인기를 얻고 있다. 입소문을 탄 민간 요법도 인기다. 화장품 마니아들 사이에서 요즘 인기는 단연 ‘연어 요법’. 다크서클에 효과 만점이라는 평이다. 연어의 오메가 3 지방산이 노화 방지 성분이기 때문. 눈 밑에 포를 뜬 생연어를 10~15분 정도 올려놓는다. 이틀에 한 번 정도 하다 보면 어느새 눈가가 환해진다고 입을 모은다. 에스트로겐 성분으로 주목받았던 석류팩 역시 인기. 석류즙을 화장 솜에 담근 뒤 얼굴에 30분 정도 올려준다. 땅콩흑설탕 팩이나 고구마 팩은 전문가들도 추천한다.

 

호르몬·식이·비만·금연 요법… 혼자 끙끙 앓지 말고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미국에서 1990년대부터 연구되기 시작한 ‘노화방지의학’ 분야가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큰 관심분야로 떠올랐다. 각종 호르몬 요법이나 식이 요법에서부터 운동 요법까지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자기 몸에 맞는 진단을 받을 수 있다. 2003년 국내 최초로 문을 연 가톨릭 의대 성모병원 노화방지클리닉을 비롯, 이대 목동병원, 서울대병원이나 삼성서울병원 등도 노화방지 분야를 다룬다. ‘강남 베스트 클리닉’이나 ‘끌리닉 S’등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노화방지 클리닉도 상당수 늘어났다. 한 가지 프로그램당 보통 50만~200만원선. ‘라 끄리닉 드 파리(La Clinique de Paris)’는 호텔 신라센터와 그랜드 힐튼 등 4개 지점을 두고 있다. 호르몬 요법과 맞춤 항산화제 요법, 식이 및 운동 처방, 요가, 마사지 등을 토털로 받을 수 있다. 호텔에서 스파·마사지 등 기본 치료만 받을 때는 한번에 20만원 정도가 든다.

 

40~50대는 체형 노화기… 항아리 몸매일수록 보정 속옷 입으세요

 

40~50대는 한마디로 체형 노화기. 기술표준원에 따르면 어깨가 좁고 전체 비만인 맥주병형 몸매가 가장 많으며, 지방의 탄력이 약해져 전체 체형 굴곡이 완만해지게 된다. 배에 유난히 살이 많은 항아리형 몸매도 이때 주로 형성된다. ‘비비안’의 우연실 디자인 실장은 “예전보다 가슴의 탄력이 떨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물렁해진 지방층이 둘로 나뉘어 고정될 수 있다”며 “1/2컵 브래지어와 같이 가슴 전체를 감싸주지 못하는 속옷은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60대는 가슴, 허리, 엉덩이 라인의 구분이 크게 가지 않을 정도로 체형이 망가지는 시기. 처진 근육을 최대한 올려주고, 넓게 퍼진 가슴 근육을 최대한 모아주는 풀컵 브래지어가 좋다. 피부 조직이 약해져 얇은 어깨끈, 얇은 옆날개 등은 통증을 가져올 수 있다. 팬티나 거들을 착용할 때도 엉덩이와 배를 충분히 덮어주면서 밴드 부분이 넓은 타입이 좋다.

 

두피 각질제거를 위한 검은깨 곡물팩= ①검은깨와 곡물 가루 2큰술에 생수를 넣고 곱게 간다. ②2㎝간격으로 두피에 꼼꼼히 바른다. ③랩을 씌우고, 스팀타월을 덮고 30분 뒤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탐스런 머릿결을 위한 검은깨 기름= ①샴푸하기 전에 순수한 깨기름을 머리에 골고루 바른 뒤 머리를 잘 마사지하면서 기름이 모발 전체에 고루 퍼져 흡수될 수 있도록 한다. ②따뜻한 타월로 머리를 감싸고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놔둔 뒤 따뜻한 물로 씻어 내리고 샴푸한다. 두피 타입에 따라 지성은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건성과 중성은 일주일에 두 번 정도 하면 좋다.

노화 피부에 탄력을 주는 땅콩 흑설탕팩

재료: 땅콩가루 2큰술, 흑설탕에센스(없으면 꿀) 1큰술

①볶은 땅콩의 껍질을 벗긴 뒤 믹서로 곱게 갈아 가루로 만든다. ②땅콩가루에 흑설탕을 섞어 골고루 엉기도록 젓는다. ③얼굴에 도톰하게 펴 바른 뒤 15분 정도 기다린다. ④미온수로 세안한 뒤 찬물로 마무리한다. ⑤얼굴에 남은 유분기는 화장솜에 스킨을 듬뿍 바른 뒤 닦아낸다.

미백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고구마팩

재료: 고구마 30g, 밀가루 1큰술, 쌀뜨물 약간

①고구마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뒤 강판이나 믹서에 곱게 간다. ②간 고구마에 밀가루 1큰술을 넣고 쌀뜨물을 약간 넣어 골고루 섞는다. ③얼굴에 물기를 짠 거즈를 씌우고 도톰하게 펴 바른다. ④20~40분 정도 지난 뒤 거즈를 떼어낸다. ⑤스팀 타월 등을 이용해 깨끗이 닦아낸 뒤 스킨케어제품을 꼼꼼히 바른다.

 

 

 

 

 

출처 : 조선닷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