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미용·패션 및

가격대별 유행 코트(10만원이하~40만원대) / 목걸이

by 현상아 2007. 11. 29.

1 진주와 골드의 감각적인 믹스가 돋보이는 목걸이. 선말이 작업으로 완성한 진주의 달랑거리는 느낌이 고급스럽다. 41만원-westender.
2 고리의 연결 위치에 따라 펜던트가 다양하게 연출되는 유니크한 스타일. 26만원-westender.
3 한층 대담해진 골드 체인과 핀디테일 로고 장식이 특징. 심플한 룩에 포인트로 연출하기에 좋다. 11만8000원-게스.
4 얇은 골드 라인을 불규칙하게 엮은 눈꽃송이 모양의 펜던트가 화려하다. 펜던트 가운데 비비드한  큐빅 장식을 더해 화려한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28만원-westender.

5 다양한 펜던트의 매칭이 아기자기한 골드 목걸이. 가격미정-클루.
6 펜던트의 크기, 모양을 다르게 해 생동감 있다. 큼지막한 고리 장식도 대담하다. 8만8000원-게스.
7 두 줄의 체인으로 레이어링한 듯한 느낌의 앤티크풍 목걸이. 20만원대-H.R.
8 다양한 사이즈의 펜던트와 불규칙적인 체인의 연결이 멋스러운 롱 목걸이. 가격미정-액세서라이즈.

올 시즌 목걸이, 골드가 대세

1 솔리드 체인이 기본_ 골드 목걸이는 올겨울 액세서리 중 최고의 잇 아이템. 목걸이 하나만으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강렬한 느낌의 골드가 가장 많이 눈에 띈다. 체인의 경우 솔리드 스타일이 기본. 늘어지는 듯한 스타일에 길이는 아주 얇고 긴 체인부터 두껍고 짧은 체인까지 다양하다. 여러 줄의 체인보다는 고리 장식 등 스타일에 맞게 길이 조절이 가능한 디자인도 많다.

2 원석, 구슬 장식으로 화려해졌다_ 디테일, 장식은 더욱 과감하고 화려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인조진주, 구슬 등의 모조 보석부터 컬러감이 있는 원석과 매치해 포인트를 주기도 했다. 펜던트 위에 보석이나 유행 중인 컬러 큐빅, 유리 등을 장식한 스타일도 최근 트렌드다. 골드 펜던트에 보석 대신 화려한 컬러를 입히거나 같은 골드 소재의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에도 주목하자.

3 오버사이즈 펜던트가 유행_ 오버사이즈 펜던트로 밋밋함에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도 트렌디하다. 같은 골드로 펜던트까지 소재를 통일하되, 큰 사이즈의 펜던트를 하나만 장식하거나 작은 펜던트를 주르르 달아서 하나의 펜던트처럼 보이도록 한 스타일도 인기다. 오버사이즈의 경우 모양, 디테일이 다양해졌다. 플라워 패턴을 모티프로 해 정교하고 고급스러운 골드의 느낌을 표현하거나 섬세한 디테일을 표현한다.

 

 

가격대별 유행 코트 쇼핑북


 

옷장 속 시즌 지난 코트 때문에 코트 구입을 망설이고 있다면 이 칼럼을 놓치지 말자. 베이식한 스테디셀러부터 가장 유행하는 핫 스타일까지 올겨울 코트를 모두 모았다. 세 가지 타입으로 나눈 가격대별 코트 쇼핑.

10만원 이하

10만원대 미만의 코트는 브랜드보다 인터넷쇼핑몰이나 동대문 등의 보세숍을 통해서 구입할 수 있다. 요즘에는 시장 물건이 더 트렌디한 경우가 많아서 조금만 발품을 팔면 유행 디자인이나 컬러를 오히려 먼저 만날 수 있다. 하지만 너무 저렴한 경우 세탁을 하면 옷이 틀어지거나 금세 보풀이 이는 등 한 시즌만 겨우 입게 되는 경우도 생기므로 구입 전에 꼭 소재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하다면 직접 업어본 뒤 자신의 체형에 맞는 것을 고르도록. 패턴, 니트 트리밍 등 다소 독특한 소재나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1 베이식한 컬러와 디자인의 7분소매 더블버튼 코트. 클래식한 단추가 멋스럽다. 9만9000원-stylediva.

2 벌룬형 7분소매 디자인이 멋스러운 싱글 코트로 미니멀한 디자인과 톤 다운된 컬러가 스타일리시하다. 8만6000원-stylediva.

3 하트 모양의 버튼이 귀여운 기본형 블랙 더블코트. 8만8000원-pinklike.

4 소맷단, 쇼트 스타일이 귀여운 볼레로형 블랙 더블코트. 8만원-mallqueen.
5 벨트로 포인트를 준 그린 체크 코트. 니트와의 매치가 트렌디하다. 8만2000원-mallqueen.
6 블랙에 기본형 더블버튼은 유행을 타지 않는 스테디셀러. 6만3000원-stylediva.
7 볼륨감 있는 칼라와 코르사주가 멋스러운 아이보리 컬러 코트. 8만9000원-stylediva.

 

 


 


1 어떤 아이템에나 무난하게 매치될 여성스러운 스타일. 에나멜가죽 벨트로 포인트를 주었다. 8만8000원-pinklike.
2 고전적인 느낌을 주는 체크 패턴의 반소매 원피스. 입으면 허리라인이 잘록해 보인다. 9만9000원-stylediva.
3 늘어지는 느낌이 아방가르드한 핑크 컬러 롱코트. 9만6000원-mallqueen.

4 볼륨 있는 소매와 칼라의 여밈부분을 호시처리하여 고급스러움을 더한 알파카 롱코트. 9만9000원-pinklike.
5 비비드한 컬러의 볼레로형 블루 코트는 원피스와 함께 입으면 베스트. 9만8000원-pinklike.
6 밋밋한 디자인의 코트에는 와이드 벨트를 매치하면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으며 허리도 한층 가늘어 보인다. 6만6000원-stylediva.


7 사이즈가 다른 여러 가지 버튼 디테일로 화려한 느낌을 더했다. 9만6000원-mallqueen. 8 블랙&핫핑크의 컬러매치가 독특한 체크코트. 9만9000원-mallqueen.

 

10만~20만원대

트렌디한 아이템과 베이식한 아이템, 시장 옷과 브랜드 옷이 섞여 있는 10만~20만원대 코트. 간절기, 초겨울에 입을 수 있는 얇은 모직이나 쇼트 스타일, 하프코트 등이 많은 편이다.
올겨울 하프코트는 블랙을 기본으로 하며 핑크, 바이올렛, 블루 등의 다소 강한 컬러로 여성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는 것이 트렌드 스타일. 합리적인 가격대에서 코트를 구입할 경우 쇼트나 하프코트가 좋으며 심플하면서도 컬러감이 있거나 벨트, 후드, 버튼 등 장식적인 요소를 부각한 스타일을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1 시크한 스타일의 바이올렛 코트는 블랙 룩과 잘 어울린다. 15만9000원-리스트.
2 소매가 넓어 입었을 때 케이프 느낌이 나는 코트.  심플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시크한 스타일. 10만원대-망고.
3 큼지막한 더블버튼 체크코트에 더해진 벨트로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20만원대-모르간.

4 더블칼라의 라이트베이지 알파카 코트. 20만원대-잇 셀프 톰보이.
5 래글런 소매와 애플그린 컬러로 산뜻함을 더한 하프코트. 10만원대-잇 셀프 톰보이.

6 스탠칼라 또는 테일러칼라 두 가지 모두 연출이 가능한 블루 컬러 코트. 20만원대-샤트렌.
7 숄칼라 더블버튼 코트. 다양한 룩에 포인트로 입기에 좋을 듯. 20만원대-올리비아로렌.
8 유행 디테일인 벌룬의 느낌을 소매와 밑단에 준 세련된 느낌의 벨티드 코트. 알파카 소재로 보온성까지 굿. 23만8000원-제시뉴욕.

 


 

1 더블버튼의 귀여운 쇼트 스타일 코트. 19만8000원-막스앤스펜서.
2 7분소매로 데님이나 세미정장 팬츠와 가볍게 매치하기에 좋은 화이트 코트. 22만8000원-예스비.
3 밀리터리 느낌의 면벨벳 코트. 중앙의 단추 장식이 화려해 보인다. 24만8000원-망고.

4 여밈부분의 벨크로 장식, 후드의 퍼 디테일이 캐주얼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준다. 19만8000원-망고.
5 밑단의 벌룬라인이 귀여운 숄칼라 코트. 26만4000원-망고.

6
따뜻한 느낌을 주는 라이트한 베이지 컬러 알파카 롱코트. 27만8000원-리스트.
7 유행을 크게 타지 않아 오래도록 입을 수 있는 기본형 알파카 코트. 20만원대-올리비아로렌.
8 트렌디한 블루 컬러에 블랙 벨트와 버튼으로 포인트를 준 롱코트. 20만원대-리스트.

 

30만~40만원대

예산이 30만~40만원대라면 브랜드에서 구입을 할 수 있으므로 선택의 폭이 넓어진 편. 도톰한 모직, 트위드, 알파카 등 소재 또한 다양하므로 원하는 스타일이 어떤 것인지 먼저 옷장 속 아이템을 점검한 뒤 원하는 디자인을 고르도록.
오래 입을 옷을 찾는다면 싱글버튼의 롱 스타일이나 더블 쇼트 재킷에 컬러는 무난한 블랙, 베이지, 네이비 등의 베이식한 기본 스타일이 좋다. 올 시즌 코트는 베이식하더라도 벨트, 버튼, 퍼 등의 장식이나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이 많다는 것도 잊지 말자.


1 럭셔리한 느낌의 벨벳 롱코트는 보디라인을 전체적으로 슬림하게 보이게 한다. 35만8000원-제시뉴욕.
2 캐주얼한 스타일의 후드코트로 기본 컬러인 화이트라 스타일링하기 좋다. 40만원대-꼼뜨와 꼬또니에.
3 벨트, 상단의 버튼이 감각적인 스타일. 여성스러운 라인의 스커트와 매치하면 굿.40만원-꼼뜨와 꼬또니에.

4 여성스러운 절개선과 다트, 브로치 등 페미닌한 스타일의 바이올렛 컬러 알파카 코트. 40만원대-올리비아로렌.
5 벌룬라인 실루엣이 돋보이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아이보리 컬러 하프코트. 35만8000원-제시뉴욕.

6 소맷단의 그레이 배색으로 포인트를 준 스타일로 네크라인의 폭을 여미는 방법에 따라 색다른 느낌을 준다. 40만원대-띠어리.

7 디테일과 장식을 간소화한 여성스러운 라인이 특징. 이너웨어 매치가 까다롭지 않은 시크한 스타일. 40만원대-아나카프리.

8 밑단, 소매 끝단으로 갈수록 넓어지는 벌룬 스타일의 쇼트 블랙 코트. 46만9000원-maje.

 


 


1
질리지 않는 클래식한 스타일로 네크라인을 퍼로 장식해 화려함을 더했다. 39만8000원-리스트.
2 원피스 스타일의 롱코트는 이너웨어 선택이 까다롭지 않다. 컬러감이 있는 벨트로 포인트를 주어도 좋다. 30만원대-발렌시아.
3 블랙 버튼, 팔목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준 알파카 코트. 자연스러운 주름 장식이 귀여워 보인다. 40만원대-제시뉴욕.

4 스커트처럼 넓게 퍼지는 여성스러운 트라페즈라인의 블루 코트. 40만원대-아나카프리. 5 빈티지스러운 그린 컬러 롱코트. 캐주얼한 아이템과 매치하기 좋을 듯. 40만원대-라뚤 by 조성경.

6 퍼로 장식해 따스한 겨울에 잇 아이템일 듯. 하운즈투스 체크 코트 4O만원대-라 by 조성경 40만원대
7 인조가죽 장식과의 매치가 멋스러운 집업 스타일의 루스핏 블랙 코트. 33만원-망고.
8 이너를 무난하게 입는다면 아우터를 원색으로 선택해도 좋을 듯. 핫핑크 컬러 롱코트 30만원대-발렌시아.

여성조선
진행_김옥현 기자  사진_조원설  코디네이터_강지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