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구)세상사 이모저모

과연 소금이 우리 인체에 어떤 영향을 주며 ...

by 현상아 2011. 5. 1.

 

과연 소금이 우리 인체에 어떤 영향을 주며 ...

 

국산 천일염 업계에서는 우리 천일염의 가장 좋은 점은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그러면 과연 소금속에 들어있는 미네랄이 우리 인체에 어떤 영향을 주며 소금속의 미네랄 함유량이 얼마나 되고 대체수단이 없는지 살펴보자.
소금을 물에 타보았을때 물색깔이 변하지 않아야 하고 부유물이나 침전물이 없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물의 색깔이 변하는것이나 부유물의 침전은 소금속에 무기질 미네랄이 많은 것이다.
이 무기질 미네랄은 노화성질환 (관절염 심장결석 담석증 동맥경화 심장질환 심장폐기종 비만증 변비 백내장 녹내장 당뇨병등) 의 원인이라고 Allen .banik등 많은 의학자들이 말하고 있다.

사과를 먹다가 땅바닥에 떨어뜨렸는데 이때 사과에 붙어있는 오물을 사과라고 말할수 없는 경우와 같다.
소금에 함유되어 있는 불순물은 아황산가스, 탄산가스 등의 가스와 무기질 미네랄이 염소, 구리, 나트륨, 아연, 마그네슘, 납,요황, 셀레늄, 칼슘, 칼륨 ,우라늄,질소, 몰리부텐, 탄소, 스토론늄, 붕소,실리콘, 바르늄, 불소, 이트늄, 알미늄, 리켈, 루비늄, 스칼륨, 리튬,옥소,카드늄 ,비소 카바륨 라늄 카드륨 크롬 철 코발트 망각 주석 황 부롬 염화마그네슘 황산 마그네슘, 염화칼륨등 인체가 소화해 낼수 없는 80여종이 함유되어 있다.

이런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한 소금을 섭취한다면 몸속에 있는 불순물을 끌어당겨 몸밖으로 배출시키키 때문에 좋다고 말할수 있으며 이를 확인할수있는 방법은 현재 상태에서 소변검사와 소금을 섭취한 후 소변검사를 해보면 알수 있다.

바닷물을 조금씩 마셔도 인간은 죽게 된다.

인간에게 필요한 미네랄은 식물이 무기질 미네랄을 소화한 유기질 미네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소금에는 0.5%정도의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다.


성인 1인이 1일 마그네슘 필요 흡수량이 300mg 인데 1인 1일 소금 섭취량 15gWHO 권장 1일 1인 10g 으로 계산해도 소금에서 섭취할수 있는 마그네슘은 7~8mg에 되지 않아 소금에서 미네랄을 섭취한다는것은 무리한 발상이다.

미네랄은 소금에서 섭취하지 않아도 별표와 같이 식사중에 충분히 함유하고 있으므로 일상생활중에서 갖가지 식물을 먹는다는 현실을 감안할때 균형잡힌 식사를 하면 충분히 섭취할수 있다.  

 

식품명
무기질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
백미
6
2
150
0.4
130.7
고구마
24
15
40
0.7
25.6
버터
10
780
20
0.1
고기
4
90
190
2.4
25.0
달걀
65
90
230
2.6
우유
100
36
90
0.1
11
480
68
1.0

 

   소금에서 미네랄이란 나트륨, 마그네슘,칼슘등 무기질을 통칭해서 말하는 것으로 소금에서 미네랄을 섭취하려다 인체에 유해한 불순물을 몸속에 축적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
고로 소금에서는 불순물이 완전 정제되고 깨끗한 소금을 먹는 것이 최상의 방법이다.  

왜냐하면 치료제로 인정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소금은 물과 약품사이에 중간에 속하는 기능성 식품일수 있다.

(한방 창조학회 회장 박치완의 소금이 인체에 미치는 임상적 영향에서)

 

출처 :  좋은소금전문 유통 "도염원"

 

 

 

매일 먹는 소금 - 모르면 독약, 알면 보약    

  일반소금(볶은소금, 정제염)과 빛소금의 차이점 

                       

 

   후라이팬에 볶으면

   유리컵 물에 녹이면

일반소금
볶은소금

독한 연기와 가스가 솟아오른다.

색이 변한다. (어두운 잿빛으로)

볶은 소금은 덜하지만 간수성분이나 유독물질은 분리되지 않는다.

회색의 이물질이 안개처럼 섞여있고, 침전물이 있다. 볶은 소금도 유리컵의 물에 녹이면 물이 온통 회색 구정물이 된다.

  빛소금

아무런 반응도 변화도 없다.

물의 색이 전혀 변함없고 침전물이나 부유물이 전혀 없다.

    위 실험을 직접 하여 보세요. 불순물을 완전히 제거한 <빛소금>으로 더욱 건강을 지켜보세요.  빛소금은 (다소) 많이 먹을수록 좋다. 그 이유는.... (아래에 설명)

   * 죽염(=대나무로 구워 만든 소금)을 추천하지 아니하는 이유 - 소금 그 자체의 기능이 중요한 것일뿐, 소금과 대나무는 아무런 관련이 없고, 대나무 태운 것이 인체에 어떤 작용을 하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죽염의 색깔이 회색이며 침전물이 생성되어 그 순도를 짐작하기 어렵기 때문.

 

만약에 현재의 강물을 정수하지 않고 그대로 먹어야 한다면.... 끔찍한 일이다.

마찬가지로 바닷물로 만든 소금 한 숫가락 먹는 것은 오염된 바닷물 2컵을 먹는 것이다.

 

이 세상의 모든 오염물은 인근 바다로 흘러가고 그 바닷물로 소금을 만든다.

1960년대 까지만 하여도 소금을 만드는 바닷물은 정말 깨끗했었다.

지금은 너무도 오염된 바닷물을 말려서 소금을 만들고 있다.

            * 인체에 해로운 간수성분은 바닷물이 오염되기 전부터 존재했다.
              간수는 두부공장에서 두부를 응고시키는 역할을 한다.

 

바닷물로 만든 소금이 인체에 왜 해로운가? 이 세상 모든 의사들이 왜 음식을 짜게 먹지 못하게 하는가? 짜게 먹지 말라는 말은 소금을 많이 먹지 말라는 말이다. 그 이유는 또 무엇인가?  바닷물이 너무 오염되었기 때문이다.

소금 한 숫가락을 만들기 위해서 바닷물 약 2컵을 증발시킨다.

바닷물이 증발되면 그 속의 모든 오염물질이 소금에 섞여서 남는다.

소금 한 숫가락을 먹는 것은 오염된 바닷물 2컵을 먹는 것이다.

사람이 하루에 두 숟가락의 소금을 먹는다면, 바닷물 4컵을 매일 마시는 셈이다.

우리가 먹고 있는 보통소금은 <오염물질 덩어리>이다.

빛소금으로 병을 고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가 있다. 불순물이 제거된 소금은 몸속에서 불순물을 빨아들여서 몸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이다. 소금의 여러 가지 기능을 고려한다면 좋은 소금은 많이 먹을수록 건강에 좋다는 결론이다.

 

    <바다는 모든 불순물을 정화한다>는 말은, 소금이 모든 불순물을 빨아들여서 끌어안고 있다는 뜻이며, 불순물을 제거한 빛소금은 불순물을 다시 빨아들이려는 힘이 더욱 강해져서 몸속에서 강력한 정화작용을 하게된다.

                     
                    전남 신안군 태평염전 - 바닷물을 말리면 소금이 남는다

 

출처 : www.health119.ba.ro

 

 


빛소금은 모든 불순믈(독소+간수)을 제거한 소금이다.
  빛소금이란 바닷물에서 순수한 유기나트륨을 추출한 소금이다. 이 소금(천일염)에 붙어 있는 불순물을 불(火)로써 완전히 제거한 소금을 말한다. 병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어혈의 발생에 있는데 깨끗한 공기, 깨끗한 물, 깨끗한 소금은 혈액정화와 체온조절에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빛소금은 천일염을 특수용광로에 넣어 1,000~1,350℃(850℃:용융, 1350℃:기화)에서 녹여 3시간 이상을 액체 상태로 용융하여 가라앉는 불순물을 완전히 걸러낸 가장 깨끗한 소금이다.
   일반적인 소금에는 간수 성분이 있다. 간수는 두부를 응고시킬 때 사용한다. 간수에는 염화마그네슘, 황산마그네슘, 염화나트륨, 염화칼슘, 브롬화마그네슘 등 무기질 광물질과 독소들이 들어 있어서 지방과 단백질을 응고시키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간수가 든 일반소금을 지속적으로 먹으면 피가 뻑뻑해져 혈액순환 장애뿐만 아니라 현대의학에서 이야기하는 난치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특징 ① 빛소금은 하얀 빛(素)이며, 물에 녹는 유일한 금속(金)이다.
          (※ 소금 850℃, 알미늄 690℃, 납 350℃에서 용융된다)
② 1000℃ 이상에서 3시간 이상 녹여 불순물을 완전히 걸러낸 깨끗한 순수 소금이다.
③ 모세혈관을 깨끗하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맑은 피를 생성시킨다.

효능 ①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
② 신장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③ 빛소금은 불필요한 당분을 배출시킨다.

용융시간이 길수록 품질이 우수하다.  소금을 용융시킨 후 기화되기 전의 온도인 1000~1350℃에서 용융상태를 오랜 시간 유지하게 되면 용융상태의 NaCl분자들로 구성된 소금의 단위입자 크기는 작아집니다. 이렇게 줄어든 단위입자들로 구성된 소금이 포함하는 에너지의 양은 줄어들기 전의 소금에 비해서 커져 소금이 가지고 있는 타 물질에의 침투력과 결합력이 큰 단위입자들로 구성된 소금의 결합력에 비해 월등하다.
  따라서 좋은 빛소금을 만들기 위해 장시간 소금의 용융상태를 유지하려는 이유이다. 옛날 대장간을 생각하면 쉽게 이해할 것이다. 불속에서 오래 달구어 연마한 쇠가 훨씬 높은 강도를 가진 질 좋은 쇠가 되듯이 오랜 시간 불속에서 단련된 소금이 그렇지 않은 소금보다 질 좋은 빛소금으로 탄생되는 것이다.
 

출처 : www.health119.ba.ro

 

 

                              사혈에는 깨끗한 소금의 섭취가 중요하다.

      소금의 조혈작용 - KBS-2 TV 2007년 9월 2일 밤10시15분 - 의학 프로그램 <비타민>에 출연한 의사(주인공)가 <염분(=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의 생산(양)이 증가하여 고혈압으로 이어진다>고 설명..... (그 외에 다른 이유도 있음 - 소금의 불순물 등)

    염분을 과다 섭취하면 혈액양이 증가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혈액의 염분 농도는 0.9%이다. 소금을 과다 섭취하면 0.9% 이상으로 증가하고, 이를 0.9%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물을 더 마시게 된다. 짜게 먹으면 물이 쓰이는 이치다. 물이 혈액과 섞이면 혈액농도가 묽어진다. 다시 말해 혈액의 전체 양에 비해 혈구가 부족해진다. 혈구는 그대로인데 혈중 소금물의 양이 증가한 것이다. (이것은 혈색소수치가 낮아진다는 말과 같다.) 그렇다면 그 다음 현상은 인체의 생리본능에 의해 부족한 부분을 더 생산하려는 작용이 일어나서 혈구의 생산을 늘리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해서 결국은 혈액의 양이 빨리 증가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자정사혈을 하는 사람이 소금을 평소보다 많이 섭취해야 한다고 하는 이유도 다소 명백해지고, 동시에 현대의학이 음식을 짜게 먹지 말라고 노래하는 이유도 분명하다. 사혈을 하지 않는 사람, 그 중에서도 고혈압 환자는 싱겁게 먹는 것이 좋다. 그러나 자정사혈을 생활화하는 사람은 짜게 먹는 것을 생활화하는 것이 옳다.

    사혈을 하고도 소금을 섭취하지 않으면 물도 쓰이지 않는다. 물을 먹는다고 할지라도 소금을 먹지 아니하면 혈중 염분이 낮아져서, 0.9%를 유지하기 위하여, 물을 소변으로 즉시 배출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인체는 생리적으로 혈구를 더 생산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혈액의 생산이 거의 중단되거나 느려진다.

    상황이론이라 하였듯이, 소금의 섭취가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고 무조건 나쁜 것도 아니다. 사람에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어떤 소금이냐에 따라서 판단해야 하는 일이다.

    말 안해도 다 알겠지만, 소금은 체내에서 또 다른 여러가지 기능을 한다.

    보충 설명 - 위와 같은 의사들의 말에 대하여 우리는 해석을 잘 해야 한다. <소금이 고혈압의 원인이다>고 말했다면 <고혈압의 원인은 소금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는 뜻이 아니고 <소금이 고혈압의 원인들 중에 하나다.>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야 한다.

    자정요법의 주장과 의사들의 주장은 무엇이 다른가? - 다른 점이 거의 없다.
         단 하나 다른 점은, 의사들은 자정사혈을 몰랐다는 것 뿐이다.
         이제는 알아도 모른척 해야 하는 입장이다.

    자연정혈요법에서는 <혈관이 막힌 것이 고혈압의 원인이요 성인병의 원인이다>고 하는데... 왜 현대의학(의사들)은 방송까지 동원하여 <소금이 고혈압과 성인병의 원인이다.>고 보도하는가? 그렇다면 자정요법과 현대의학의 주장은 서로 다른가? - 절대로 아니다.

    소금이 고혈압의 원인이다고 했다면, 소금이 이런 저런 이유와 과정을 거쳐서 혈관을 막는데에 보탬이 되어서 결국은 고혈압의 원인들 중에 하나가 된다는 뜻이다. 따라서 <소금이 혹은 스트레스가 혹은 불량식품이 성인병의 원인이다.>는 말은 자정요법의 <어혈이 만병의 원인이다.>는 말과 아무런 차이가 없다고 보아야 한다.

   의사들의 말에 분노하지 말고, 그들의 말을 너그러이 이해하고 감싸주어야....

    이 세상에 어혈이 무엇인지 모르는 의사는 아무도 없다. 그럼에도 그들은 자신의 밥그릇을 지키기 위하여 계획적으로 <어혈은 존재하지 않는다. 어혈과 생혈은 동일하다.>고 TV에 출연하여 (악의적으로) 발표하는 의사도 있었다. 이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였지만 자정요법은 <그 주장에 진심으로 동의한다.>고 한다. 왜 그럴까? 그들의 말은 (이권을 지키기 위한) 하나의 말장난에 불과하고 실질적으로는 자정요법의 모든 것을 인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는 사랑하면서 입으로는 미워죽겠다고 말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그 증거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1. 어떤 의사가 <어혈>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말할지라도 <모세혈관을 막고 흐르지 못하는 피의 존재>에 대해서는 이 세상의 모든 의사들이 강력히 인정한다. 그렇다면
          모든 의사들이 인정하는 것 〓 모세혈관을 막고 흐르지 못하는 피 〓 어혈
                모든 의사들이 인정하는 것 〓 어혈
                                       <참고> A 〓 B 〓 C      ∴ A 〓 C
                                                  A는 B와 같고, B는 C와 같으면 → A는 C와 같다
     2. 여자 〓 인간 〓 남자    ∴ 여자 〓 남자
        * 여자와 남자는 엄연히 구분된다. 그럼에도 위와 같이 여자와 남자는 동일하고 동등하다고 말할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어혈과 생혈은 엄연히 다르다. 그럼에도 어혈과 생혈은 같다고 말해도 틀린 말이 아니다.
                    어혈 〓 피 〓 생혈    ∴ 어혈 〓 생혈
         (어혈과 생혈은 모든 면에서 같다. 단 하나 차이점은, 어혈은 모세혈관에서 멈추었거나 잘 흐르지 못하여 전체의 피 흐름을 방해하여 몸을 병들게 하는 것이다.)
         (남자와 여자는 모든 면에서 동일하고 동등하다. 단 하나 차이점은, 여자는 서서 오줌을 눌 수 없고 남자는 엄마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혹시나 <어혈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의사를 만나면 무식하다고 욕하지 말고 이렇게 물어보라. <모세혈관에 막혀서 잘 흐르지 못하는 피는 인정합니까?>라고....

    * 왜 이런 이야기를 하는냐 하면, 우리는 의사들의 말을 무작정 부정하려고 하면 아니됩니다. 의사들의 말은 과학적으로 충분히 근거가 있고 그들은 오랜 학문을 연마한 사람들입니다. 의사나 현대의학이 방송으로 말하는 <소금이 혈액의 생산량을 늘리고 고혈압과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는 말은 말도 안되는 소리 같지만 찬찬히 분석해보면 틀린 말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출처 : www.health119.ba.ro

 

 


    위에서 의사가 말한 <염분(=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의 생산(양)이 증가하여 고혈압이 온다.>라는 부분에 대하여 의문을 제기한다면

    1. 위 의사의 말대로라면 "혈액량이 줄면 고혈압이 줄거나 없어진다"라는 말도 맞는 것인가요?
       -- 맞습니다. 혈액양이 줄면 당연히 고혈압이 감소합니다. 혈액이 완전히 사라지면 혈압도 완전히 사라집니다. 풍선속에 공기가 빠진만큼 풍선압력이 떨어져서 풍선이 터질 위험이 적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그럼에도 고혈압 환자가 혈액양을 무작정 줄이지 못하는 이유는 다 아시겠죠. 혈압만 줄인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고, 잘못하면 고혈압보다 더 위험한 다른 부작용이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현대의학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여 무능하다는 소리만 듣고있는 것 아니겠습니까.  (물론 혈압의 원인이 혈액의 양에만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혈량도 조금은 관련이 있다는 뜻입니다.) 

    1. 혈액의 염분 농도는 신장에서 자동으로 조절하여 0.9%를 유지하려고 하므로 소금을 먹는다고 소용이 있겠습니까?
     -- 대통령의 권한이나 능력에도 한계가 있듯이 신장의 자동조절의 권한과 능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특히 신장이 건강하지 못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물이 소금보다 많다고 하여 무한정 물을 오줌으로 배출하는 것도 아니고, 소금이 물보다 많다고 하여 무작정 소금을 내보내는 것도 아닙니다. 체내에 혈액이 부족한 상황에서는 생리적으로 물과 소금을 모두 다 평소보다 더 필요로 하게 됩니다. 이 때에 소금을 추가로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그것도 일시적인 공급이 아닙니다. 피가 부족한 동안에는 지속적으로 소금을 적당이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피가 부족한 상태에서는 신장이 제 맘대로 물이나 소금을 내다 버리지 못합니다. 그럴 권한이 없어집니다. 오히려 소금과 물을 더 달라고 할 것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사혈로 피가 부족해지면, 혈액의 형성에 필요한 소금을 더 필요로 하게 되고, 이 때 의도적으로 소금을 섭취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몸이 소금을 달라고 할 때까지 기다린다면 그만큼 늦어지고 몸도 힘들어할 것입니다. 만약에 몸 기능이 온전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몸에 소금이 부족해도 부족하다는 신호를 나타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도와달라고 애원하기 전에 먼저 도움을 준다면 도움받는 사람은 그만큼 수월하고 고마워할 것입니다. 도와주지 아니하면 도와달라는 표현을 못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소금이 필요해도 달라는 신호를 나타내지 못하는 몸도 많습니다.

     소금의 역할은 또 있습니다. - 혈액의 면역력을 키우고 혈액에 침투한 병균을 멸균하거나 약화시킴으로 감기나 감염을 막아줍니다. 사혈로 인하여 부족해진 백혈구의 역할을 대신하기도 하는 것이지요.

출처 : www.health119.ba.ro

 

 빛소금 구매 문의 manadva@hanmail.net 070-8828-6907 또는 쪽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