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및

뱃살 빼기

by 현상아 2006. 9. 11.
1. 따뜻한 물로 노폐물을 뺀다
한의학에서는 따뜻한 물이 체내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말한다. 따뜻한 물을 마신다고 해서 갑자기 눈에 띄게 살이 빠지지는 않지만 혈액순환이 잘되고 변비를 없애주기 때문에 똥배가 쉽게 들어간다.
how to...
아침잠에서 깬 공복이나 식사 전에 따뜻한 물을 한 컵씩 마신다.
또 커피나 음료수 대신 녹차나 혈액순환에 좋은 음료를 즐긴다.

2. 목욕할 때 복부 마사지한다
배 마사지는 내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 변비를 없애고 배의 지방을 감소시킨다. 욕조에 누워 무릎을 세우고 해도 되고 목욕 후 마사지 오일이나 보디 로션을 바른 후에 해도 된다.
how to...
배꼽을 중심으로 손끝을 이용해 시계 방향으로 크게 주무른다. 손끝으로 힘있게 배를 누르고 원을 그리며 마시지 한다. 허리 윗부분의 윗배를 양손으로 강하게 꽉 쥐고 주무른다.

3. 복식호흡을 한다
폐가 아닌 아랫배를 이용해 호흡한다. 하루에 30분∼1시간씩 잠자기 전에 참선 자세로 하거나 누워 배를 의식하면서 호흡을 하면 아랫배가 몰라보게 날씬해진다. 단, 호흡 후에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how to...
숨을 들이쉴 때는 배를 내밀면서 코로 천천히 들이마셨다가 숨을 멈춘다. 3∼5초 정도 숨을 멈춘다. 숨을 내쉴 때도 역시 천천히 내뱉도록 한다. 이때는 배를 집어넣으면서 입으로 숨을 내뱉는다.

4. 패스트푸드 섭취는 줄이고 활동적인 생활을 한다
햄버거나 포테이토칩 등은 고지방 식사. 이러한 생활 습관은 변비의 원인이 되므로 확실히 생활 습관을 개선해자.
how to...
현재의 식습관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고치도록 노력한다. 그밖에 활동적인 태도로 생활을 변화시킨다면 하루에 소비되는 칼로리에 큰 차이가 난다.

5. 복부 스트레치를 습관화한다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치는 복부 근육의 기능이나 유연성을 높여주며, 횟수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언제 반복해도 무리가 없다.
how to...
평소 생활할 때 짬짬이 운동을 한다. tv를 볼 때나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할 때 스트레치를 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6. 발바닥을 자극한다.
발바닥은 신체의 오장육부를 축소시켜 놓은 것. 따라서 발바닥의 정확한 부위만 잘 마사지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how to...
발바닥의 움푹 들어간 부분이 소화기의 기능과 관련된 부위. 실제의 소화기와 같은 순서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위쪽부터 아래로 눌러준다. 또는 지압봉을 이용해 매일 10분 이상 눌러주도록 한다.

7. 올바른 자세로 걷는다.
뱃살을 빼는 가장 손쉬운 방법. 일주일에 3회, 20분 정도만 걸으면 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전신 운동이므로 똥배는 물론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 단, 식후 30분 전에는 삼가자.
how to...
경쾌하게 걷는 느낌으로 팔을 앞뒤로 흔들며 걷는다. 무릎은 앞발이 착지하는 순간 쭉 펴지는 것이 이상적이다. 발뒤꿈치는 약간 바깥쪽부터 착지한다. 이때 발끝이 안쪽을 향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