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사랑과 진실

결혼 후 자위행위 눈감아 주어야 하나?

by 현상아 2006. 12. 29.
결혼 후 자위행위 눈감아 주어야 하나?
 
《보통 자위행위는 정상적인 성인부부간에는 필요 없는 것이며 자연스럽지 못하고 부끄러운 행동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특히 여성들은 더더욱 남성들의 잦은 자위행위에 대해 왜 그런 행위를 하는지 이해하지 못하며, 아내가 있는데도 계속 자위행위가 가능하다는 것에 대해 용납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이 종종 트러블이 될 때가 있다. 》

▷ Q 왜 날 놔두고 혼자 해결하는 거죠?
결혼 후에는 더 이상 자위행위를 하지 않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알고 있어요. 그런데 저와의 섹스가 만족스럽지 않아서 인가요 ? 왜 자꾸 자위행위를 하는지 전 솔직히 불쾌하기 까지 합니다. 남편이 민망해 할까봐 솔직히 말해본 적은 없지만, 제가 우연히 남편의 자위행위를 보게 된 이후부터 속이 상해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최**, 32세)

트러블 극복 1. 솔직하다면 인정하라
자위행위는 정상적인 성인부부간에는 불필요 한 것이며 자연스럽지 못하고 부끄러운 행동이고 시간낭비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런데도 많은 기혼 남녀들이 자위행위를 하고 있으며 만일, 상대에게 들키게 되면 죄의식과 불쾌감까지 들기도 할 것이라고 고백한다. 남편이나, 아내가 있는데도 계속 자위행위가 가능하다는 것에 대해 용납하고 싶어하지 않게 된다. 그러나 남성과 여성은 약 10세에서 11세를 전후하여 자위행위를 통해 처음 자신의 성을 알게 되며, 차차 자위행위를 통해 자신이 어떤 자극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지 알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렇기 때문에 자위행위에 대한 자신의 느낌을 상대에게 솔직하게 표현하기만 한다면 자위행위에 따른 태도의 차이는 해소될 수 있다. 한 번쯤 상대 앞에서 자위행위를 해 본 사람들은 그것이 섹스에 있어서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라는 사실, 특히 전희를 오래 한 경우 마지막에 자위행위를 하게 되면 큰 쾌감을 준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자위행위야 말로 순수한 자기 교육의 기회가 되고,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스스로가 자위행위에 대해 긍정적으로, 그리고 편안하게 생각해야 할 것이다. 상대에게 죄의식을 가지거나, 비밀스럽게 생각하는 것은 금하며, 여기에 더욱 중요한 것은 이 행위가 격렬한 오르가슴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점과 성적인 위로와 안도감, 자존심을 지켜주는 유일한 방법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 인정하는 것이다.

트러블 극복 2. 직접 보고 이야기를 나누라
남성의 자위행위는 여성에게 비밀로 되어 왔다. 결혼한 사이라 하더라고 남편의 자위행위를 본 여성은 많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남성이 어떻게 자신을 즐겁게 하는지 알아야 당신도 그렇게 해줄 수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직접 보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을 것이다 . 자신의 도덕적인 양심에 위배되지 않는 한 누구에게도 자위행위가 문제될 수 없다는 것을 깨닫는 일은 중요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