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이 현실주의라고 말하면 당신은 현실이라는 종파를 맹신한다
당신이 어떤 주의라고 해서자신을 어딘가에 자리 매김을 할때 이미 당신은
그세계에 종파에 속한다 만약 당신이 당신을 평범한사람입니다라고 정의한다면
이미 당신은 평범주의의 신자이다
당신이 타인에게 상냥하거나 타인이 당신을 기분좋게 생각한 순간 당신은
이미 미쳐있다
* 그렇다면 진짜세계는 어디에있을까?단언한건데 그런것은 없다 왜냐하면
진짜 올바른 지각의 기준이 없기때문이다 세계는 이 처럼 세계로써 안정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보는 사람 보는 생물마다 다르다
지각밖에서 세계라 부르는것은 없다 더 평이한 표현을 쓴다면 어떤회사에
4명의 사원이있는데 그곳에는 네개의 아침이 있었다
한사람은 가족들과싸우고 출근하고
한사람은 전철안에서 치한을 만났으며
한사람은 조용히 출근하고
마지막 한사람은 지각했다고 치자 맑게 개인날 조용히 출근한사람이
날씨가 좋네요 라고 두사람에게 말 했다
그런데 한 사람은 가족들 일로 열받아있고 또한 사람은 치한때문에 열받아
있어 전혀 눈꼽만큼도 좋은 아침이 아니다 두사람의 곱지않은 반응때문에
조용히 출근한사람 역시 잔뜩 부은채 일을 시작했다 각각의 아침 각각의 내면이
각각 다른날씨의 아침이다
여기에 네번째 사람이 싱글벙글 웃으며 나타났다 왜그렇게 기분이 좋은지
물어보았더니 그는이렇게 말했다
* 현실을 정의하면 이렇게 된다
현실이란 생물마다 한정된 지각정보로 구성되고 더구나 평균적 내용을 총칭하는
것임에 주의하라 지적생물에게는 여기에 기억과사고가 부가되어 외래의 지각
이외에 뇌안에 있지도 않은 굳은 믿음을 만들어앤다 이것들이 혼합된정보를
의식은 현실로써 파악되는데 게다가 그속에서도 오히려 평균적이고 일상적으로
안정된 정보를 보통현실이라 부르고 있을뿐이다 - [EO]
당신이 어떤 주의라고 해서자신을 어딘가에 자리 매김을 할때 이미 당신은
그세계에 종파에 속한다 만약 당신이 당신을 평범한사람입니다라고 정의한다면
이미 당신은 평범주의의 신자이다
당신이 타인에게 상냥하거나 타인이 당신을 기분좋게 생각한 순간 당신은
이미 미쳐있다
* 그렇다면 진짜세계는 어디에있을까?단언한건데 그런것은 없다 왜냐하면
진짜 올바른 지각의 기준이 없기때문이다 세계는 이 처럼 세계로써 안정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보는 사람 보는 생물마다 다르다
지각밖에서 세계라 부르는것은 없다 더 평이한 표현을 쓴다면 어떤회사에
4명의 사원이있는데 그곳에는 네개의 아침이 있었다
한사람은 가족들과싸우고 출근하고
한사람은 전철안에서 치한을 만났으며
한사람은 조용히 출근하고
마지막 한사람은 지각했다고 치자 맑게 개인날 조용히 출근한사람이
날씨가 좋네요 라고 두사람에게 말 했다
그런데 한 사람은 가족들 일로 열받아있고 또한 사람은 치한때문에 열받아
있어 전혀 눈꼽만큼도 좋은 아침이 아니다 두사람의 곱지않은 반응때문에
조용히 출근한사람 역시 잔뜩 부은채 일을 시작했다 각각의 아침 각각의 내면이
각각 다른날씨의 아침이다
여기에 네번째 사람이 싱글벙글 웃으며 나타났다 왜그렇게 기분이 좋은지
물어보았더니 그는이렇게 말했다
* 현실을 정의하면 이렇게 된다
현실이란 생물마다 한정된 지각정보로 구성되고 더구나 평균적 내용을 총칭하는
것임에 주의하라 지적생물에게는 여기에 기억과사고가 부가되어 외래의 지각
이외에 뇌안에 있지도 않은 굳은 믿음을 만들어앤다 이것들이 혼합된정보를
의식은 현실로써 파악되는데 게다가 그속에서도 오히려 평균적이고 일상적으로
안정된 정보를 보통현실이라 부르고 있을뿐이다 - [EO]
글쓴이 : 天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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