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빙·미용·패션 및

숨은 뜻이 담겨진 핸드백 풍수지리

by 현상아 2007. 4. 9.
숨은 뜻이 담겨진 핸드백 풍수지리

핸드백에도 氣가 있다?

핸드백은 패션을 완성시켜주는 하나의 소품으로만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금전운을 좌우하는 아주 중요한 아이템이다. 어떤 컬러의 핸드백을 어느 쪽에 드느냐에 따라 운세가 달라진다는 것. 내 운을 확 트이게 해줄 핸드백 풍수지리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아직 빅백의 유행은 계속되고 있다. 하지만 키가 작은 여성이 어린 아기도 들어갈 만큼 넉넉한 사이즈의 빅백을 든다면 오히려 키가 더 작아 보인다는 것이 문제. 키가 크거나 살이 찐 여성들도 마찬가지다. 유행만 좇아 핸드백을 든다면 오히려 자신에게 안 좋은 기운을 더할 수 있다. 남에게 더 멋진 이미지로 보이기 위해, 더 좋은 운을 간직하기 위해 핸드백 하나에도 의미를 두자.  


핸드백은 왼쪽에 드세요! 

사람의 머리는 중앙에 있는 ‘영의정’을 뜻한다. 오른손인 ‘우의정’보다 높은 위치인 ‘좌의정’ 왼손은 뜨겁고도 열정적인 심장을 보호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 신체의 우측은 백호(白狐), 좌측은 청룡(淸龍)인데 청룡은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하늘과 힘을 상징하며 운세를 잘 통제한다. 용은 용안, 용의, 용자 등 왕을 상징하므로 성공의 아이템과 관련 있다. 즉 핸드백은 왼쪽으로 드는 것이 좋다.


성공하고 싶다면 붉은 컬러 핸드백을 드세요!   

붉은색은 가장 높은 곳에서 홀로 빛을 내는 태양을 상징한다. 풍수에서 붉은색은 ‘열정’ ‘직관력’ ‘감각’ ‘명예’ ‘교제’를 뜻한다. 즉 ‘열정’을 가지고 어려운 순간이 닥치면 뛰어난 ‘직관력’과 ‘감각’으로 올바른 판단을 하고, 또한 활동적인 리더십으로 봉사하며 ‘교제’하고 자신의 ‘명예’를 지키기 위하여 노력하기 때문에 성공하게 되는 컬러다. 따라서 자신감과 신뢰를 상징하는 빨간색이나 분홍색, 자주색 등 붉은 계통의 핸드백을 들고 다니면 좋은 인상을 풍길 수 있다.

반면 접근하기 쉽고 사교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풍수지리상 땅을 뜻하는 노란색이나 오렌지색, 갈색 계통 색상의 핸드백이 좋다. 일반적으로 이 컬러들은 모든 것을 포용한다는 땅의 컬러다.
이 밖에 흰색이나 은색, 금색, 청동색, 회색 등은 생각의 고결함을 드러내는 컬러이며, 사교 모임에서 무난하고 조화로운 인상을 풍기고 싶다면 나무를 뜻하는 초록색이나 하늘색 등이 적당하다.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검정색이나 감색 등의 컬러는 풍수지리상 물로 분류된다. 이런 색깔의 핸드백을 들면 존경심을 유발할 수 있다.


핸드백을 보관할 때도 왼쪽!

풍수에서는 수납과 관련된 것을 음택의 기능인 몸을 묻는다는 매장의 의미로 본다. 따라서 아무렇게나 두는 것은 결코 좋을 리가 없다. 사용하는 물건별로 구분하여 차곡차곡 정리해서 보관한다. 특히 돈과 관련 있는 제품이라면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고 보관해둬야 예기치 않은 불행이나 사고 등을 막을 수 있다. 핸드백을 놓는 방향은 왼쪽이 좋다. 보통 사람은 물건보다 기가 세기 때문에 자리에 앉을 때 자신의 왼쪽 방향에 핸드백을 놓는 것이 풍수지리상 좋다. 뿐만 아니라 지갑은 핸드백에 넣은 상태로 두거나 밝은 장소에 두면 금전운이 달아난다.

여성조선
진행_김혜인  사진_이준기
도움말_이상인(‘돈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저자, 풍수전문가),
정연아(이미지컨설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