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불만제로 및

아스파탐의 위험성

by 현상아 2015. 2. 8.

순수 백퍼센트 국산 백미 우리술이라고 광고하는 막걸리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그 곳에도 아스파탐이 첨가된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못하며...도대체 우리식의 막걸리에 도대체 왜? 아스파탐이 첨가하는지? 완전 불쾌...아후...

그 불쾌한 아스파탐에 대하여 인터넷서핑을 하다가 아래 자료를 수집 올림다. 근데 출처를 까먹음 (다음 뷰였는데...)

 

기능성식품

 

아스파탐의 뇌종양 관계에 대한 스웨덴의 소식

Akiko Frid 여사, 1965년생

 

1)건강정보연구센터 뉴스레터 Vol.16 [주간금요일], NO.177 NO.191 (주식회사 금요일)

2)위험한 신감미료 아스파탐 --里見宏/일본소비자연맹

3)味素(아지노모토)은 더 이상 필요없다(船瀕俊介著/三一書房)

 

극약 아스파탐의 구조: 페닐아라닌50%+아스파라긴40%+메타놀10%=아스파탐100%

만약 아스파탐첨가식품을 먹고 마시고 해서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으면 아스파탐병에 걸렸을 가능성이 있다.

 

-두통, 어지럼증, 우울, 불안감, 시력상실, 망막분리, 건망증, 좌불안, 마디마디통증, 청력상실, 구토증, 불면증, 이명, 만성피로, 평형감각상실, 근육경련, 무릎아래쪽 감각상실, 미각상실, 체중증가, 불명확한 말씨 등등

 

심장병이있는 사람은 특히 경계하여야 하고 아스파탐의 성분에 의하여 갑자기 거동이 격렬해지고 심근경색, 심장마비를 일으킬 수 있다.

http://www.dorway.com/possible.html

http://www.holisticmed.com/aspartame/

Mrs.Betty Martini : bettym19@idt.net

아스파탐의 위험성을 알리는 인터넷사이트는 mission possible라는 단체이며 미국에 있다.

 

스웨덴에서는 1997년 1월 25일 미국의 CBS가 아스파탐과 뇌종양의 관계를 보도한 후에 비록 미국의 FDA가 허가한 것이라고는 하지만 시민단체가 독자적인 활동을 통하여 아스파탐의 위험성을 부르짖고 있다. 벌써 몇 개의 식품회사는 아스파탐의 사용을 중지하였다.

설탕에 대한 거부현상을 피하여 새로운 감미료를 개발하여 다이어트 식품에 첨가하는 아스파탐은 아이스크림, 검, 캔디, 탄산음료, 쟘, 과자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치아에 설탕이 나쁘다고 하여 인공감미료가 좋다는 생각은 재고되어야 한다. 치아는 칫솔질로 씻으면되지만 아스파탐은 뇌, 신경계통에 장애를 일으킨다.

 

1996년 12월 19일 유럽의회에서는 아스파탐을 포함하는 감미료의 사용규제를 개정하여 [젖먹이와 어린아기가 먹는 식품에 아스파탐의 사용을 금지한다]고 하였다. 임신중의 여성은 특히 주의하도록 전문가와 의사들은 경고하고 있다.

임신중 여성이 흡연하면 아기의 알레르기 체질로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최근에 알게되었고 여성이 유방을 크게하려고 실리콘 주입할 경우, 그것이 조금씩 스며 나와서 모유를 먹는 아기에게 심한 알레르기체질로 되었다는 보고를 접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분야의 일이 일반시민들에게 알려지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흘러야 하고 대중이 알았을 때에는 이미 상당한 피해자가 발생한 다음이다.

1960년대에 미국의 해양생물학자 레이첼 카르손 여사가 [침묵의 봄] Silent Spring을 출판하여 지구환경오염에 대하여 경고하였을 때만해도 돈과 사회적 장벽에 가려서 힘을 얻지 못하였다.

 

 

출처 : 다음 인터넷 서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