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만사 이모저모/지금여기

알음알이..생각들....... 일어나는 소음들일뿐..

by 현상아 2006. 10. 24.
     
[] .....

알음알이..생각들..개념들..관념들..
이러한것들은 모두 의식상에서 일어나는 소음들일뿐..
의식을 넘어서서 내면으로 들어갈수가 없다네..

오로지 "내가 있다"라는 자각속에 고요히 머무는것이 유일한 방법이겠지..

에오킬러라는 사람에 대해서 되도록이면 언급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그의 글을 읽어보니..도저히 언급하지 않을수가 없는 부분이 있군요..
라즈니쉬와 라마나님의 제자들과 그의 가르침을 따르는 사람은

내안에 내가 아닌 무언가를 찾고 있다..라는 부분인데..

라마나 마하르쉬님은 누군가가 와서 ..
"진아를 깨달으려면 어떻게 합니까?"

라고 질문을 받았을때에..
"이미 당신은 깨달아 있습니다..다만 자신이 아닌것을 자신이라고 믿는 무지(정신적인 혼동)만을 제거하십시오"라고 하셨습니다..

라즈니쉬,라마나 마하르쉬님의 가르침,,선불교를 수행하는 스님들은..
내안의 내가 아닌 무언가를 찾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만 자신이 아닌것을 자신이라고 믿는 무지를 제거하는 수행을 하고 있을뿐입니다..

내안의 내가 아닌 무언가를 찾고 있다..라고 보는것은 에오킬러라는 사람의 관점에서 바라보았을때의 오해일뿐이라는 말이죠..

원습..삼스카라가 있는 이상 항상 마음은 외부로 향해 나아가고 자신이 아닌것과 자신을 동일시(착각) 하기 때문에..수행과 노력이 필요할수 밖에 없는것입니다..
마치 담배를 끊는것에도 노력이 필요하듯이 말입니다..
수행도 필요없고 온전히 자기자신을 깨달으면 된다고 말하는것은 그만큼 수행이 된 사람만이 할수 있는 말인것이지..자신이 육체라는 동일시가 있는 상태에서는 할수 있는 말이 아니지요..

자신이 몸이라는 동일시 관념이 남아있는한 수행이란 필수불가결의 요소입니다..




출처 : 에오킬러


'세상만사 이모저모 > 지금여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람 감정이란 거...  (0) 2006.11.24
욕심과 원력을 구별하자  (0) 2006.11.23
ㄲㅒ달으면 이렇게 된다  (0) 2006.10.24
읽어봐  (0) 2006.10.24
에오씨의 말에 토달기  (0) 2006.10.24

댓글